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 기기의 용량과 장소의 제한은 없다! WD Red NAS리뷰/IT 리뷰 2015. 6. 26. 14:41
이대 역 로하스 A 플렉스 사무실은 거의 모바일 오피스에 가까운 세팅을 해놓고 있습니다.
전체적은 업무공간에 설정은 3명이 메인으로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하지만, 데스크탑이 없이 세컨급 노트북으로 사무실을 운영하는 상황입니다.
My Cloud EX2와 함께하는 WD Red NAS
제가 테스트하고 있는 기기는 My Cloud EX 2입니다. 주로 병원의 자료나 브랜드 블로그를 위한 자료를 넣어두고 있습니다.
WD 나스 My Cloud EX2는 개인적인 설정으로 집에서는 기가비트 네부 인터넷으로 연결을 해서 쓰고 있습니다. 애플의 타임캡슐을 쓰는데, 거의 비슷한 성능이라고 할 수 있지만, 윈도우를 통한 외부 접속은 불가능합니다.
2013년도 초에 쓴 글 타입캡슐의 외부 연결에 대한 포스팅에 아직도 많은 분들 지속적으로 글을 보고 입니다. 그만큼 외부 연결이 어렵다는 반증입니다.
원래 애플의 용도도 내부 망이지 외부 망에 사용목적을 가지고 만들어지지는 않았다는 것입니다.
사실 타임캡슐의 외부 접속은 거의 하지 않는 다고 보는 것이 좋습니다. 상당히 느리기 때문이지요! 물론 가능한 기기도 맥북으로만 한정이 됩니다. 윈도우 PC로는 외부접속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대역 사무실에서 My Cloud 연결을 한 것입니다. 동영상 다운 로드 방식으로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행이 집에서의 인테넷 상향 속도가 높아서 다운로드도 매우 빠르게 됩니다.
사실 많은 분들이 나스에 대해서 글을 쓰실 때 나스웨어(NASware) ,저전력, 저발열, 저진동, 저소음, 데이터 안전성, 다양한 NAS 호환성 등을 이야기 합니다.
개인적으로 WD 나스 My Cloud EX2는 다른 나스들 보다 빠르게 필요한 자료를 찾을 수 있고, 아이폰이면 아이폰 , 갤럭시 노트면 갤럭시 노트, 맥북 이면 맥북에서 모두 사용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NAS My Cloud EX2는 스마트 기기를 쓸 때나 외부 접속에서 더 빛을 바라는 것 같습니다. 특히 256GB 맥북 12인치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나스웨어(NASware) ,저전력, 저발열, 저진동, 저소음, 데이터 안전성, 다양한 NAS 호환성 등은 가장 기본에 충실하게 때문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소리에 매우 민감한데, 책상에 위치한 My Cloud EX에서 WD Red NAS가 돌아가는 소리는 전혀 들을 수 없습니다.
24시간 쉬지 않고 구동되는 NAS라는 기기의 특성상, 디스크의 내구성과 안정성이 중요할 것입니다. 일단 외부에서 WD Red NAS 하드디스크는 나스웨어(NASware) ,저전력, 저발열, 저진동, 저소음, 데이터 안전성, 다양한 NAS 호환성 문제 등을 모두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외부에서는 My Cloud 앱이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자료를 편하게 꺼내 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기기에 상관 없이입니다.
개인적으로 타이캡슐을 윈도우로 외부에서 접속을 해보려고 상당히 많은 노력을 했었지만, 결국 실패를 하고 전문 기기인 NAS My Cloud Ex2를 쓰면서 가능해졌습니다.
동영상 자료도 바로 확인을 하고 추가적인 작업을 할 수 가 있습니다. 사무실에서 집에 있는 Mycloud EX2에 자료를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나스가 필요한 이유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를 쓴다고 하여도 기본적으로 동기화에는 각각기기의 저장공간을 쓰게 됩니다. 제 경우는 대부분의 기기가 플래시 드라이브(SSD)이기 때문에 동기화에는 상당한 부담을 느끼게 되기 때문에 나스의 활용은 업무의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리뷰 > IT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Box 클라우드 업무용 사진 공유를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 "설치와 사용법 소개" (0) 2016.09.12 맥앱 소개 '마인드노드 MindNode – Delightful Mind Mapping' (2) 2016.08.29 맥북 12인치 신규 필수 어플 설치 (13) 2015.05.11 IT 블로거를 위한 대용량 보조 배터리 “BOB 8200” (8) 2015.04.06 네이버 블로그 만들기[2] - 네이버 블로그 '메뉴〮글 관리' 설정 (9) 2015.0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