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케팅 강좌 - 프롤로그..

강좌의 대상 층은 "전업 블로거"의 수입을 조금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마케팅 비의 부담을 느끼는 소기업이나 소상 점을 위한 내용을 중심..

블로그 1:1 멘토링 교육 안내..

블로그가 요동을 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덕분에 저도 블로그 교육을 다시 시작을 하려고 합니다. 교육 방식은 1:1교육으로 메토링을 진행 하려고 ...

IT 제품 등에 대한 리뷰를하고...

브랜드 블로그와 블로그 마케팅을 블로그를 전문적으로 운영해드리고 있습니다.
TEL.010-2776-9081 / chunchu99@gmail.com

티스토리 블로그 활용법 - 블로그에 홈페이지와 같은 디자인을 입히는 이유

오늘은 강남의 청담역에 있는 'VVIP 전문 클리닉인 정원 클리닉'과 '결혼 예물 전문 브랜드 바니찌'의 디자인을 입히고 있습니다.

   

간만에 코딩을 하고 있습니다. 포토 샵과 티스토리 기본 편집 툴에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백업은 중간마다 control+c, control+v로 완전 수동으로 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설정 샷이 아니고 작업하는 것을 바로 사진으로 찍은 모습입니다. 이제는 코딩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기 시작을 합니다. 



브랜드 블로그, 블로그 디자인, 블로그 운영, 블로그 포스팅, 설치형 블로그, 스킨 편집, 클라우드 컴퓨팅, 티스토리, 한컴오피스한글아이패드로는 코딩의 결과를 다시 확인하는 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와 디자인

개인적으로 브랜드 블로그라는 남들과는 다른 블로그 상품으로 디자인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해드린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브랜드 블로그가 다른 블로그와 가장 차별화되어 보이는 이유 중 하나가 홈페이지와 같은 디자인을 들 수 있습니다.

   

마케팅을 위한 블로그를 1년~2년 이상 지속해서 운영을 하다 보면 결국 "티스토리 블로그"에 정착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상대적으로 마케팅을 위한 블로그는 네이버보다는 티스토리가 더 낫다는 결론입니다. 이유는 블로그로의 네이버 블로그는 사용자가 할 수 있는 것이 너무나 적기 때문에 티스토리와 비교하면 너무나 약하다는 것입니다.

   

또한, 마케팅의 효과를 비약적으로 늘릴 수 있는 "홈페이지 형" 디자인을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브랜드 블로그는 2~3개월 차가 되면 상황에 따라 홈페이지와 같은 느낌으로 블로그에 스킨을 변경시킵니다.


브랜드 블로그, 블로그 디자인, 블로그 운영, 블로그 포스팅, 설치형 블로그, 스킨 편집, 클라우드 컴퓨팅, 티스토리, 한컴오피스한글


페이지 주소 (코딩을 마무리 했습니다.)

http://jw-clinic.tistory.com

  

블로그에 홈페이지와 같은 디자인을 입히다.

제 개인 블로그인 "천추의 IT 이야기"의 경우 잘모르시겠지만 약간의 디자인 코딩이 들어간 블로그입니다. 기본적인 그린티 스킨의 변형입니다.

   

블로그를 오래 운영을 하다 보면 드는 생각은 블로그를 홈페이지로 쓰면 어떨 가라는 고민이 생기게 됩니다.

   

특히 개인 블로그는 모르지만, 마케팅을 위한 블로그는 홈페이지를 닮은 디자인을 하고 싶은 욕구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러한 무모한 도전을 잘나가고 있는 블로그에 적용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발상이고 새로 만들어서 운영을 테스트하기에는 시간의 소비가 너무 많아서 적용을 못 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물론 설치형 블로그에 디자인을 입혀서 블로그로 운영한 경험은 있습니다. 텍스트 큐브를 이용한 설치형 블로그였습니다.

   

http://blog.seozin.net 입니다. 운영을 안 한지 거의 2년이 넘은 블로그 인데 아직도 매일 200명 이상 꾸준한 유입을 보이는 불가사의한 블로그입니다.

   

모바일 홈페이지 관련 정보를 제공하던 블로그 인데 제가 운영을 했었던 블로그로 제가 다니던 회사의 마케팅을 위해 운영하던 블로그로 브랜드 블로그 보다는 디자인드 블로그에 가까운 형식이었습니다. 운영 당시에도 방문자는 300~400명 내외로 들어왔었는데 방문자가 여전합니다. 가끔은 다시 맞아서 운영을 해보고 싶은 블로그입니다.

   

텍스트 큐브 이용하여 만든 설치형 블로그라 글 작성 등이나 이미지 넣기 등이 조금 어려워서 일반 직원이 운영을 못 하고 있어서 거의 방치되고 있는 블로그입니다.

 

브랜드 블로그, 블로그 디자인, 블로그 운영, 블로그 포스팅, 설치형 블로그, 스킨 편집, 클라우드 컴퓨팅, 티스토리, 한컴오피스한글텍스트 큐브를 이용한 설치형 블로그입니다.

블로그 주소

http://blog.seozin.net 

   


개인적으로는 첫 스킨 작업을 한 블로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브랜드 블로그'의 효시이며 제가 전에 다니던 "디넷자인"에서 운영 중인 블로그입니다.

   

디자인을 적용하던 시점이 병원이 운영상 매우 힘들던 시기에 블로그 마케팅을 진행하여 효과를 봤던 블로그이고 브랜드 블로그의 가능성을 증명한 블로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내가 블로그에 디자인을 입히는 이유 1

   

개인적으로 '브랜드 블로그'에 디자인을 입히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보기 좋은 블로그를 만들자는 이유도 있지만 사실 가장 큰 이유는 "마케팅에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홈페이지의 인덱스 페이지는 가장 강력한 마케팅 도구입니다. 특히 온라인 마케팅 그중에 '키워드 광고'를 하는 홈페이지의 메인 페이지는 사실 광고와 마케팅의 최고의 구성을 한 광고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그 홈페이지의 메인에 고객이 검색으로 들어오는 데는 상당한 비용이 지급이 됩니다.

   

예를 들어 피부과의 제모는 키워드 가격이 성수기에는 10,000원을 훌쩍 넘어버립니다. 지방 흡입과 같은 키워드의 경우 최고가일 때 거의 40,000원 정도로 올라간 적도 있습니다.

   

즉 일반적인 강남의 병원 홈페이지에 고객을 한  명 오게 하는 비용은 평균 800원(키워드에 따라 다름) 내외로 보고 있습니다.

   

그럼 블로그의 경우 한 명을 방문하게 하는데 드는 비용을 보면 약 30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메인페이지와 같이 디자인이 된 블로그 홈에 도달을 목적으로 한다고 하면 90원 미만입니다.

   

결국, 가장 저렴한 블로그 마케팅은 역으로 보면 비용 대비 효과가 매우 높은 온라인마케팅 도구라는 것입니다.



브랜드 블로그, 블로그 디자인, 블로그 운영, 블로그 포스팅, 설치형 블로그, 스킨 편집, 클라우드 컴퓨팅, 티스토리, 한컴오피스한글제가 만든 최초의 브랜드 블로그입니다.

블로그 주소

http://ustyle9.tistory.com


내가 블로그에 디자인을 입히는 이유 2

두 번째 이유는 디자인하는 경우 블로그의 포스팅을 더욱 정보가 많은 글을 쓸 수 있습니다.

   

포스팅 내부에 직접적인 광고를 넣지 않더라도 사이드의 배너 등으로 상당한 광고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브랜드 블로그의 가장 기본적인 틀인 정보를 이용한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물론 키워드 블로그와의 경쟁은 어쩔 수 없지만, 점점 더 정보를 이용한 정보 마케팅을 그 효과를 발휘하고 있습니다.

   

   

역설적으로 제가 운영해드리는 블로그 중에 효과가 좋아서 운영을 직접 하시는 곳이 있습니다. 제가 운영을 해드리는 비용을 절감하시려고 직접 하시는데 아쉽게도(?) 방문자가 어느 정도 수준이 유지되고 있어서 상대적으로 잘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이번 네이버의 검색 로직의 변경은 상당한 수의 키워드 작업 블로그들이 사라지게(?) 했다는 것입니다.

   

즉 디자인을 입히면 다양한 배너를 디자인적으로 구성해서 고객들이 정보+광고에 익숙해지게 됩니다.

   

물론 브랜드 블로그의 장점은 파워블로그에게 의뢰하여 포스팅을 하는 것보다는 광고에 대한 악풀 등이 없다는 것입니다. 즉 자신의 블로그에서 자신의 홍보를 하는 것에 대한 반감을 가진 고객은 아예 방문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정보의 제공보다는 코딩을 하다가 너무 머리가 아파서 잠시 막간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몇자 적으려고 했는데 결국 페이지 단위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홍보배너링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hansik07.tistory.com BlogIcon Hansik's Drink

    정말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해 좋은것 같아요~ ^^
    잘 보고 갑니다~

  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june20y.tistory.com BlogIcon 눈깔 사탕

    와우~ 이렇게도 만들수 있군요^-^ 좋은데요?ㅎㅎ
    전 재주가 없어서 ㅠㅠ

  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happymanagers.tistory.com BlogIcon 해피 매니저

    블러그 디자인 참 매력적인것 같네요
    잘 배워 갑니다.^^

  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sensechef.com BlogIcon SenseChef

    글에 나와 있는 정원클리닉 블로그에 들어가 보았는데 블로그란 느낌이 들지 않는 멋진 홈페이지네요.

    '티스토리로도 이렇게 디자인 할 수 있구나'라는 생각이 드네요.

    스킨등 변경 시 티스토리 측에서 얼마나 변경을 허용하는지 궁금해지네요.
    물론 약관에 규정되어 있지만 모호 해서요 !

    저도 시간 날 때 디자인에 도전해 봐야겠네요.

    좋은 글 감사 드립니다.

  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life-lineup.tistory.com BlogIcon +요롱이+

    너무 잘 보 고 갑니다^^
    이렇게 만들수도 있군요!

  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qkrwjdrl83.tistory.com BlogIcon 쿠니미츠

    와 좋은것같아요! ㅎㅎ 잘보고 갑니다

  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jungsanjino.tistory.com BlogIcon PETROS™

    저도 블로그 스킨을 홈페이지 처럼 바꾸려고 시도하다 포기 했네요.
    기회되면 배워서 도전 해봐야 겠네요.

    •  댓글주소  수정/삭제 Favicon of http://chunchu.tistory.com BlogIcon 천추

      네 원하시면 한번 알려 드리겠습니다. 일단 테이블로도 가능하기 때문에 꼭 표준 코딩일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qtotpz.tistory.com BlogIcon 윤뽀

    오오오오옷
    저도 아~무도 가지고 있지 않은 저만의 스킨을 가지고 싶어요 +_+

  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photopark.tistory.com BlogIcon skypark박상순

    유익하고 좋은글 잘 보고 갑니다.^^

  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www.i-swear.com BlogIcon 알찬돌삐

    헐........새로운 발상이군요...ㄷㄷ

  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whitelove002.tistory.com BlogIcon 착한연애

    활용범 잘 배우고 갑니다 ^^

  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gksnl.tistory.com BlogIcon 유쾌통쾌

    흠.. 저도 블로그를 좀 꾸미고 싶은데 완정 그부분에는 꽝이네요..ㅠ
    시간도 부족하고.. 넘 넘 멋집니다^^

  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blogvlog.tistory.com BlogIcon 푸른.

    디자인의 중요성이 아주 크군요...!
    역시 천추님 정말 대단하십니다...!

  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cnc82.blog.me/ BlogIcon 체리크래프트

    티스토리가 디자인 및 활용성 등 정말 좋긴한데...네이버 검색에는 불리한 점이 많은 것 같아요! 포스팅한 후 며칠이 지났는데도 검색에 반영되지 않는다던가, 유사문서로 분류되어 노출이 안되는 경우도 허다 했거든요 그 때 마다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고 너무 번거롭더라고요! 희안하게
    티스토리 블로그 문서가 원본이고 네이버 블로그 문서가 복사본인데 날짜에 관계없이 티스토리 문서가 유사문서로 처리 되더라고요! 블로그 운영면에선 티스토리가 압도적으로 좋습니다만 홍보, 마케팅 블로그로서는 한번쯤 생각을 해봐야 한다고 사료됩니다. 아무래도 검색사이트 이용률이 네이버가 압도적으로 높다는걸 무시하지 못하겠더라고요!

    •  댓글주소  수정/삭제 Favicon of http://chunchu.tistory.com BlogIcon 천추

      네이버에 그 정도의 해택을 주지 않은다면 버틸 블로그 거의 없습니다,.. 그 정도는 이해하고 넘어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jongamk.tistory.com BlogIcon 핑구야 날자

    저도 디자인을 바꿔보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narsass.tistory.com BlogIcon 나르사스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이라는 말씀 공감합니다. 트위터, 페북이 한참 뜰 때 일부 기업들은 블로그에 집중했고 일부 기업들은 블로그를 버렸는데요... 전자쪽이 좋은 효과를 본 사례가 훨 많았죠.

  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aviate.tistory.com BlogIcon 일진언니

    잘보고 갑니다. 덕분에 지금까지 어설프게 하고 있었던 블로그 작업 다시한번 고민해봐야할것같네요. 그래도 지금이라도 알았으니 다행입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서무수

    정말 잘 보았습니다.
    지금 블로그 만드느라 머리 깨어지는 상태인지라 많은 두움 되었습니다.
    해보긴 해 보아야 하는데 막막하긴 하네요.
    고맙습니다.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