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5(iPhone5) 데이터 테더링 방법- 완벽 가이드IT 이야기/아이폰 & 아이패드 2013. 1. 3. 13:38
아이폰 5의 매력적인 기능 아니 스마트폰의 매력적인 데이터 테더링 완벽 가이드!
최근 들어서는 더욱 빨라진 iPad 4 가지고 다니면서 일단, 기본 접속을 iPhone 5의 Data tethering을 더욱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동영상이나 멀티미디에 사용하지 않고 있지만, 외부 출장 중에는 아이패드나 맥북프로 레티나를 데이터 테더링으로 이용하여 5기가를 거의 다 써버리고 있습니다.
iPhone 5와 iPad 4를 데이터 테더링으로 연결!!
* SKT의 62,000원 요금제로 월 5GA를 쓰고 있습니다. 일단 지역적인 속도(14층 건물+듀얼 LTE 지원이 안되는 지역)에 불만과 과도한 데이터 요금제의 문제도 있기는 하지만 빠른 무선인터넷의 중요성 때문에 지속적으로 순기능을 위주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 SKT에서 지원 없다는 점 밝힙니다. 단 TB끼리 요금제로 초고속인터넷은 무료로 씁니다.
Data tethering이란?
간단히 말씀드리면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기기를 이용하여 다른 기기에 인터넷을 연결하는 것을 말합니다.
아이폰 5(iPhone 5)의 경우 “개인용 핫스팟”이라고 불리며 Wi-Fi 나 , 블루투스(Bluetooth), USB 등으로 연결을 할 수가 있습니다. 최근 들어서는 Wi-Fi를 이용한 접속이 가능해지면서 LTE 서비스가 정액 요금제를 없앤 변명거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5(iPhone5) 데이터 테더링[개인용 핫스팟]방법 완벽 가이드
01. 설정
데이터 테더링은 아이폰 5에서는 “개인용 핫스팟” 이라고 불립니다. 한번 설정을 하면 설정 첫화면에서 조절이 가능합니다.
설정 >> 일반>> 셀로러 >>개인용 핫스판 ON
02. 세팅
설정 첫 화면에 개인용 핫스팟이 생성되면 바로 개인용 핫스팟 페이지로 갈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개인용 핫스팟을 쓰는 경우 Wi-Fi로 쓰시면 됩니다. iPhone 5의 경우 LTE로 데이터 테더링을 쓰기 때문에 매우 빠른 인터넷접속이 가능합니다.
비밀번호는 간단하게 넣으면 됩니다. 제 개인용 핫스팟 비밀번호 공개해도 접속 가능한 사람은 저 이외에 아마 저희 아내의 폰하고 딸의 폰 정도일 것입니다.
설정과 세팅이 되었다면 이제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아이패드 4를 기준으로 접속을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1) 아이폰에서는 개인용 핫스팟 화면을 켜 놓는다.
접속의 시작은 이 화면을 켜 놓은 상태에서 시작을 해야 접속이 잘됩니다.
2)아이패드 설정 >> Wi-Fi >> 네트워크 선택 : 연결하는 아이폰 이름과 테더링 마크가 나온다면 선택하고 접속
* 문제는 ****’s iPhone 이 잘 안 나타는 경우가 있습니다.
와이파이 검색에서 아이폰이 안보일 땐 해결 책
- 암호 수정 창에 들어갔다 나오면 경우 70% 정도는 보이게 됩니다.
- 그래도 ****’s iPhone가 안 보인다면 개인용 핫스팟 버튼을 1회 껐다 켠다.
- 두 가지 방법이 안되는 경우 연결하는 기기의 Wi-Fi를 한번 껐다 켜면 100%입니다.
사실 미팅을 할 때 데이터 터더링(개인용 핫스팟) 접속이 안되어서 낭패를 본적이 있었는데 이제는 100% 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이번에 아이패드 3를 아이패드 4로 업그레이드 한 가장 큰 이유 중에 하나가 아이폰 5의 LTE를 데이터 테더링으로 아이패드로 연결하여 쓸 수 있다는 것도 이유 중에 하나 였습니다.
아이패드 3의 경우 54Mbps 급 Wi-Fi 속도 때문에 데이터 터더링으로 연결 될 때 LTE의 실제 속도 보다 덜 나오기 때문입니다.
데이터 율로 표시되는 Wi-Fi 연결 속도가 150Mbps로 보입니다. 놀라운 건 구글 TV 2대를 제외하고도, 저도 2대의 안드로이드 장비가 있었군요 ㅠ.ㅠ
사실 아이폰 4S의 경우 3G 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데이터 터더링 속도는 블루투스를 쓰는 것이나 Wi-Fi 모드를 쓰는 것이 거의 차이가 없기 때문에 대부분 연결이 편하고, 강제 연결이 가능한 블루투스를 이용한 접속을 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5와 LTE의 결합으로 블루투스로의 결합은 이제 쓰지 않고 있습니다. 아직 까지 블루투스를 이용한 연결은 엄청나게 느린 접속 속도입니다.
아이패드(iPad)나 아이폰(iPhone)으로 동영상을 보는 방법들.
서울 광장 매점의 바가지로 불쾌했던 2012년 말 제야!
기분 좋은 유종의 미! 2012년은 다음 뷰 베스트로 마무리하다.
아이패드 4(iPad 4) 후기 - 이전 아이패드(iPad 2, 3)에 비해서 좋아진 점
내가 바라본 애플의 iOS의 변천사! 아이폰(iPhone)의 가치는 iOS에 있다!
이 남자가 윈도우8(window8) PC를 이용하는 방법 - 클라우드 컴퓨팅
전기 이륜차의 가능성 만도의 전기 자전거 "만도풋루스( Footloose)"
'IT 이야기 > 아이폰 & 아이패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어플 추천 - 아이폰을 키보드와 마우스로 써보자 로지텍 TouchMouse (32) 2013.01.12 이제는 모든 것을 공동 구매하자 - 아이폰 어플 추천 티몬 모바일 [티켓몬스터 리뷰] (41) 2013.01.08 이제는 음악도 클라우드 서비스로 듣는다. 미시시피 플레이어 (22) 2012.12.26 아이폰5과 함께한 보름! 아이폰5의 진정한 장점은! (14) 2012.12.24 운동량을 모니터링하는 어플 Endomondo[엔도몬도]- 아이폰, 안드로이드 어플 (28) 2012.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