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S 의 클라우드 서비스 OneDrive 드라이브의 좋은 점함일사-함께 일하는 사람들/함일사_폐기물 2014. 8. 19. 00:47
블로그 운영을 하면서 가장 많이 쓰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원드라이브입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입니다. 일단 업무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원노트의 기본 서비스가 원드라이브를 통하여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현재 제가 쓰는 클라우드 서비스는 메인으로 원드라이브 서브로 드롭박스, 클라이언트와 공유를 위해서 네이버 N드라이브를 쓰고 있습니다.
원드라이브는 단순한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가 아니고 웹 앱과 오피스 프로그램이 연동이 되는 하나의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드라이브가 좋은 이유 - 1TB 의 여유로운 무료 저장공간
이 글을 쓰게 된 이유가 사설 클라우드를 쓰는 제 친구가 업무 공유를 위해서 나스를 쓰는데, 에러가 난다고 해결을 요청과 원드라이브의 폴더 정리 때문입니다.
"매장에서 관리를 엑셀로 관리 백업과 공유를 나스로 했는데, 넷 드라이브로 연결을 할 때 가끔 저장이 되지 않고 문서가 사라지는 문제가 있다. "는 내용이었습니다.
나스 에서 WebDAV나 ftp 모두 에러가 발생을 해서 문제의 해결을 요청하였는데, 친구에게 해준 해결책은 결국 원드라이브의 사용이었습니다.
"그럼 원드라이브 써"라고 한마디만 했습니다. 그 친구가 쓰고 있는 나스는 제가 쓰던 나스에 150GB하드가 들어있는 IPTIME의 나스 제품입니다. 인터넷 속도만 된다면 굳이 나스를 쓸 일이 없다는 것입니다.
원드라이브는 클라우드 컴퓨팅의 기반의 서비스입니다. 클라우드 스토리지는 현재 1TB 의 저장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오피스 365 구독자에 한정됩니다.)
원드라이브는 윈도 컴퓨터에 Ms 계정으로 로그인 하기 때문에 워드나 엑셀 파워 포인트 등을 원드라이브에 바로 동기화 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물론 맥에서도 동기화를 하여 쓰고 있습니다.
최근 프리랜서에서 회사로 들어오면서 개인 업무의 공유 및 직원들과의 협업을 제 개인 원드라이브에 폴더를 만들고 공유를 하여 쓰고 있습니다. 오피스 365 구독자에게 제공되는 1TB의 클라우드 저장 공간이기 때문에 상당히 여유롭게 쓸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간단한 파일 공유를 메신저 등을 이용하여 사용을 하다가 원드라이브의 폴더를 공유해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 1TB의 무료 저장공간은 오피스 365 구독자에게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공간인고 오피스 365를 구매하지 않고 MS 계정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15GB의 무료 공간을 제공합니다.
오피스를 쓰신다면 꼭 MS 계정에 가입하시어서 15GB 정도의 무료공간과 우수한 퀄리티무료 웹 앱을 사용하시면 매우 좋을 것입니다.
아이폰 5S와 iOS 8과의 만남 [iOS 8 bata5]
저가 태블릿의 가능성 한성 컴퓨터 gadget V10 리뷰[1]
블루투스 스피커 [인켈 In & Outdoor Audio EXCAPE EXM -30] 작지만 강력한 블루투스 스피커
'함일사-함께 일하는 사람들 > 함일사_폐기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의 파워 블로그 초대행사에 참가하다! (12) 2014.09.03 네이버 개편과 네이버 블로그 검색의 행방 (8) 2014.09.01 아이폰 5s 리퍼 후 아이폰 필수어플 다운로드 순서 (8) 2014.08.17 기업 블로그를 만드는 방법 - 성공적인 블로그 만드는 방법[7] (10) 2014.08.14 아이폰 5S 통신사 "검색 중" 에러 조치요령 (22) 2014.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