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3일 SKT 전용폰인 쏠 프라임 발표회가 쉐라톤 워커힐 3층 코스모스홀에서 열렸습니다. 2017년 첫번째 발표되는 첫번째 스마트폰으로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줄 것 같습니다.
이번 행사는 저희 블로그 생활 협동조합(블로그 생협)의 지인들이 많이 참가를 해서 기분도 좋았고 2017년 첫 번째로 참석한 행사여도 더욱 의미가 큰 것 같습니다.
엔터테인 디바이스 쏠 프라임(Sol PRIME) 12만대 판매 쏠의 후속기종으로 브랜드 유러피안 감성을 유지하면서 10~20대 유저층 공략
5.5인치 6.99mm 155g 초슬림 초경량으로 젊은 층의 편의성을 강화한 제품입니다. 특히 후면 센서는 지문인식 센서 - 비밀 보장과 편의성 중저가 폰이지만 저성능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특히 음악을 위한 부분은 음향기기의 명가 JBL의 이어폰이 번들고 들어가있고, 기본 플레이어에서 뮤직믹스 기능 등 게임과 음악을 즐기는 젊은 층이 좋아할 기능 등이 많이 있습니다.
일단 신규 폰이기 때문에 관심이 많이가면서 중가 폰으로 상당한 퀼리티를 보이고 있습니다. 정식 리뷰는 별도로 한번 하려고 합니다.
SKT 전용폰 쏠 프라임(Sol PRIME) 언팩 행사 참관기
이번 행사의 사회는 제 블로그 이웃이면서, IT 관련 런칭행사의 사회를 자주 보는 최지인님이 사회를 보았습니다.
이번 언팩 행사는 아카텍 모바일 신재식 지사장인 소개를 알카텔(alcatel)의 쏠 프라임의 소개가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소비자가 중저가 폰시장이 20%에서 40%로 시장이 확대되면서 실속있는 유저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유러피안 감성을 유지하면서 주 고객층인 10대와 20대에게 특화된 새로운 기능을 강화한 새로운 스마트 폰입니다. 중저가 폰이라는 느낄 수 없는 고사양의 스마트폰입니다.
이 글을 쓰면서도 옆에서 테스트를 하고 있는데 게임도 잘돌아가고 음악의 플레이도 매주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새로운 Boom Key는 새로운 기능들이 많이 담겨있어서 매우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중저가지만 품질은 프리미엄 스마트폰인 쏠 프라임(Sol PRIME) 2017년 출시되는 첫 스마트폰으로 새로운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블로그 초청행사였는데, 이번 쏠 프라임(Sol PRIME) 모델인 서예지님의 펜사인회도 있었습니다. 저도 사인을 받아왔네요!
후기
이번 행사는 블로거들을 위한 행사여서 지인들이 많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테스트 기기를 무상으로 지원받아서 쓸 수 있는 것도 매우 큰 즐거움 중 하나입니다.
현재 테스트를 하고 있으니 빠르게 리뷰를 써서 올리겠습니다.
상기 포스팅은 알카텔모바일코리아로부터 제품을 지원받고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