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서피스 RT VS 아이패드
    함일사-함께 일하는 사람들 2013. 10. 31. 11:44

    아이패드 에어의 구입을 고민하면서 아이패드와 윈도 8.1 태블릿 서피스 RT에 대하여 비교를 개인적으로 해보았습니다.

       

    전자파에 쩔어 가면 IT기기들에 둘러 쌓여 있기 때문에 일단 아이패드나 윈도 8.1 태블릿 서피스 RT의 용도에 대하여 고민을 하신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블로그 용 이미지 편집

    결과 - 아이패드

       

    iPhoto 간단한 이미지 편집을 위해서 포토샵을 쓰기는 그렇지요!! 전 간단한 이미지는 iPhoto의 편집기능을 사용합니다.

       

    서피스 RT에 비슷한 프로그램이 있으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서피스에는 스카이드라이브라는 최강(마이크로 오피스 2013을 쓰는 경우)의 클라우드 공유 서비스가 있습니다. 문제는 빠르게 공유 받은 이미지의 기본 편집을 아이패드처럼 한다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웹앱 형태의 포토 편집 기능이 있는 http://pixlr.com 접속하면 매우 정교한 편집도 가능합니다.

       

       

    2. 외부 모니터 연결

    결과 - 서피스 RT

       

    서피스 RT는 마이크로 HDMI 단자로 모니터와 바로 연결이 됩니다. 물론 Full HD 까지 지원이 됩니다. 물론 아이패드도 케이블을 이요한 연결이 가능하지만 해상도의 비율의 차이는 극복이 안됩니다. 서피스 RT는 무려 듀얼 모니터가 지원이 되기 때문에 무선 미러링을 상회하는 성능입니다.

       

     


    서피스 RT에 27인치 모니터를 연결했습니다.



    3. 문서 작성

    결과 - 아이패드

       

    이번 결과는 지극히 개인적인 이유입니다. Office가 기본으로 들어 있는 서피스 RT가 아이패드보다 문서 작성에서 떨어질 이유는 없습니다. 터치 이외에 마우스 키보드를 쓸 수 있는 서피스 RT가 아이패드에 밀린 가장 큰 이유는 "한컴 오피스 앱" 때문입니다.

       


       

       

    아직까지는 아이패드의 세로 모드 해상도는 2048 Px입니다. 사이즈는 적어도 종이에 글을 쓰는 듯한 또렷함은 레티나 디슬레이의 장점은 아직 서피스 RT가 따라오지 못합니다.

       

       

    4. Meno

    결과 - 아이패드

       

    원노트나 노트 어플를 쓰며 좋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아이폰, 아이패드, 맥으로 연결되는 애플의 기본 메모장의 동기화는 매우 편리합니다.

       

    예를 들어 메시지를 받을 때 메모에 쓰는 경우 맥이나 아이패드 등에서 바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거래처의 주소 등을 메모에 적어 높으면 아이폰에서 카피를 해서 지도 검색 등에 편하게 쓸 수 있습니다.

       

       

    5. 동영상 플레이

    결과 서피스 RT        

       

    서피스 RT를 쓰면 동영상은 네트워크 상에 동영상은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연결을 하거나 공유만으로도 변하게 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는 미디어 플레이어로 스마트 TV로 네트워크 상에 공유된 동영상도 볼 수 있습니다. 미디어 플레이어가 자막을 인식을 못해서 아이들과 볼 때는 별도의 인코딩을 해서 봅니다.

       



    소드아트 온라인입니다. 서피스 RT에서 동영상을 스마트 TV로 무선 연결 한 것입니다. 애플 TV를 구입하지 않은 이유 중 하나입니다.

       

    최강의 멀티미디어 기기라는 아이패드지만 동영상 플레이 부분에서는 서피스 RT가 월등합니다.

       

    *동영상 자막 부분이나 일부 재생 안 되는 파일 형식으로 불만이라고 하시는 분들은 아이패드도 자막을 보려면 별도의 어플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초기에는 자막을 인코딩을 하는 것이 기본이었습니다.

       

    5. 자체 보조 도구

    결과 - 아이패드

       

    서피스 RT는 무엇인가 부족한 컴퓨터에 가까운 기기입니다. 이것 저것 기본만 가지고도 다 할 수 있지만… 결과적으로 서피스 RT 자체를 보조 장치로 쓰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아이패드를 듀얼 모니터로 쓰세요! 듀얼 모니터 어플 ‘Twomon’

    TwoMon이라는 국산 듀얼 모니터 어플입니다. 


    아이패드의 경우 마우스가 되고 듀얼 모니터 가 됩니다. 서피스 PRO를 포함해도 아이패드 쪽이 우수합니다.

       

       

    6. 커뮤니케이션

    결과 - 아이패드

       

    페이스 타임, 메시지 등의 기본 앱만으로 영상회의나 통화가 가능합니다. 제 협업 파트너는 한 명을 제외하고 아이패드만으로 통화가 가능합니다.

       

       

       

    또한 집에 아이패드가 3대가 있기 때문에 페이스 타임 오디오를 활용하는 경우 전화가 필요가 없습니다.

       

    물로 회원간 무료 통화가 가능한 스카이프가 있지만 국내 사용자가 적고 아이패드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통과

       

       

    7. 블로그 작업

    결과 - 서피스 RT

       

    오픈 API, 기본 원노트, 워드 등이 기본 도구의 강력함은 물론 티스토리나 네이버에 그냥 로그인 하고 포스팅이 가능합니다.


    제 업무용 도구들입니다. 서피스를 한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패드의 경우 별도의 앱으로 포스팅을 하더라도 결국 맥이나 PC의 브라우저에서 편집을 해야 합니다. 개인이 취미 정도로 쓰는 블로그가 아니라면 아이패드로 블로그 작업은 매우 어렵다고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참고 태블릿용 오피스는 10인치 미만에서는 기기에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8. 클라우드 컴퓨팅

    결과 - 서피스 RT

       

    개인적으로 가상화나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관심이 많기 때문에 서피스 RT를 구입을 했습니다.

     



    맥을 페러렐즈 데스크톱으로 가상화하여 두 대의 서피스로 동시접속을 했습니다. 서버는 맥북 프로 레티나로 썼습니다.

       

    그렇다 보니 클라우드 컴퓨팅의 터미널 기능이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인 스카이드라이브(skydrive.live.com)의 협업 기능은 디자인이 부족한 구글(최소 2시간 내외 작업을 하는데 성능이 좋다고 구린 디자인에서 하기는 싫습니다.)이나 디자인이나 기능은 훌륭하지만 아직 Bata 서비스 중인 icloud 보다는 우수합니다.



    가벼운 온라인 웹 게임 "환생 온라인" 소개

    아이폰 어플 추천 - 최고의 뮤직 플레이어 어플 RADSONE(래드손)

    블로그 활성화를 위한 네이버 오픈 캐스트를 활용방법

    맥 OS X 매버릭스 리뷰 - 새로워진 매버릭스 더욱 새로워진 iWorks

    윈도 8.1과 함께 새롭게 발표된 Internet Explorer 11(IE11)

    드디어 출시된 맥용 마이크로 소프트 원격 데스크톱앱 Microsoft Remote Desktop

    윈도 8.1의 달라진 점 [1]

    원도 8.1 국내 공식 발표 행사 이모저모

    드디어 발표 되는 윈도 8.1 정식 버전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