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패드 어플추천 "duet" - 아이패드에어를 맥과 연결하여 듀얼모니터로 써보자리뷰/아이패드 2014. 12. 23. 12:57
드디어 맥 북과 연결 할 수 있는 유선 듀얼모니터 앱이 나왔습니다. 국산 어플 중에 투몬 usb 라는 앱이 있는데, 윈도 PC와 아이패드 연결하는 앱이 있습니다. 이번에 나온 "duet"는 맥용 듀얼모니터 앱입니다.
아이패드 에어 어플 추천 맥용 유선 듀얼 모니터 어플 "duet"
맥용 듀얼 모니터 앱은 예전에도 있었습니다. 지금은 없어졌지만 X-display 앱 부터 쓰기 시작을 했기 때문에 4년 이상 쓰고 있기도 합니다.
Duet Display
By Rahul Dewan
https://itunes.apple.com/kr/app/duet-display/id935754064?mt=8
이번에 출시된 "duet"는 유선으로 맥과 아이패드를 연결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덕분에 매우 선명한 화면과 빠른 속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맥의 개발업무를 하던 사람들이 만든 회사에서 만든 앱이라고 합니다. 기존에 투몬 앱을 매우 유용하게 썼던 입장에서 'duet' 매우 편리한 앱인 것은 확실합니다. 특히 쓸 때 없이 멀티컴퓨팅을 한다고 하면서 맥과 윈도 컴퓨터를 동시에 쓰는 제게는 투몬이나 'duet' 같은 보조 모니터어플은 매우 유용합니다.
서버 프로그램을 깔아야 하지만 단독으로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성능은 매우 좋습니다.
모니터로 설정이 되기 때문에 해상도 설정이나 'QuickRes' 같은 맥의 해상도 조절 앱으로 해상도도 조절이 됩니다.
HiDPI를 적용할 수 있어서 기존의 Air display 보다 유선이기 때문에 더 빠르고 더 선명하고 렉이 없어서 편리합니다.
윈도용 유선 디스플레이어플 앱 다운로드 주소
https://itunes.apple.com/kr/app/twomonusb-tumon-yueseubi-usb/id796922580?mt=8
이전의 무선 모니터 어플인 Twomon 앱도 3회 이상 포스팅을 했을 정도로 개인적으로도 좋아하는 앱이었습니다. 단점이 맥용이 없다는 것이었는데 이번에 'duet'가 출시 되면서 아쉬움을 해결이 되었습니다.
지난 포스팅의 멀티 컴퓨팅을 위한 도구와 투몬의 유선 연결 앱인 TwomonUSB를 이용하면 조금은 색다른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었고 이번에도 역시 그렇습니다.
관련 글 보기
윈도 PC에 모니터를 보조모니터로 아이패드를 투몬 앱 으로 연결하여 맥에서 트리플 모니터 환경이 구축되었습니다.
1차적으로는 서피스 프로에 설치를 했습니다. 윈도우에서는 매우 우수하고 기능 성능 등이 매우 좋습니다.
가장 심플한 연결 방식입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볼 때 맥을 쓰면서 보조로 쓸 수 있는 세팅이 필요하기 때문에 조금은 다르게 준비를 했습니다.
기존 와이다이나 듀얼 모니터 앱을 이용한 무선 모니터 연결의 단점은 지연시간입니다. 0.6 초 정도의 지연지연이라고 상당히 불편을 느낀다고 합니다. 하지만 'duet'는 지연시간이 없기 때문에 보조모니터보다는 메인 모니터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맥용 디스플레이 어플 Duet의 장점
진정한 맥용 듀얼 모니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로 모니터를 연결을 해제해 보았는데 메인 모니터로 연결이 되었습니다.
아이패드에서 터치가 지원이 됩니다. 덕분에 메인 모니터로 쓰더라도 별도의 장비가 없이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선으로 연결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다양한 해상도가 지원이 되고 피벗 기능도 지원이 됩니다.
아이패드에서 무비스트로 동영상을 돌려 보았습니다. 큰 문제 없이 잘 돌아갑니다. 유선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렉이라고 생각하는 "화면 지연"이 없습니다.
맥용 디스플레이 어플 Duet의 단점
가격이 14.9달러입로 초기에 나온 9.9달러에서 바로 올려 버렸습니다. 그래서 조금 늦게 구매를 하신 분들은 거의 5달러 이상 비싸게 구매를 해야 합니다. 저도 가격이 오른 후에 구매를 했는데, 실수든 정책이든 제조사의 신뢰가 무너지는 것 같기도 합니다.
단점은 리소스를 많이 먹는다는 평가입니다. 헤킨을 쓰는 제 친구는 마우스가 안 움직일 정도로 버벅 된 다고 합니다.
맥용 디스플레이 어플 Duet의 총평
기존 무선 방식의 불편했던 해상도 부분을 완벽하게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USB를 이용하여 연결을 하는 것이지만, 빠른 반응 속도와 많을 정보를 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생기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튠스나 아이포토 등을 아이패드 에어 쪽으로 몰아놓고 쓰고 있습니다. 결국 트리플 모니터를 쓰고 있는데, 보조 모니터로 성능은 매우 좋은 편입니다.
'리뷰 > 아이패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패드 프로의 클라우드 컴퓨팅업무활용 (4) 2017.10.18 아이폰, 아이패드용 1Password 무료 (24) 2015.01.20 나의 아이패드이야기 (29) 2014.12.02 아이패드 미니2 최상의 가성비의 태블릿 (27) 2014.10.28 애플 아이패드미니 레티나 VS 아이패드에어 (23) 2014.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