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윈도 8.1 태블릿을 편하게 쓰기 위한 몇 가지 팁
    함일사-함께 일하는 사람들/함일사_폐기물 2014. 7. 4. 19:00

    윈도8.1 태블릿은 작년에 서피스가 국내에 출시되면서 쓰기 시작을 했습니다. 최근에는 여러 종류의 윈도 8.1 태블릿을 테스트 하는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윈도 태블릿을 쓰면서 개인적으로 느낀 윈도 태블릿을 편하게 쓰는 방법 몇 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태블릿을 편하게 쓰게 하는 팁이라고 하지만 윈도 8.1을 쓰는 데스크톱에서도 매우 편리합니다.

       

    윈도 태블릿에 대한 글을 쓸 때 꼭 윈도 8.1 이라고 쓰고 있습니다. 윈도 8의 기능 태블릿과 PC의 경계 더 정확히 말하면 터치와 마우스의 경계를 잘못 잡은 운영체제라고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 8.1 태블릿은 보다 PC에 가까운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약간의 설정을 하면 태블릿을 보다 편리하게 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윈도8.1 태블릿에 대한 장점을 위주로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 윈도 8.1 태블릿에 그늘에 대하여서도 글은 준비하고 있습니다.

       

       

       

    윈도 태블릿 팁

       

    01. 흔들어서 창 내리기

       

    태블릿을 사용할 때 윈도+ D 키를 쓸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을 터치한 다음 흔들어 주세요! 그러면 win +D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보시듯 그리 어렵지는 않습니다.

       

    02. HiDPI 고선명도 작업

    개인적으로 HiDPI 고선명도 설정에 대하여 많이 설명을 드렸습니다. HiDPI 설정은 윈도 PC에 레티나 디스플레이 급의 선명도를 구현 할 수 있습니다.

       

    사이즈가 작은 윈도 태블릿에서는 더욱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이전 삼성의 아티브 북9 플러스나 아수스 비보탭 노트8이나 한성의 GADGET V10 리뷰에서도 설명을 드린 내용입니다.

      

    서피스 프로에 HiDPI를 적용한 상태를 스크린샷으로 찍은 것입니다. 윈도 관련 프로그램들은 고선명도로 확대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자주 설명하는 이유는 활용하면 그만큼 컴퓨팅 생활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윈도 8.1 태블릿을 쓰신다면 다른 팁은 무시해도 HiDPI 고선명도 설정은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03. 데스크톱 부팅으로 윈도8.1 태블릿을 사용해보자

    (윈도 8.1 만의 기능 시작 페이지 관리)

       

    매트로 UI가 익숙하지 않은 분들의 태블릿을 쓰시더라도 데스크 톱에서 시작을 하는 것이 더 편하실 것입니다.

       

       

       

    시작페이지 관리 기능은 윈도 8에서 윈도 8.1을 업그레이드를 해야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윈도 태블릿은 윈도의 장점을 가진 태블릿이지만 일반적인 아이패드의 안드로이드 태블릿의 앱은 PC와 병행사용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것이 아니고 태블릿 만을 위해 만들어 졌지만 윈도 8.1 용 앱은 스토어에서 판매되는 앱도 "그냥 윈도 프로그램"인 경우가 많을 정도로 전용 앱보다는 데스크톱과 병행하는 유니버설 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 화면에서 태블릿을 시작하시면 매우 편하게 윈도 8.1 태블릿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양날의 검입니다. 소개해드린 설정을 잘 쓰시면 메트로 UI 거의 안보이게 없앤 윈도 8.1을 쓸 수 있습니다. ㅋㅋㅋ

       

       

    04. 윈도 8.1의 이스터 에그 "God' 모드(GodMode)

       

    윈도우의 숨겨진 커스텀 기능으로 윈도 8.1 태블릿을 조금 더 편하게 쓰기 위해서는 한번 써보시면 매우 좋습니다. 갓 모드는 윈도우 운영체제 곳곳에 산재한 커스터마이즈 옵션을 한 곳으로 모아주는 개발자 도구이기 때문에 이것 저것 설정할 것이 많은 윈도 8.1 태블릿에서 사용하시면 정말 편리 합니다.

       


       

    물론 일반 윈도 8.1을 쓰시는 분들도 써보시면 매우 편리하실 것입니다. 기억이 안 나는 기능 사용방법 웹에서 검색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바탕화면에서 새로 만들기 > 폴더

    폴더 명에 "GodMode.{ED7BA470-8E54-465E-825C-99712043E01C} " 입력

       


    윈도에서 필요로 하는 대부분의 일을 이곳에서 할 수 있습니다.

       

     

     

     

    05. 태블릿의 부족한 저장 공간은 윈 드라이브로 해결하자

       

     클라우드로 공유되는 스토리지 서비스이자 윈도의 웹 앱을 쓸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 라이브 스카이 드라이브에서 시작된 데이터를 저장하는 사용자 7~25기가바이트 데이터 저장 공간까지 제공합니다.


    기가바이트 단위의 파일도 공유가 가능합니다.



    원드라이브 접속:


    마이크로 소프트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파일을 온라인으로 공유 및 게시에 대한 기본이 스카이드라이브입니다.


    오피스 계열의 프로그램이 없어도 웹앱으로  "독립적으로"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라이브 스카이 드라이브 페이지로 이동하고 모든 호스트 파일을 볼 수도 다음 ID를 입력하고 로그인 한 후에 당신은 당신의 웹 브라우저에서 직접 열 수 있습니다



     

    06. 시작 프로그램 사용자 조정을 하자

       

    태블릿을 제대로 활용을 하려면 역시 최적의 상태에서 쓰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자가 설치한 많은 프로그램이 컴퓨터가 기동하면서 기본값으로 실행되는데, 점점 메모리를 잡아먹고 부팅 시간을 느리게 만듭니다. 사용 환경상 가볍게 윈도 8.1을 사용해야 하는 윈도 8.1 태블릿에는 시작환경 설정은 필수 입니다.

       

    다행히 윈도우에는 컴퓨터를 켤 때 운영체제와 함께 실행될 프로그램을 수동으로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윈도우 8.1에서는 작업 관리자에 이를 관리할 수 있는 시작프로그램 탭이 있어 한결 더 편리해졌습니다. 이전 버전이라면 명령어 창을 열어서 msconfig를 실행하면 된다. 이때 확실하지 않은 프로그램을 섣불리 죽이지 않도록 해야 한다.

       

    윈도 8.1 태블릿은 보다 PC에 가까운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약간의 설정을 하면 태블릿을 보다 편리하게 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윈도8.1 태블릿에 대한 장점을 위주로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 윈도 8.1 태블릿에 그늘에 대하여서도 글은 준비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