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 5s 리퍼 후 아이폰 필수어플 다운로드 순서함일사-함께 일하는 사람들/함일사_폐기물 2014. 8. 17. 22:50
아이폰 5s를 겨우 다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제 아이폰의 A/S는 머 그리 복잡한지 리퍼 후에도 두 번의 리퍼교환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아이폰을 초기 상태에서 다시 설정하여 쓰기로 해서 아이폰을 쓰는 올드 유저의 앱을 추가한 순서를 한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한번 참조하시도록 올려 보았습니다.
상황은 아이튠스를 통한 복구를 하지 않고, 리퍼를 받고 바로 업무를 해야하는 시점에서 LTE 로 설치를 한 앱들 입니다.
1. 금융 앱의 설치
제일 먼저 설치한 어플은 국민은행 앱입니다. 아이패드와 아이폰으로만 은행거래를 하고 입금확인 위해서 제일먼저 설치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기 시작한 이후로 은행을 가본 기억이 없습니다. 통장 개설 이후 대부분 온라인 거래를 했는데, 요즘은 정말 은행 갈 일이 없습니다.
최근에는 맥북 프로를 쓰기 때문에 금융업무는 아이패드 및 아이폰으로 쓰고 있습니다.
2. 티맵설치
리퍼를 받은 후 두 번째 설치한 앱은 티 맵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신뢰하는 네비게이션 앱입니다. 티 맵에 대하여서는 몇 번의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티 맵과 아이폰 5S의 기본 지도 앱 비교
최근 업무로 인천 지역으로 출퇴근 하는데, 초행길이 많아서 티 맵은 필수 입니다. 개인적으로 티 맵의 길안내를 절대 신뢰하고 있습니다.
기본 지도 앱도 많이 좋아졌지만 아직도 티 맵이 가장 편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3. 카카오톡
최근 들어 사용빈도가 높아진 앱입니다. 국내에서는 아이폰의 메시지 보다. 카톡이 활용도가 높은데. 개인적으로는 PC 버전을 주로 사용합니다. 이전의 네이트 온의 사용과 비슷한 유형입니다.
대부분의 카톡은 PC 에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4. RADSON 뮤직 플레이어
아이폰5S 는 음악 플레이어로는 최상이라고 할 수 있지만, 보다 나은 음질로 음악을 듣기 위하여 유료 플레이 앱을 쓰고 있습니다.
RADOSNE 뮤직 플레이어 앱으로 이어폰으로 들을 때는 확실한 음질을 보장합니다. 소프트적으로 디지털 노이즈를 제거하는 등 좋은 음질로 음악을 들을 수 있게 하는 앱입니다.
또한 iPod 도킹 시스템이나 차량 내에서도 잘 작동하기 때문에 자동차에 연결을 하여 들을 때도 음질의 향상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 5S 가장 주요한 용도가 음악듣기이기 때문에 아이폰5S 리퍼 이후에 바로 설치를 해놓았습니다. 단 음악이 없어서 바로 쓰지도 못했지만, 그래도 초기에 다운 받은 주요 앱이었습니다.
5. Play Memories Mobile
최근 구매한 소니의 QX 100를컨트롤하기 위한 유틸리티 앱입니다. 대부분의 아이패드 미니와 연결을 해서 쓰지만, 아이폰5S에서도 어느 정도 촬영을 하기 때문에 필수 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업무를 위한 앱으로 리뷰작업 등의 촬영을 위해 사용합니다.
5. 아이폰 용 원노트와 에버노트 설치
이번에는 초기 앱의 설치가 운전을 하면서 외부에서 이루어졌기 때문에 노트어플인 원노트가 최 우선이 되지 않았습니다. 일반적인 상황이라면, 최우선으로 설치를 했을 어플입니다.
그래도 거의 원노트를 초기에 설치했습니다. 이 글의 초안도 아내와 함께 유람선상에서 아이폰의 원노트로 작성을 했습니다.
제 업무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클라우드 기반의 노트인 원노트입니다. 원노트 하나로 MS의 이미지 개선을 했습니다. 천추의 IT 아이기 초기에는 윈도를 "원도우" 나 "원도"로 표기 할 정도였는데 현재는 윈도와 관련된 이야기나 윈도 8.1태블릿 관련 글도 많이 쓰고 있습니다.
현재는 가끔 윈도빠 소리도 듣습니다. 원노트라는 좋은 서비스 하나기 기업의 이미지를 바꾼 좋은 예입니다. 원노트는 클라우드로 된 하나의 서비스라고 보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에버노트는 최근에는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본능적으로 설치했습니다. 원노트를 쓰기 전에는 "어썸노트"등과 연동을 하여 쓰던 주요 노트 앱이었습니다.
다음으로 '몬스터 길들이기'라는 모바일 게임을 설치하고, 브라우저 앱들과 메모리관리 및 배터리 관리 등의 유틸리티 앱을 설치를 했습니다.
아이폰 5S를 리퍼를 받고 복구가 아니고 새로 앱들을 설치하다 보니 사용 빈도나 사용비중을 중심으로 어플을 설치하게 되어서 한 번 순서대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스마트폰을 쓰시는 분들에게 조금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아이폰 5S와 iOS 8과의 만남 [iOS 8 bata5]
저가 태블릿의 가능성 한성 컴퓨터 gadget V10 리뷰[1]
블루투스 스피커 [인켈 In & Outdoor Audio EXCAPE EXM -30] 작지만 강력한 블루투스 스피커
'함일사-함께 일하는 사람들 > 함일사_폐기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개편과 네이버 블로그 검색의 행방 (8) 2014.09.01 MS 의 클라우드 서비스 OneDrive 드라이브의 좋은 점 (7) 2014.08.19 기업 블로그를 만드는 방법 - 성공적인 블로그 만드는 방법[7] (10) 2014.08.14 아이폰 5S 통신사 "검색 중" 에러 조치요령 (22) 2014.08.09 아이폰 5S 고장과 애플의 A/S 진행 중 문제점[4] 아이폰5S 의 리퍼와 애플이야기 (20) 2014.0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