IT 이야기/Apps & OS

원노트 스토어 앱(OneNote Store App) 업데이트

*천추 2013. 11. 28. 04:46

제가 자주 쓰는 원노트 앱이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일단 원도 8.1의 원노트앱이 우선 업데이트가 되었고 아직 서피스 RT와 원도 8은 아직 업그레이드가 안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윈도 스토어 앱을 중요시 하는 이유는 태블릿에 최적화되 있고 상당히 가볍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사향의 PC에서 돌아 간다는 말도 되지만 하나의 하드웨어를 오랜 동안 사용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테스트는 서피스 PRO를 사용하였습니다. 서피스 RT나 윈도 8용은 업그레이드가 안됐습니다. 아마 윈도우 8에는 업그레이드가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 8에서 윈도우 8.1이 무료로 업그레이드가 되었기 때문에 큰 기대는 안하고 있습니다.

   

원노트 스토어앱 주요 업데이트

   

1. 공유 메뉴를 통한 화면 캡쳐기능

   

아직 찾을 수가 없습니다. 서피스 PRO는 잠시 데스크톱으로 나가서 스크린 샷(원도 버튼+ 볼륨다운)을 찍는 것이 더 빠르고 편하기 때문에 캡쳐 기능을 찾아보지는 않았습니다.

   

   

2. 화이트 보드 캡쳐 가능

   

   


   

 


   

위의 책을 화이트 보드 챕쳐 기능으로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저희 블로거 이웃이신 남시연님의 "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 라는 책을 찍어도 아래 이미지 처럼 나왔습니다. 문서를 벽에 붙이고 사진을 찍어서 원노트에 보관을 할 수 있습니다.

   

   

   

3. 사진에서 TXET 추출 및 붙여 넣기가 가능 해졌습니다.

   

원노트 프로그램(오피스 원노트)에는 기본 기능이었습니다. 가끔 쓰지만 은근히 편한 기능인데 원도 스토어 앱에서도 가능해졌습니다.

   

  

   

   

   

정보

새로만들기

열키

보내기

현재페이지:"원노트강좌【6]블로그와원노트"

전자메일페이지

인쐐

공유

내보내기

보내기

첨부파일로보내기

PDF로보내기

Word로보내기블로그로보'기

몹션

블로그API와연동

   


위의 이미지를 "텍스트 복사하기"로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한 내용입니다. 인식율 그래도 높은 편입니다.


   

4. 페이지를 간략하게 보여 주기!

   

제일 멋진 부분입니다. 제 경우 워낙 여러 가지를 관리하기 때문에 매우 좋습니다. 미리 보기 기능은 상당히 좋습니다.

   

   

   

항상 말씀 드리지만 UI의 디자인은 실용성도 중요하지만 디자인도 매우 중요합니다. 전 원노트 프로그램을 보는 시간이 하루 절반 이상이기 때문에 특히 더 그렇습니다.

   

윈도 RT 용 스토어앱도 빨리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디지인도 그렇고 동기화 속도도 많이 개선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5. 컬러와 두께를 조절하여 필기가 가능하고 손가락으로 그림도 그리기 가능

   

펜이 없어도 메모 등을 할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문제는 손가락으로는 글씨가 잘 써지지 않습니다. 터치 판을 쓰면 될 것 같습니다.

   

 

   

   

   

   

6. Full Screen

   

제가 예상한 대로 세로 모드입니다. 세로 돌리면 바로 Full Screen 모드로 바뀝니다.

   

 


원노트 스토어 앱으로 이번에 브랜드 블로그 를 진행중인 대한치과위생사협회의 블로그 기획 초안입니다. 간단하게 수기로 적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원노트스토어앱과 오피스 2013의 기능의 차이가 없어 지는 것 같습니다. 저 같이 원노트로 협업을 하는 사람은 협업파트너(원도 8.1을 쓰는) 들과 원노트 스토어앱 만으로 저와 공유가 가능 할 것 같습니다.

   

몇 일전 스카이드라이브가 아이폰의 이미지 백업을 지원하는 것과 함께 새로운 시도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또한 마이크로 소프트 측에서 발표는 하지 않은 내용이지만 이번에 업그레이드 된 원노트 앱은 동기화 수준이 거의 오피스 원노트 프로그램과 이전 버전의 원노트와는 비교를 할 수 없습니다.




아이폰 5S(iPhone 5S) 구매 후기 [2] 아이폰 5S과 아이폰 5 비교

원노트 강좌 [7] 블로그 API

면도의 개운함 질레트 퓨전 프로글라이드 파워

아이패드를 위한 하이라이즈(HiRise) 거치대를 만들다

이제는 모션으로 PC를 컨트롤하는 시대 [2]- 모션 인식의 활용법

원노트 강좌 [6] 블로그와 원노트

이제는 모션으로 PC를 컨트롤하는 시대 - LEAP MOTION

맥초보를 위한 사용자 가이드 [3] 맥을 편하게 하는 어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