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케팅 강좌 - 프롤로그..

강좌의 대상 층은 "전업 블로거"의 수입을 조금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마케팅 비의 부담을 느끼는 소기업이나 소상 점을 위한 내용을 중심..

블로그 1:1 멘토링 교육 안내..

블로그가 요동을 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덕분에 저도 블로그 교육을 다시 시작을 하려고 합니다. 교육 방식은 1:1교육으로 메토링을 진행 하려고 ...

IT 제품 등에 대한 리뷰를하고...

브랜드 블로그와 블로그 마케팅을 블로그를 전문적으로 운영해드리고 있습니다.
TEL.010-2776-9081 / chunchu99@gmail.com



WD Red™ NAS : NAS용 하드를 위한 전문 하드디스크

맥을 쓰는 저는 자연스럽게 WD의 하드가 들어간 타임캡슐을 쓰고 있습니다. 2 세대 제품으로 네트워크에 연결이 된 하드를 기본으로 쓰고 있습니다.

   

문제는 타임캡슐이 외부에서는 맥북 이외에는 공유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지요!! 천추의 IT 이름으로 여러 곳의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하면, 6명~ 7명 정도가 협업을 하고 10대 이상의 컴퓨터가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분업이 아니고 협업이기 때문에 외부에서 접속이 되는 공유 장비가 필요했던 것도 사실입니다. 오늘은 "NAS 하드 드라이브 WD Red (WD Red NAS Storage)My Cloud EX2"에 대한 소개입니다.

 

   

* NAS : Network Attached Storage 입니다.


WD Red NAS 8-16 베이의 중 규모부터 대규모 NAS 환경에 사용할 수 있는 WD Red Pro를 추가함으로써 범위를 확장했습니다. 최대 4TB의 용량을 갖춘 WD Red Pro는 5년 제한 보증을 제공하며 사업장의 증가된 작업량을 처리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NAS 하드 드라이브 WD Red를 테스트한 NAS기기는 WD의 퍼스널 클라우드 스토리지 My Cloud EX2입니다,

   

퍼스널 클라우드 스토리지 My Cloud EX2 는 작년 국내출시 행사에도 참여했던 그 제품입니다. 출시 이후에 1년 만에 퍼스널 클라우드 스토리지 My Cloud EX2를 쓰게 된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조금은 폐쇠적인 NAS라고 할 수 있는 애플의 타임 캡슐을 쓰고 있습니다. WD의 하드디스크가 들어가 있는 제품입니다. 문제는 맥을 쓰는 저는 상관이 없지만, 윈도우 컴퓨터를 쓰는 협업 파트너들은 문제가 많다는 것입니다.

 

   

블로그 운영에 사용되는 컴퓨터가 10대가 넘기 때문에 10대의 컴퓨터에서 동시에 같은 자료를 쓰고 있습니다. 병원의 경우 한곳에 보통 20 GB 정도, 일반적인 기업도 4기가 정도의 기본자료가 있기 때문에 대략 500GB 정도의 자료를 공유 해야 합니다.

 

   

Wd RedTM NAS(WD Red NAS Storage) My Cloud EX2가 필요한 이유는 메인 인원 3명 간의 작업은 크게 문제가 없지만 멀리 떨어져 있는 나머지 프리랜서들과의 자료의 공유의 필요성 때문입니다.

   

그리고 서버베이스 방식의 클라우드 컴퓨팅을 하는데 문제는 데이터의 교환에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해결점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맥북 12에서 WD 마이 클라우드 EX2의 접속한 모습니다.

 

WD RedTM  NAS (WD Red NAS Storage)와 마이 클라우드 EX2가 필요한 이유는 크게 3가지 정도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입니다.

   

퍼스널 클라우드 서비스가 필요한 이유

1. 함께 일을 하는 협업 파트너가 분산이 되어 있는 문제점

2. 집에 있는 타임캡슐은 외부 접속이 맥 이외는 되지 않는 문제점

3. 원격 접속으로 클라우드 컴퓨팅을 할 때 데이터 교류의 문제점

   

   

WD Red NAS의 장점은 저진동, 저소음을 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 책상의 구성은 타임 캡슐이 책상위로 올라오지 않는 이유가 제가 진동에 민감해서 신경이 쓰기 때문입니다. 그외에 안정성과 호환성 등의 장점 등이 있습니다.

   

향상된 안정성 이 중요한 이유는 NAS 시스템은 항상 켜져 있으므로 하드 디스크는 안정성이 높아야 합니다. WD Red NAS는 비해 MTBF가 35% 개선된 NASware 3.0 탑재 WD Red 드라이브는 24x7 환경에 적합하도록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NASware 3.0은 모든 WD Red 드라이브에 내장되어 있는 펌웨어 기술로 NAS 및 RAID 환경의 운영 체제를 위한 매끄러운 통합 기능, 완벽한 데이터 보호, 최적의 성능을 제공하는 기술리라고 합니다.

   

결국 드라이브의 속도보다는 호환성과 안정성을 중심을 둔 WD Red NAS는 NAS용 전문 하드 디스크라는 것입니다. NAS 용 전문 하드를 소개해드렸는데 마지막으로 제가 가지고 싶은 제품이 따끈 따근하게 나와서 한번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새롭게 출시된 EX2100, EX4100는 전문가를 위한 장비로 신중하게 구매를 고려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장비가 SSD로 256미만이기 때문에 NAS에 대한 충동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특히 Marvel® ARMADA® 1.3 GHz dual-core로 무장한 신제품 EX2100가 제 시선을 잡고 있습니다.

 



 

 


홍보배너링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travelyoungdo.tistory.com BlogIcon 영도나그네

    역시 전문적인 블로그를 운용하는 사람들에게는 꼭 필요한 장비들이군요..
    많은 투자가 병행해야 협업 파트너 들과 소통이 원만 할것 같구요..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bicomk.tistory.com BlogIcon 비컴

    저도 My Cloud 2TB 짜리 작년 블프땐가 사서 잘 쓰고 있네요.. 2개짜리 사고 싶은데.. 자금 사정이.. ㅠㅠ

  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bmking2015.tistory.com BlogIcon 달빛천사7

    괜찮은 장비네요 한대 가지고 있어도 마음이 놓이겠어요

  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rgm-79.tistory.com BlogIcon RGM-79

    나스가 땡기긴 한데 올해 블프까지 돈을 모아야겠습니다.

  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BlogIcon StayAway이카

    시놀로지 nas 에 2개의 웬디 나스 하드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사놀로지의 안정성인지는 몰라도 웬디 하그의 안정성인지는 몰라도 아직까지는 2년 가까이 싸우면서 흔히 말하는 하드뻑은 난적이 없네요 ^^.
    어찌보면 시놀로지 할 수도 있지만 그래도 괜히 웬디의 나스용 하드가 인기를 끄는게 그냥 이유가 없는건 아니지 않나 싶네요 ^^.

    •  댓글주소  수정/삭제 Favicon of http://chunchu.tistory.com BlogIcon 천추

      네 개인적으로 공감합니다.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저는 한번 뻑이 난적이 있는데, 다른 외부 프로그램으로 동일 문서를 지우다 나스의 시스템 파일을 건드려서 생긴 문제였습니다.

      아무래도 RED계열의 하드가 나스용으로 설계되다 보니 속도보다는 안정성에 치중을 했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속도도 만족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