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OT SCRIPT EVERNOTE EDITION STYLUS 후기 * 본문 수정IT 이야기/기타기기 2014. 1. 8. 14:14
JOT SCRIPT EVERNOTE EDITION STYLUS를 어제 배송 받았습니다. 거의 1달 만에수령을 한 것입니다.
처음 포장을 풀고 전원을 넣은뒤 페어링 모드에 진입했는데 블루투스에는 뜨지 않았습니다.
막상 쓰려고 하니 블루투스를 이용한 제품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일단 제가 잘못 알고 구매를 한것입니다.블루투스 4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별도의 페어링 없이 앱을 열었을 때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일단 전용앱에서도 아직은 제대로 팜 리젝션에 대하여서는 지원이 오락가락합니다. 잘될 때는 매우 잘되지만 안될 때는 잘 안됩니다.
JOT SCRIPT EVERNOTE EDITION STYLUS 특징
일단 가는 팬 촉에서 나오는 필기의 정확도입니다. 원하는 위치에서 필기가 시작되기는 하지만, 완성도는 2/3 정도로 보입니다.
일단 인식율이 전용어플이라고 할 수 있는 Penultimate에서도 90% 정도입니다. 팜 리젝션(Palm Rdject) 아이패드에 손을 올려 놓고도 필기를 할 수 있다는 편리성은 매우 좋지만 역시 인식에 미세한 문제는 짜증이 날 수 있습니다.
팜 리젝션을 신경을 쓰지 않는다면 스타일러스 팬으로의 사용성은 매우 높습니다. 아이패드에서 일반적인 스타일러스 팬을 쓰신 분들이라면 편하게 쓸 수 있을 것입니다.
JOT SCRIPT EVERNOTE EDITION STYLUS 단점
전원을 넣으면 정전기가 나와서 팬이외의 접촉은 터치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다만 전용어플에서는 완벽하지만 일반 어플에서는 약간 감도가 떨어집니다. 즉 전용어플에서는 프로그램으로 약간의 보정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물론 상당한 아이디어 상품이기 때문에 앞으로 지원이 가능한 메모 어플들이 나올 것으로 보이지만, 어플에 다양서에서는 아직 놓은 점수를 줄 수는 없습니다. 그래도 PAPER라는 어플에서 그림그리기는 잘되고 있습니다.
JOT SCRIPT EVERNOTE EDITION STYLUS 총평
블루투스 4를 지원하고 앱에서 바로 접속이 되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동영상에서 나오는 정도의 필기감이나 정확도는 아닙니다.
즉 적당한 가격대의 상품입니다. 첫 번 포스팅의 호들갑이 조금 사그라든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용감도에 대하여서는 매우 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개관적인 평가에서도 딸아이가 바로 접수를 하려고 노립니다. 제 개인적인 만족도보다 아이패드나 스마트폰으로 그림을 많이 그리는 딸아이의 평가가 더 객관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아이패드를 위한 필기에 대한 것은 와컴의 구매해서 테스트를 진행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블루투스 방식의 스타일러스 팬입니다.
* 일단 사용을 하고 나서 본문에 수정 있었습니다. 글을 쓰고 본문을 수정한 것은 거의 없던 일입니다. 초기에 블루투스 장비가 아니라고 한 것은 제가 잘못 알아서입니다. 블루투스 4를 지원하며 앱상에서 자동으로 접속이 됩니다.
이제는 맥에서도 한글을 쓴다! 한컴 오피스 한글 2014 for Mac 리뷰
아이패드 에어의 활용 -아이패드 에어에서 사용빈도가 높은 10가지 어플
고해상도 모니터의 업무효율 - 삼성 모니터 SB971D 리뷰
'IT 이야기 > 기타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북을 위한 벨킨 썬더볼트 익스프레스 독(Belkin Thunderbolt Express Dock) 리뷰 (21) 2014.02.28 와콤 INTUOS CREATIVE STYLUS 개봉기 (31) 2014.01.09 고해상도 모니터의 업무효율 - 삼성 모니터 SB971D 리뷰 (22) 2014.01.03 오랄비(Oral-b) 트라이존 3000 리뷰 (7) 2013.12.26 JOT SCRIPT EVERNOTE EDITION STYLUS 구매하다! (23) 2013.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