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맥의 마우스 컨트롤을 도와 주는 프로그램 SmoothMouse리뷰/IT 리뷰 2015. 1. 13. 20:38
최근 맥 OS X 요세미티의 배타 테스트 때문에 마우스가 가끔 컨트롤을 너무 벋어나서 해결 방안을 찾던 중 알게 된 프로그램입니다.
페러렐즈 데스크 톱과의 상성은 오늘에서야 테스트를 하고 있는데 일단 매우 좋은 느낌입니다. 맥과 윈도를 넘나들면서 컴퓨팅을 할 때 문제가 되는 것이 마우스의 감도 문제입니다. 일단은 가속의 체감이 미세하게 차이가 있습니다.
무료 다운로드 주소
특히 컴퓨터나 OS를 넘나 들면서 약간 변칙적인 방법으로 컴퓨팅을 하는 저에게는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그러면서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맥의 마우스와 트랙패드의 유용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프로젝트의 진행이라고 합니다. 제 블로그도 원래는 모바일 오피스의 경험을 공유가 주요 프로젝트로 있는 블로그입니다. 무료로 진행을 하면서 '기부'를 걸어 놓았습니다.
조금 더 써보고 2불 정도는 기부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맥의 마우스를 활용을 도와주는 SmoothMouse
개인적으로 마우스를 윈도의 경험으로 쓸 수 있게 하는 다운로드 맥 어플입니다. 개인적인 설정은 원격 접속을 사용하거나 페러렐즈 데스크톱을 이용하여 윈도용 프로그램을 주로 쓸 때는 원도우의 가속을 이용합니다.
페러렐즈 데스크톱의 전체 화면 모드를 잘 쓰지 않는 이유 중 하나가 미세하게 어색한 마우스 컨트롤 때문이 있습니다.
SmoothMouse 장점
바로 마우스의 감도에 적응이 된다는 것은 매우 매력적입니다. 특히 원격 접속이나 페러렐즈 사용시의 마우스 감도는 매우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맥을 쓰면서 윈도의 원노트를 기본 업무 프로그램으로 쓰는 입장에서는 최강의 보조 유틸리티 입니다.
상당한 속도의 가속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마우스의 속도를 매우 낮게 설정해서 쓰고 있습니다. 원래 맥에서는 마우스 속도를 최대치로 쓰고 있었습니다.
윈도용으로 세팅 할 때와 맥용으로 세팅 할 수가 있습니다.
SmoothMouse 단점
단점이라면 모드에 대한 저장이 되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위에 이미지를 보시면 원도용 세팅과 맥용 세팅의 마우스 스피드가 차이가 있습니다.
일단 약간 모드변경 후에 속도 조절 등 설정을 수동으로 하는 것이 매우 번거롭다는 것 입니다. 매우 가끔 마우스의 컨트롤이 원하는 대로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다시 설치하면 바로 해결이 됩니다.
SmoothMouse 총평
맥을 쓰신다면 일단 무료 프로그램이고 매우 가볍기 때문에 한번 다운 받아서 써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개인적으로 '써보십시오!' 라는 말을 많이 하지 않습니다. 페러렐즈 데스크톱을 쓰시거나 원격접속으로 클라우드 컴퓨팅을 쓰신다면 매우 유용하실 것 입니다.
윈도용 마우스 감도 조절 관련 포스팅
http://walkingblog.tistory.com/66
'리뷰 > IT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느 IT 블로거의 IT 기기 A/S 받는 법 (6) 2015.03.31 삼성 기어 VR 예약구매 완료 (4) 2015.02.17 실용성과 디자인을 겸비한 아이폰 5s(iPhone 5s) 케이스 "커버드커버(coverdcover)" (9) 2014.07.01 스마트 폰 무선 카메라 셔터 - XELFIE [selfi] "셀피" (8) 2014.06.30 여러 대의 컴퓨터를 컨트롤하는 방법들 (2) 2014.0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