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음 뷰 ‘오늘의 블로거’가 되다!마케팅/블로그 마케팅 2013. 7. 23. 11:05
'다음 뷰 오늘의 블로거'가 되었습니다.
"천추의 IT 이야기"는 제가 다니던 회사를 퇴사하고 프리랜서가 되기 위해서 준비를 하던 시기에 만든 블로그입니다.
그동안 10개월을 운영하였습니다. 프리랜서로 개인 블로그를 다시 만들고 많은 시간을 투자하였습니다. 경험이 결과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블로그로 먹고 산다는 뜻입니다.
천추의 IT 이야기는 천추라는 닉네임을 쓰는 사람의 IT에 관련한 생각을 말하고 있습니다. 천추의 iT이야기는 제목이 "Story"가 아니고 "TALK"로 한 것으로 일종의 "소통"이라는 것을 강조하기 위한 것입니다.
리뷰 블로거의 고민?
수다는 과장도 있을 수 있고 허세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더 재미있을 수도 있고 어떤 면에서는 자랑질이나 잘난 척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취미가 블로그 운영과 IT기기의 사용입니다.
결국, 제 책상에는 5대의 컴퓨터와 3대의 태블릿 2대의 스마트폰이 놓여있고 제 책상 벗어나는 IT기기 들은 결국 아이들이 쓰고 있습니다.
천추의 IT 이야기를 쓰면서 컴퓨터는 1대 구매와 1대 업그레이드 태블릿 3(아이패드 1대 서피스 2대) 모니터 2대, 스마트폰 2대를 구매를 했습니다. 리뷰(review)용으로 개인이 구매를 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기는 합니다.
상당히 많은 하드웨어들이 있지만 대부분 제가 직접 사용을 하므로 큰 문제는 없습니다. 사실 현재는 프리랜서라고 하지만 궁극적으로는 사업체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그때를 위한 준비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리뷰를 하면서 대부분의 기기를 직접 구입을 했기 때문에 리뷰에 편향성이 없이 글을 쓰는 것에 자부심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IT 기기를 살 때는 나름대로 비교하고 고민을 하고 구입을 하기 때문에 단점보다는 장점을 많이 이야기 하는 것입니다.
다음 뷰 오늘의 블로거가 되다
일단 본론으로 돌아와서 제가 드디어 다음 뷰 오늘의 블로거가 되었습니다. 그리 대단한 것이냐고 하실 분들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매우 감격스러운 일입니다.
3월경에 다음 뷰의 전체 순위에서 1위를 했을 때는 개인적으로 제자리가 아니므로 매우 즐겁고 고맙기는 했지만 조금 찔리는 것이 있었습니다. 그때는 항상 남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기분이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오늘 추천 다음 뷰 오늘의 추천 블로거가 된 것은 10개월 간 꾸준히 운영을 해서 나온 결과로 보기 때문에 더욱 기분이 좋은 것입니다.
다음 뷰 개편으로 신규 블로거들의 입지가 줄어 들었습니다. 조금 더 다양하게 글을 쓰는 블로거 들의 글을 보여 주면 좋겠습니다. 신규 블로그는 사실상 뷰 발행자이기도 하지만 다음 뷰를 지탱하는 다음 뷰 구독자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사실 다음 뷰에서 전체 1위를 한 이후에는 일정 기간 슬럼프였습니다. 물론 브랜드 블로그 운영 등의 업무가 많았던 것도 이유이지만 사실상은 갑자기 블로그 운영의 목표를 상실한 것 같았습니다. 정리하면 허탈했다는 것이 더 맞을 것입니다.
다행이 최근에는 방문자도 늘고 블로그가 다시 재미있어지는 상황에서 "오늘의 추천 블러거"가 되어 상당히 즐거운 하루였습니다. 물론 구독자 수가 늘어났다는 것도 매우 좋았습니다.
서피스 RT(Surface RT) 리뷰 1 -서피스 RT에 대하여
서피스 프로 (Surface Pro)추가로 인한 하드웨어 설정 및 세팅
아이패드와 서피스 PRO 비교! 태블릿 컴퓨터의 앞으로의 가능성
'마케팅 > 블로그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리랜서로 1년을 보내다! 나의 직업은 "프로 블로거" (49) 2013.08.14 내가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 방법 -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법 (20) 2013.08.13 신규 블로거의 지침서 "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 (15) 2013.07.21 네이버에서 온 트래픽 폭탄 (14) 2013.07.20 OneNote와 함께하는 블로그 포스팅 - 원노트로 블로그를 운영하기 (20) 2013.0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