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스토리 블로그 '천추의 IT' 디자인 리뉴얼 플랜마케팅/블로그 포트폴리오 2015. 3. 19. 19:32
티스토리의 최고의 장점은 역시 디자인이나 구성을 자유로이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현재 블로그도 1년 정도 디자인을 바꾸지 않았기 때문에 디자인의 변경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일단 상단 디자인으 조금 손을 보고 리뉴얼 작업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천추의 아이티 이야기 디자인"도 초안을 잡고 거의 5개월 뒤에 작업을 했으니 일단 플랜만 잡아보려고 합니다.
리뉴얼을 위한 디자인 계획
반응형웹
고민 1번은 현재의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반응 형 웹으로 블로그를 디자인 하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첫 반응형 웹을 만들었던 것이 2009년 정도에 한 병원 모바일 홈페이지에 적용했었는데 당시에는 태블릿과 스마트폰의 위한 반응형 웹이었습니다. 현재의 기술로 그 당시와 그리 다르지 않기 때문에 시도해 볼만합니다.
천추의 IT 이야기 티에디션 구성
제 티에디션은 SET 1과 SET 2처럼 구성이 가로2열이 아니고 세로 3열의 2단 구성입니다
그래서 신규 글은 왼 쪽의 IT issue & news로 몰아넣고 오른쪽은 별도의 카테고리나 글을 따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구독자 분들이 최신 글을 편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하단 역시 왼쪽으로 IT Talk Talk와 우측의 배너영역이 티에디션으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보기에는 별차이가 없을 지 모르지만 구독자 분들과 방문자을 제가 원하는 카테고리나 글로 유도를 할 수 있다는 것은 블로그 운영에서 매우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Smart Life의 섹션의 경우 거의 최근 무료 제공받아 체험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의 콘텐츠를 중심으로 구성 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그래서 반응형 웹으로 만드는 경우 세로 구조는 어느 정도 해결이 가능 할 것으로 보이는데 비대칭인 구조는 편하게 구현이 안될 것 같아서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결국 디자인을 반응형 웹으로 만드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은데, 티에티션이 커스템이 된 블로그라라서 반응형으로 티에디션 까지 작업을 해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브랜드 블로그 형식
두 번째 고민은 브랜드 블로그 형식입니다. 현재는 홈페이지 형식의 블로그입니다. 블로그를 잘 모르는 분들은 대부분 홈페이지라고 말씀을 하시곤 합니다.
오래 전에 S그룹 자 회사의 블로그 디자인을 해드린 적이 있는데, 최근에는 많은 블로그 들이 브랜드 블로그 형식을 취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다시 브랜드 블로그 형식으로 진행을 한다면 포스코의 블로그 형식으로 가고 싶습니다.
*헬로 포스코 브랜드 블로그는 제가 작업한 것 아닙니다.
브랜드 블로그 형식으로 가면 심플한 티에디션을 쓸 수 있기 때문에 반응형 웹으로 디자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굳이 반응 형으로 하지 않더라도 누가 봐도 블로그다 라는 느낌을 주고 싶습니다.
'마케팅 > 블로그 포트폴리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블로그 디자인 팁[2] - 블로그 포스팅 대표 이미지 만들기 (1) 2015.07.08 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 "최신 글 불러오기와 페이스북 플러그인 설치 " 디자인 소스 [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 (27) 2014.11.26 온라인 마케팅 전략 수립 - "청라오피스텔분양" 사례 (7) 2014.09.16 워드 프레스가 부럽지 않은 '티스토리 블로그 홈페이지' (36) 2014.03.24 티스토리 블로그 디자인 - 천추의 IT 이야기 블로그 디자인 (20) 2014.0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