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느 IT 블로거의 원노트(OneNote) 사용법함일사-함께 일하는 사람들/함일사_폐기물 2015. 8. 3. 23:37
"어느 IT 블로거의" 가 점점 시리즈 포스팅이 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어느 IT 블로거의 책상에서 간단하게 시작된 내용인데, 반응이 좋아서 시리즈 형식으로 제목을 잡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원노트(OneNote)입니다.
제가 애플의 맥북 프로 레티나를 충전기처럼 쓰고 있는 이유가 마이크로소프트의 원노트(OneNote) 때문입니다. 그래서 원노트 사용법에 대하여 한번 정리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원노트의 강점은 '노트 >> 섹션 >> 페이지'로 확실하게 구분되는 정리 방법으로 일반적인 나열로 구분되어 '노트+정리'에는 제가 써본 중에 가장 이상적인 프로그램입니다.
원노트 다운로드
원노트는 원도 7 이상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onenite.com에 가시면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원노트의 장점은 다양한 기기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노트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노트 프로그램이라고는 하지만 강력한 기능들이 많고 윈도우 태블릿이나 아이패드의 필기 지원 멀티기기의 사용환경이 매우 좋습니다.
원노트운영법 노트만들기
새로 만들기 버튼을 누르시면 새로운 노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원노트에서 노트를 생성하면 바로 다른 사람과 공유를 할 수 있는 초대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노트 단위로 공유가 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편하게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원노트는 간단하게 노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포인트
제목 주제 스토리로 구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노트를 생성해서 업무나 노트에 맞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원노트 쓰는 방법
제안서 등의 작업이나 문서의 기본 작업의 시작은 워드나 파워포인트로 하지 않고 원노트에서 시작으로 합니다.
원노트는 마이크로 오피스의 프로그램과 바로 연동이 되기 때문에 원노트로 작업을 하고 프레젠테이션 등에 옮겨 넣어서 제안서를 마무리합니다. 덕분에 교육자료 등을 바로 블로그 포스팅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다음 작업의 자료가 될 수도 있습니다.
1. 마이크로소프트의 원노트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쓰기
원도우 8 이상이라면 가장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프로그램처럼 쓸 수 있고 마이크로소프트 워드와 함께 쓸때는 블로그 API로 글을 보내는 등의 추가적인 기능을 쓸 수 있기 때문에 원노트의 모든 기능을 쓸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사용하는 것이 원노트 프로그램에서 입니다.
2. 원노트 앱을 이용하여 사용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iOS, 맥용 등 다양한 앱이 있습니다. 원도우 81.에서 쓸 수 있는 스토어 앱도 있기 때문에 기기에 맞추어서 사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패드 에에서 앱으로 많이 쓰고 있습니다.
4. 원노트 웝 앱을 이용하는 방법
원노트를 가장 단순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같은 웹 브라우저에서도 원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원드라이브에 접속을 하여 웹 브라우저에서 바로 사용 살 수도 있습니다. 익스플러로에서 사용을 가장 추천하지만 크롬이나 사파리에서 무리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원노트는 원드라이브로 클라우드로 연결이 되기 때문에 모든 기기에서 같은 파일로 작업이 가능합니다.
여러 사람이 같이 하나의 파일을 고유해서 사용도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친구에게 블로그 글 쓰는 법을 알려줄 때 원노트의 협업기능을 이용해서 교정을 함께 하면서 사용한 적도있습니다. 원노트는 사용을 하면 할수록 더욱 다양하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함일사-함께 일하는 사람들 > 함일사_폐기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느 IT 블로거의 노트북이야기[삼성 노트북에서 애플 맥북 까지] (12) 2015.08.06 블로그 마케팅 강좌 [8] 브랜드 블로그 상위노출 포스팅의 빈도 (14) 2015.08.04 애플워치를 말한다! IT 블로거의 애플워치 사용 기 (8) 2015.07.27 로지텍 울트라씬 터치 마우스(Ultrathin Touch Mouse) 멀티 페어링으로 편하게 - 블루투스 마우스 리뷰 (17) 2015.07.22 맥북 12인치에서 사진 앱을 이용한 이미지 밝기 조정법 (2) 2015.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