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고프로(GoPro)와 액션 캠용 스마트 악세서리 짐벌 '리모뷰(REMOVU) S1'
    함일사-함께 일하는 사람들/함일사_폐기물 2017. 2. 10. 11:49
    이번시리즈는 스마트 악세서리의 대명사인 고프로 액션캠을 위한 짐벌  리모뷰 S1의 리뷰로 개봉기, 사용기, 총평으로 3회에 걸처서 진행하는 리뷰의 두번째 사용기입니다. 




    고프로와 짐벌이 함께 있으면 할 수 있는 것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짐벌의 장점은 동선을 따라가면서 흔들리지 않고 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마치 전문가가 촬영한 것 같은 고퀄리티의 영상이 나오게 됩니다. 





    전용 방수케이스에 들어 있습니다. 이전에 제가 리뷰했던 고프로 방수케이스와 같은 케이스인데, 파티션이 REMOVU S1 전용을 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고프로 히어로 4와 새로나온 히어로 5등을 들어 있습니다. 




    본체입니다. 전원이 들어가 지 않으면 중심을 잡지 못하게 됩니다. 



    방수 하우징과 스캘렉톤 하우징과 SESSION 시리즈를 위한, 마운트가 들어 있습니다. 

    잠깐… 방수 하우징??
    고프로와 액션 캠의 최고의 스마트 악세서리 짐벌 "리모뷰 S1”은 방수가 됩니다.  조사를 해보니 정말 모터에서 부터 방수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본체입니다. 기본적으로 다른 제품에 비하여 약간 둔탁한 느낌인데, 방수 모터라서 모터 자체가 기본적으로 두꺼운 구조에  전체적인 구조도 모두 방수기능이 있다 보니 다른 짐벌 보다는 조금 더 커보입니다. 



    REMOVU 브랜드로는 첫 제품 R1을 출시한 지 3개월 만에 3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고, 수많은 유저들과 관련 기업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리모뷰를 알아보게 된계기가 배터리팩을 연결하고 모니터링이 가능한 제품인 리모뷰 R1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5점 방향키가 있는 리모컨이 있습니다. 덕분에 약간의 수평 조절은 리모컨으로 세팅하면 간단합니다. 물론 별도의 초기화 과정도 있기는 하지만, 굳이 초기화를 할 이유는 없습니다. 









    행사 참관에 사용하여 프리젠테이션 등을 찍어 두면 나중에 참관기를 쓰거나 직접 동영상을 올리는 데도 도이움이 됩니다. 

     


    리모뷰(REMOVU) S1 활용 리뷰를 위한 동영상 촬영에 사용하다. 


    동영상 리뷰 용으로 쓰기에는 상당히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특히 화각이 넓은 고프로나 액션캠을 제품 바로 앞에 놓고 촬영을 하면서 쓸 수 있다는 것은 상당히 큰 메리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 리뷰 동영상을 찍으려고 한 세팅입니다. LUCK 모드를 중심으로 사용을 했는데 약간 불안정한 면이 있어서 다음 세팅으로 넘어갔습니다. 





    현재 쓰고 있는 리뷰 동영상 촬영 세팅입니다. 특히 무선 마이크 시스템인 M1+A1를 활용하면 음성 부분도 매우 훌륭한 동영상을 찍을 수 있습니다. 





    최종 형태로 무선 마이크 시스템인 M1+A1 때문에 디스플레이를 쓸 수 없기 때문에 리모뷰의 대표상품인 리모뷰 R1의 조합입니다.  모니터링도 가능하기 때문에 상당히 편하게 리뷰 동영상을 찍을 수 있습니다. 



    리모뷰(REMOVU) S1 활용 익스트림 스포츠를 위한 동영상 촬영



    기본적으로 손에 들고 찍는데는 익스트림이든 일반 촬영이든 문제가 없습니다. 그래서 손의 사용이  편한 보드나 스키가 스케이트 보드 등을 이용에는 전혀 문제가 없지만, 두손이 자유롭지 못한 자전거를 탈 때가 가장 문제가 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자전거를 타면서 동영상 촬영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고프로를 제일 많이 활용하는 곳이 자전거를 탈 때입니다. 문제는 자전거의 바에 고정하는 방식은 이슈가 있어서 동영상 촬영이 어렵다고 해서 초기 부터 픽디자인의 캡쳐프로와 조합을 하는 방법을 생각을 했습니다. 


    일단 백팩에 캡쳐프로 POV를 이용해서 리모뷰 S1을 거치했습니다.  



     


    고정 상태에서는 상당히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 했는데 막상 자전거를 타고 패덜링을 시작하나 상하로 움직임이 큰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가슴에 착용하는 체스터 거치대에 설치를 해서 촬영을 해봐야 겠습니다. 





    테스트 중에 비가 약간 왔지만, 리모뷰 S1은 생활 방수입니다. 헬멧 거치대는 자전거를 탈 때 상대적으로 안정적이지만 무게 때문에 장시간 촬영에는 문제가 있고, 걸어다닐 때는 흔들립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