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케팅 강좌 - 프롤로그..

강좌의 대상 층은 "전업 블로거"의 수입을 조금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마케팅 비의 부담을 느끼는 소기업이나 소상 점을 위한 내용을 중심..

블로그 1:1 멘토링 교육 안내..

블로그가 요동을 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덕분에 저도 블로그 교육을 다시 시작을 하려고 합니다. 교육 방식은 1:1교육으로 메토링을 진행 하려고 ...

IT 제품 등에 대한 리뷰를하고...

브랜드 블로그와 블로그 마케팅을 블로그를 전문적으로 운영해드리고 있습니다.
TEL.010-2776-9081 / chunchu99@gmail.com

온라인 마케팅 전략 수립 - "청라오피스텔분양" 사례

온라인 마케팅기획 관련한 포트 폴리오라고 할 수 있는 글입니다. 청라 오피스텔 분양에 대한 온라인 마케팅 기획 사례로 온라인 마케팅의 전략 수립에 대하여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가장 처음에 할 일은 키워드에 대한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일단 각각의 키워드에 대한 전략을 짜야 합니다.

 

   

국내 온라인 마케팅은 네이버 최적화

   

키워드 전략에는 "블로그 상위 노출전략", "사이트 노출 전략", "네이버 키워드 광고 전략", "보도기사 노출 전략" 등 네이버 검색에 노출이 되는 대부분의 콘텐츠에 대한 전략을 구성합니다.

   

각각의 키워드 전략에서는 핵심 키워드를 설정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키워드 전략의 최우선은 역시 네이버 키워드 광고입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에 노출이 되고 블로그나 사이트, 카페 검색 등에 상위에 마케팅 대상의 콘텐츠가 올라가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네이버 광고를 위주로 마케팅 전략을 짜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지만 경쟁키워드 등에는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각각의 키워드 전략이 필요합니다.

   

개인적으로 경쟁이 심한 마케팅 블로그 상위 노출보다는 네이버 상위 노출이 더 답이라고 봅니다. 최적화 블로그를 사용하여 상위에 노출 시키는 것은 일단 좋은 콘텐츠를 쓸 수가 없다는 단점 때문입니다.

   




블로그는 스토리 마케팅이기 때문에 단순히 상위 노출 보다는 더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홈페이지 대신에 브랜드 블로그로 키워드 광고를 한 "해피코인'의 광고 사례에서도 더 저가의 키워드 광고가 더 효과가 있었습니다.

   

이번 청라 레이크파크 오피스텔 온라인 마케팅 컨설팅은 전국 키워드인 "오피스텔 분양"을 ㅊ 최 상위 키워드로 잡고 키워드 전략을 세웠습니다.

   

인천에 조성된 국제 도시 청라 지구는 특성상 지역+ 키워드를 넣은 것 보다는 "오피스텔 분양" 키워드로 전국 노출로 컨셉을 잡았습니다.

   

   

그리고 지역검색 + 키워드인 "청라 오피스텔"은 블로그를 이용한 마케팅을 세팅 하였습니다. 지식인이나 카페는 "부동산 분양"마케팅에서 그다지 효과를 주는 마케팅 기법은 아닙니다. 하지만 "오피스텔 분양"에서 "청라 오피스텔"로 키워드를 압축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온라인 마케팅은 기사 보도자료입니다.

   

온라인 마케팅에서 기사의 보도자료는 고객의 신뢰를 쌓은 방법으로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공식 블로그를 브랜드 블로그로 운영을 하여 분양 영업 팀들이 양산 하는 정보보다는 공식 블로그에서 정제된 정보를 제공하면서 소비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도 온라인 마케팅에서 매우 중요한 사항입니다.

   

   



   

홍보배너링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yun-blog.tistory.com BlogIcon 맛있는여행

    온라인 마케팅이 점점 치열해져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동서가 병원개업으로 옆에서 지켜보니 온라인 마케팅에 많은 투자를 하더라구요.
    아주 전략적이더군요. ㅎㅎ
    많이 배우고 갑니다.
    행복한 하루 되십시요^^

    •  댓글주소  수정/삭제 Favicon of http://chunchu.tistory.com BlogIcon 천추

      블로그 상위 노출에 너무 연연하기 않았으면 좋겠네요!! 그거 때문에 마케팅비도 많이 들고 서로 힘이 드는 것 같아요!!

      사람들이 구글 검색을 많이 했으면 좋겠습니다. 최소한 블로그 운영하는 분들 만이라도 구글로 검색하면 더 좋고요!!

  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eczone.tistory.com BlogIcon Zorro

    참 치열한부분이 온라인마케팅이죠.
    하루하루 변해가는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참 정신이 없습니다..^^

    •  댓글주소  수정/삭제 Favicon of http://chunchu.tistory.com BlogIcon 천추

      좋은 글만 열심히 쓰면 잘되던 시기로 돌아갔으면 좋겠습니다. 일반인들이 글쓰는 재능만 가지고 자력으로 블로거로 클 수 없다는 것이 너무 아쉽지만 그래도 궁극에는 노력한 블로그가 빛을 보겠지요 ㅠ.ㅠ

  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realog.net BlogIcon 악랄가츠

    지인에게 인터넷 검색이 매장 운영에 미치는 영향에 관해 살짝 설명해 주니 관련 마케팅에 투자를 한다고 하더라고요! ㅎㅎㅎ

  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cbdok.tistory.com BlogIcon 명태랑 짜오기

    정제되고 정확한 정보를 알리는 게 중요함에 공감합니다^^

  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Favicon of http://mkm5669.tistory.com BlogIcon 다딤이

    온라인 마케팅 전략 키워드관련정보 잘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