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케팅 강좌 - 프롤로그..

강좌의 대상 층은 "전업 블로거"의 수입을 조금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마케팅 비의 부담을 느끼는 소기업이나 소상 점을 위한 내용을 중심..

블로그 1:1 멘토링 교육 안내..

블로그가 요동을 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덕분에 저도 블로그 교육을 다시 시작을 하려고 합니다. 교육 방식은 1:1교육으로 메토링을 진행 하려고 ...

IT 제품 등에 대한 리뷰를하고...

브랜드 블로그와 블로그 마케팅을 블로그를 전문적으로 운영해드리고 있습니다.
TEL.010-2776-9081 / chunchu99@gmail.com

MS 의 클라우드 서비스 OneDrive 드라이브의 좋은 점

블로그 운영을 하면서 가장 많이 쓰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원드라이브입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입니다. 일단 업무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원노트의 기본 서비스가 원드라이브를 통하여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현재 제가 쓰는 클라우드 서비스는 메인으로 원드라이브 서브로 드롭박스, 클라이언트와 공유를 위해서 네이버 N드라이브를 쓰고 있습니다.

  

원드라이브는 단순한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가 아니고 웹 앱과 오피스 프로그램이 연동이 되는 하나의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드라이브가 좋은 이유 - 1TB 의 여유로운 무료 저장공간

   

이 글을 쓰게 된 이유가 사설 클라우드를 쓰는 제 친구가 업무 공유를 위해서 나스를 쓰는데, 에러가 난다고 해결을 요청과 원드라이브의 폴더 정리 때문입니다.

   

"매장에서 관리를 엑셀로 관리 백업과 공유를 나스로 했는데, 넷 드라이브로 연결을 할 때 가끔 저장이 되지 않고 문서가 사라지는 문제가 있다. "는 내용이었습니다.

   

   

나스 에서 WebDAV나 ftp 모두 에러가 발생을 해서 문제의 해결을 요청하였는데, 친구에게 해준 해결책은 결국 원드라이브의 사용이었습니다.


"그럼 원드라이브 써"라고 한마디만 했습니다.  그 친구가 쓰고 있는 나스는 제가 쓰던 나스에 150GB하드가 들어있는  IPTIME의 나스 제품입니다.  인터넷 속도만 된다면 굳이 나스를 쓸 일이 없다는 것입니다.  

   

원드라이브는 클라우드 컴퓨팅의 기반의 서비스입니다. 클라우드 스토리지는 현재 1TB 의 저장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오피스 365 구독자에 한정됩니다.)

   

원드라이브는 윈도 컴퓨터에 Ms 계정으로 로그인 하기 때문에 워드나 엑셀 파워 포인트 등을 원드라이브에 바로 동기화 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물론 맥에서도 동기화를 하여 쓰고 있습니다.

 

   

최근 프리랜서에서 회사로 들어오면서 개인 업무의 공유 및 직원들과의 협업을 제 개인 원드라이브에 폴더를 만들고 공유를 하여 쓰고 있습니다. 오피스 365 구독자에게 제공되는 1TB의 클라우드 저장 공간이기 때문에 상당히 여유롭게 쓸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간단한 파일 공유를 메신저 등을 이용하여 사용을 하다가 원드라이브의 폴더를 공유해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 1TB의 무료 저장공간은 오피스 365 구독자에게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공간인고 오피스 365를 구매하지 않고 MS 계정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15GB의 무료 공간을 제공합니다.

   

오피스를 쓰신다면 꼭 MS 계정에 가입하시어서 15GB 정도의 무료공간과 우수한 퀄리티무료 웹 앱을 사용하시면 매우 좋을 것입니다.

   

 


아이폰 5S 통신사 "검색 중" 에러 조치요령

아이폰 5S와 iOS 8과의 만남 [iOS 8 bata5]

저가 태블릿의 가능성 한성 컴퓨터 gadget V10 리뷰[1]

블루투스 스피커 [인켈 In & Outdoor Audio EXCAPE EXM -30] 작지만 강력한 블루투스 스피커

블로그 마케팅을 위한 블로그 운영 법[1] 마케팅 블로그 운영과 웹 표준

[책소개] 비주얼툴로 만드는 스마트 게임개발 -유니티 강좌 전문 학원 스마트아카데미





 

홍보배너링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thinkofme.kr/tc/ BlogIcon haru

    글쎄요. 윈폰을 쓰고 있어 원드라이브를 사용해봤지만. 제 기준에선 최악이였습니다.
    뭐랄까 위에서 이야기 하신것처럼 파일관리 측면에선 편했지만 속도는 정말 답이없더군요.
    드랍박스부터 아이클라우드, 바이두 클라우드까지 다 써봤는데 그중에 최악이였습니다.
    그래서 제 경우엔 윈폰에선 그냥 드랍박스를 주력으로 사용합니다.

    •  댓글주소  수정/삭제 Favicon of http://chunchu.tistory.com BlogIcon 천추

      PC와 원노트를 쓰는 저에게는 최고의 서비스입니다. 상성이 잘 맞는 다고 해야 할까요! 맥을 메인으로 쓰고 있는데 허구헌날 원노트 원드라이브 좋다는 소리를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서비스 보다 윈폰 자체가 최악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전 초기 2009년 경인가 윈도 폰 쓰다 열 받아서 바닥에 던저버린 적인 있습니다. 그 유명한 HTC 디자이어 원도 폰이었습니다.

    •  댓글주소  수정/삭제 Favicon of http://thinkofme.kr/tc/ BlogIcon haru

      HTC 디자이어는 안드로이드 폰 아니였나요?
      거기다 윈도우 폰은 2010년경에 출시되었는걸요..
      혹 윈도우 모바일과 착각하신게 아닌가 싶네요

    •  댓글주소  수정/삭제 Favicon of http://chunchu.tistory.com BlogIcon 천추

      원도 폰도 출시를 했었습니다. 원도 6.5 폰으로 알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최악의 모바일 OS가 들어간 폰이라고 생각합니다..

    •  댓글주소  수정/삭제 Favicon of http://thinkofme.kr/tc/ BlogIcon haru

      6.5는 윈도 모바일이죠. 7부터 윈도 폰이구요.

      버젼은 쭉 올라가지만 윈도 폰7 부터는 확 달라져서 서로 호환도 안되는 완전히 다른 os입니다.
      지금은 8.1인가 까지 나왔는데 나름 최적화가 잘되어 가볍고 빠릇빠릇한게 쓸만합니다.
      물론 당장 ios나 안드와 비교를 하면 많이 모자란건 사실이지만요

      그리고 HTC에서 윈도 모바일 폰(6.5기준) 으로 출시한건 터치다이아몬드와 hd2 이 두가지 밖에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rgm-79.tistory.com BlogIcon RGM-79

    뭐, 원드리이브던 네이뇬이나 다음 클라우드건
    대용량 화일은 그닥입니다.
    작은 화일은 속도가 받쳐주지만요.
    속도만 생각하면 외장 하드 가지고 다니는 게 나을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