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M2로 강력해진 성능 아이패드 프로 6세대 12.9 인치 후기
    리뷰/아이패드 2023. 2. 14. 15:16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천추 티스토리입니다.

    업무용 컴퓨터가 이제는 역활이 바뀌어서 아이패드프로 6세대 12.9인치가 메인이고 맥북프로를 보조로 쓰고 있습니다.특히 강력한 M2칩을 사용하기 때문에 더욱 빠른 작업이 가능합니다. 

    제가 쓰고 있는 맥북프로 16인치는 2019년 식 인텔 core i9 제품으로 아직도 막강한 제품입니다.

    주로 디자인 작업과 이미지 편집을 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아이패드 프로 6세대입니다 애플의 M2 기기들이 출시가 되고 있는데, 높아진 가격대 때문에 그럴 것입니다. 분명 성능 면에서는 앞서 있지만, 이전 버전과의 차이점이 느껴지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iPad OS 16은 이제 확실하게 PC를 대치하고 있습니다. 가상 메모리 교환(Virtual Memory Swap) 때문인지 작업 중 메모리 때문에 생기는 문제가 없어서 정말 컴퓨터 처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끔 제 사무실에 오는 후배는 제 아이패드 프로 사용환경을 보면서 '정말 컴퓨터 처럼 쓰네요' 하고 감탄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할인 구매처

    아이패드 프로 6세대 12.9 할인 구매 이동

    개인적으로 업무의 90% 이상을 아이패드프로 6세대 12.9로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iPad Pro 사용자라면 그대로 사용하면 되며 15% 더 빠른 M2 프로세서라는 점과 Apple Pencil Hover 호환으로 포토샵을 더 편하게 쓸 수 있다는 것은 매력적입니다.

    5세대 부터 적용된 뛰어난 미니 LED를 사용하는 디스플레이는 12.9인치 Liquid Retina XDR로 맥북프로 16인치를 쓰는 입장에서도 편하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의 장점은 매직 키보드와 함께 쓰는 경우 세련된 디자인, 기존 3, 4 세대보다 우수한 배터리, 쓸만해진 카메라가 있으며, PC를 표방하고 있다고 하지만, 상대적으로 모바일앱을 이용하여 빠른 작업을 할 수 있다는 것은 무엇보다 매력입니다.

    매직키보드 같은 호환 키보드의 가격이 어마어마 하기 때문에 그런면도 있는 것 같지만, 아이패드 프로 6세대 12.9인치는 전작인 5세대와 같은 디자인이라는 것도 매우 큰 장점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최신 디바이스에 많은 급격한 디자인 변경을 도입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최근 애플의 추세와는 다른 면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과 같은 디자인은 5세대에 쓰던 대부분의 악세서리를 그대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0만원대 매직키보드나 인증 케이스 같은 경우 그대로 사용이 가능한 것이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12.9형의 디스플레이는 2,732 x 2,048픽셀 해상도와 120Hz 주사율로 선명하고 생생하며 부드럽습니다. 최대 밝기가 1,600니트인 리퀴드 레티나 XDR 디스플레이입니다. 다채로운 색상으로 P3 Gamut을 지원하며, 주변 환경에 따라 색상을 조정하는 True Tone 지원과 배터리 절약을 위해 수행 중인 작업에 따라 프레임 속도를 변경하는 ProMotion도 있습니다.

    이번 제품의 Geekbench 테스트를 직접 해보았습니다.

    이렇게 강력한 성능이라 작업을 할 때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12MP, F/1.8 광각 렌즈가 있는 듀얼 카메라 설정입니다. 2배 광학 줌과 5배 디지털 줌을 지원하며 두 번째 렌즈는 10MP, f/2.4, 125˚ 초광각 렌즈입니다.

    전면 25fps, 30fps 또는 60fps에서 1080p HD 비디오 녹화를 지원하고, Center Stage와 호환되는 12MP, f/2.4, 122˚ 울트라 와이드입니다. 이것은 자동으로 피사체를 샷의 중앙에 유지하고 얼마나 많은 피사체가 프레임에 들어오고 나가는지에 따라 확대 및 축소됩니다.

    아이패드프로 6세대를 사야하는 이유는 태블릿의 한계를 벗어나게 한 스테이지 메니저와 함께 외부 확장 모니터의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화면 분할과 외부 모니터 확장을 하면, 정말 PC에서 하는 작업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확실하게 M2로 업그레이드 되어서 성능도 정말 많이 좋아진 것 같습니다. 이상 아이패드 프로 6세대 제품 소개였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6세대 12.9 할인 구매 이동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