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네이버 블로그 디자인 팁[2] - 블로그 포스팅 대표 이미지 만들기
    마케팅/블로그 포트폴리오 2015. 7. 8. 22:04

    이번 네이버 블로그 디자인 팁은 - 블로그 포스팅 메인 이미지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포스팅 대표 이미지는 검색의 섬네일로 보이기도 하고, 글에 대한 전체적인 주제를 함축적으로 보여주는 이미지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천추의 IT 이야기의 최신 글을 보시면 대부분 대표이미지는 디자인이 들어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대표이미지 디자인의 장점

       

    1. 프롤로그를 구성할 디자인이 미려하다.

    2. 포스팅의 내용을 함 축하는 이미지로 방문자의 시선을 잡는다.

    3. 섬네일에 통일된 디자인은 검색 구독자에게 자신의 정체성을 밝힐 수 있다.

    4. 남들고 차별화되는 블로그로 보인다.

    5. 약간이 시간 투자로 전문가로 보일 수 있다.

       

       

    네이버 대표 이미지의 디자인 방법

       

    저는대표 이미지를 투명한 테두리가 있는 이미지로 만들고 있습니다. 이유는 프롤로그에서 볼때 이미지의 간격이 자연스럽게 생겨나기 때문입니다.

      

       

       

    http://blog.naver.com/PostThumbnailList.nhn?blogId=dawnmart&from=postList&categoryNo=9

       

    아직 천추의 아이티 네이버 블로그는 프롤로그 설정을 하지 않았지만, 글을 조금 더 쓰면 적용이 될 것 같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대표 이미지의 디자인은 가로 740픽셀 세로 740 으로 디자인을 해서 나중에 폭만 10픽셀을 늘릴 것입니다.

       

    1. 정사각형으로 신규 파일을 만듭니다.

    네이버 검색이나 블로그 플로로그로 볼때는 정사각형을 기본으로 보여줍니다. 그래서 네이버 블로그 대표이미지는 정사각형으로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지를 보시면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에 여백을 좌우로는 15px, 상하로는 10px 정도의 여유를 주었습니다.

       

    2. 레이아웃 만들기

    대표이미지도 디자인인지라 레이아웃을 만들어야 합니다. 저는 3등분 해서 2/3은 포스팅의 느낌을 전달하는 이미지 영역으로 나머지 1/3은 제목과 로고가 있는 곳으로 구성을 했습니다.

       

       

       

    이미지 영역이 4:3이기 때문에 정사각형을 띠고 있지만 느낌상은 이미지 부분을 보기 때문에 어색한 느낌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하늘 색 부분은 별도의 레이어로 나중에 이미지를 잘나 낼때 사용할 것입니다.

       

       

       

    3. 로고 및 제목 영역

    로고는 천추의 IT 로고는 티스토리 블로그 디자인을 할때 만들었던 것을 제활용했습니다. 텍스트 영역은 두줄로 문장형으로 제목을 만드는 제 특성을 살렸습니다. 간단한게 축약한 내용을 넣어도 됩니다.

      

       

       

    4. 테두리 만들기

    레이어를 하나 더 만들어서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의 선택하여 테두리를 만듭니다. 테두리의 두께는 2px이 적당하고, 색상은 회색으로 하는 것이 무난합니다.

     

       

    5. 이미지 영역 작업

    이미지 영역은 이미지를 넣고 레이어1을 반전 선택해서 지우면 이미지 영역에 딱맞는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장은 PNG로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후기

    이번 포스팅의 대표이미지를 만드는 과정을 순차적으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대표 이미지용 작업 파일을 만드셨으면 다음부터는 이미지 영역과 제목의 텍스트와 텍스트 크기 만 수정하시면 바로 네이버 블로그 대표이미지가 만들어집니다.

       

    막상 도전을 해보시면 그리 어렵지는 않습니다. 저도 이제는 디자인 감각이 떨어져서 고생스럽기는 하지만 하나만 만들어 놓아도 1년 정도는 충분히 쓸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의 대표이미지를 디자인으로 쓰는 것은 남들과는 차별 점이기 때문에 체험단 등에 대한 제의도 많이 들어오고 리뷰 의뢰도 많이 들어옵니다. 전업으로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 대표이미지 디자인을 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