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블로거를 위한 대용량 보조 배터리 “BOB 8200”리뷰/IT 리뷰 2015. 4. 6. 19:43
정식 리뷰에 앞서서 제품에 대한 소개를 쓰려고 합니다. 오늘 개봉기를 올리는 상품은 BOB(Bank Of Battery - http://www.okbob.co.kr) 에서 리뷰를 요청하시고 보내주신 대용량 고속 충전 배터리입니다.
아이티기기를 많이 쓰는 저는 항상 배터리의 부족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특히 메인 폰이 아이폰6플러스인데 외부 활동 시간은 5시간 정도밖에 쓰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결국 대용량 보조 배터리는 제게는 필수 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리뷰 형식으로 가볍게 디자인과 성능 등에 대하여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조 배터리도 디자인은 필요한 것 같은데 디자인 자체는 매우 심플합니다.
구성 품은 USB 케이블이 하나 들어있습니다. 대용량 보조 배터리 자체 충전용으로 케이블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폰 용 라이트닝 케이블도 들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20CM 정도 길이로 대용량 보조 배터리와 연결할 수 있는 라이트닝 케이블을 하나 구매해야 할 것 같습니다.
무지향성 usb로 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USB위 방향에 상관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덕분에 가방에서 꺼내지 않고도 바로 케이블을 연걸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상단에 충전 포트와 외부 충전을 할 수 있는 케이블이 있습니다.
디자인은 상당히 심플합니다. 하지만 무광 코팅이된 표면은 마찰력있어서 잘 미끄러지지 않고 폰을 올려 놓거나 하기도 매우 좋습니다.
후면 디자인입니다. 상단에 전원 버튼이 보입니다.
BOB 8200 보조 배터리는 대용량으로 8200mAh용량입니다. 리튬폴리머 전지를 쓰고 있으며, 아이폰 6 플러스를 완충하고도 다른 기기를 충전 할 수 있습니다.
삼성 SDI의 리퓸폴리머 전지를 쓰고 있으니 품질도 안심입니다. 스마트 IC 채택해서 스마트폰에 따라 최적의 충전 조건을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용량이 작은 블루투스 스피커는 완충을 시켜도 거의 배터리가 달지 않고 있습니다. 몇 일 가지고 다녔지만, 외부에서는 아이패드 미니와 아이폰을 완충 시키기 때문에 전원의 불안함은 느낄 수 없었습니다.
다음에는 콤팩트 하지만 강력한 BOB 4100에 대한 리뷰를 해드리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BOB에서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된 홍보성 포스팅입니다.
'리뷰 > IT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 기기의 용량과 장소의 제한은 없다! WD Red NAS (0) 2015.06.26 맥북 12인치 신규 필수 어플 설치 (13) 2015.05.11 네이버 블로그 만들기[2] - 네이버 블로그 '메뉴〮글 관리' 설정 (9) 2015.04.05 에버노트의 글을 원노트로 보내는 방법 연구 중 (8) 2015.04.02 마이크로 소프트와 구글의 하드웨어 전쟁의 시작 (6) 2015.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