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패드 어플 추천 - 최고의 법용오피스 어플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리뷰/아이패드 2012. 12. 12. 18:52
범용 성이 가장 뛰어난 오피스 어플 "폴라리스 오피스"
오늘은 다이어리 어플인 어썸노트에 관한 글을 쓰려고 했지만 급 변경을해서 폴라리스 오피스에 대하여 글을 씁니다. 요즘 9.99$에 할인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포스팅 관련 약속을 하고 리딤코드를 받아서 쓰게된 어플입니다. 이전 회사 블로그에서 몇번 포스팅을 했지 때문에 부담없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폴라리스 오피스에 대하여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워드와 엑셀, 파워포인트를 하나의 어플에서 작성 및 수정 할 수 있게 한 어플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엑셀은 거의 쓰지 않기 때문에 번외로 하지만 워드와 오피스의 기능은 매우 우수합니다. 거기에 국산 어플입니다.
폴라리스 오피스를 구입하실 때 조건이 있습니다. iWorks의 프로그램들인 Pages, Numbers, Keynote 가 없는 분이고 직장에 다니시는 분이라면 바로 바운 받는 것이 현명합니다.
최근들어 생산성 어플들이 많아서저 매우 좋습니다. 어플 추천을 처음 시작 할때 만하여도 아직은 아이패드로 생산적인 작업 즉 업무를 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아이패드나 나온지 2년 반 정도 지난 이즘에는 다양한 생산성 어플들이 만들어 지고 있습니다.
특히 뉴 아이패드가 나온 이후로는 더 현실적으로 아이패드로 생산적인 업무를 알 수 있어서 있게 된 거 같으며 개인적으로는 iOS6부터 쓸 수 있는 받아쓰기 기능 생산적인 업무가 더욱 혁신적으로 확대되었습니다.
만약 받아쓰기 기능을 사용하는 것을 누가 뒤에서 본다면 혼자 중얼거리는 사람으로 오해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해본 결과 블루투스 키보드를 쓰지 않고 그냥 아이패드 자체로 작업을 하는 경우 한하여서는 최고의 기능성이 있는 어플입니다.
폴라리스 오피스 장점은화면의 확대와 축소 기능은 너무나 훌륭해서 감탄사가 나올 정도입니다. 꽉찬 화면의 경우 스크롤시 좌우로 약간 씩 움직이는 불편이 있는데 그간의 아이패드를 오래 쓴 경우는 불편함이라고 하기는 조금 그렇습니다.
스크롤에서는 과할 정도로 친절하게 스크롤 버튼이 나오면서 스크롤을 편하게 하며,
워드와 엑셀 그리고 파워포인트 까지 하나의 어플에 집어 넣은 것은 매우 좋습니다.기존의 iWorks의 경우 3가지 어플을 전부 구입을 해야 하고 3가지 어플을 모두 구입하면 상당한 지출이 있습니다. 페이지만 가지고도 헐 소리난다고 하는 비용입니다.
세가지 오피스의 기능을 모두 구현하였지만 범용 어플로의 단점은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특히 파워 포인트의 경우 원본 문서를 그 모습 그대로 폴라리스 오피스에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PC에서 MS오피스의 파워포인트로 작업을 한 문서를 폴라리스 오피스에서 열 경우 글꼴 까지도 깨지지 않고 구현이 됩니다.
키노트를 구입하실 계획이 있으신 분이라면 Keynote보다는 Polaris Office 를 추천합니다. 키노트로 파워포인트 문서를 열 경우 키노트에서 직접 작업을 하지 않은 경우 디자인이 많이 깨져 보이게 될 것입니다.하지만 Polaris Office에서 파워포인트 문서를 열린 열 경우엔 직접 작업한 내용들이 고스란히 남아서 고객에게 원하는 프리젠테이션을 할 수 있는 상태로 보여지게 됩니다.
WebDav를 이용한 공유나 드롭박스를 이용한 공유를 지원하기 때문에 공유부분은 매우 편리합니다.
최근에는 신규 글꼴도 추가되어 더욱 다양한 형태의 문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Polaris Office의 단점
워드와 엑셀 PowerPoint를 하나 어플에서 넣었기 때문에 단일 어플들과의 각각의 경쟁에서는 조금 뒤지는 면이 있습니다.
올 4월 경 출시 이후 몇 번 판올림으로 불편하더 사항들이 대부분 개선이 되었습니다
제가 처음에 불편하다고 느꼈던 점인 뉴아이패드 대응 문제, 화면의 넓이 문제 방향키를 쓸 수 없던 것 폰트문제 등이 전부 해결이 되었습니다.
고객의 의견을 대부분 수용하여 빠르게 대응하는 모습은 지속적으로 발전 할 수 있는 어플 중에 하나 입니다.윈도우 기본 스크롤 방향을 상하 반대로 바꾸어보자! Mac 처럼
클라우드 서비스 알고 쓰자 -[4] 이미지 관리가 편리한 다음 클라우드
애플의 매직트랙패드를 키패드로 만들어주는 매직넘패드[The Magic Numpad]
'리뷰 > 아이패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패드 어플 추천 가장 멋진 디자인의 다이어리 어플 "어썸노트[aweasomenote]" (18) 2012.12.21 클라우드 서비스 알고 쓰자 -[4] 이미지 관리가 편리한 다음 클라우드 (26) 2012.12.15 책을 보는 도구 아이패드 iBooks (7) 2012.11.27 네이버 클라우드 N 드라이브 - 클라우드 공유의 아이콘 (19) 2012.11.13 아이패드 어플 한컴오피스한글에 다양한 글꼴을 써보자 (12) 2012.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