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프리랜서가 아이패드로 가능한 것 들 - 아이패드의 활용
    리뷰/아이패드 2013. 5. 21. 05:32

    홈페이지형 블로그 디자인을 하다 보니 벌써 새벽이 되어 버렸습니다. 시간이 남으니 블로그 포스팅을 쓰고 있습니다. 


    일단 아이패드 활용에 대한 보편적인 글이라고 보기보다는 개인적으로 제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용도에 대하여 한번 나열을 해보려고 합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로 가장 많이 하는 일은 아무래도 블로그 모니터링과 관련된 일이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나 조금 아쉬운 것은 배경 이미지 비율이 PC나 안드로이드와 조금 차이가 있는 것인데 오늘의 주제는 아니기 때문에 살짝 넘어가볼까 합니다. 


    최근 들어 모바일 검색이 많기 때문에 아이패드를 쓰고 있어도 아이폰으로 모바일 웹 형태의 블로그에 들어가서 모니터링을 합니다.


    그외에는 아이패드를 업무에 사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많이 생각을 하며 테스트를 합니다. 



    아이패드로 가능한 것들 


    01. 아이패드의 경우 클라우드 컴퓨팅이 가능합니다. 즉 아이패드만 있다면 어디 서든 서버에 접속하여 서버에서 하던 일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일부에서는 원격 접속을 너무 과대 평가하는 것이라고 하시는 데, 원격 접속으로 업무를 하는 것 자체를 클라우드 컴퓨팅이라고 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은 접속 자체의 의미보다는 업무를 수행에 큰 의미가 있습니다.  




    맥 어플, 블로그, 블로그 운영, 아이패드, 아이패드 브라우저, 아이패드 어플 추천, 아이패드 용도, 아이패드어플, 아이폰, 아이폰 어플, 애플, 클라우드 컴퓨팅, 한컴오피스한글


    02. 개인적으로 아이패드 덕분에 상당한 량의 독서를 하였습니다. 독서를 위한 도구로서의 아이패드는 매우 매력적입니다.


    최근 들어서 독서 양이 줄어 들었는데 아이패드+지하철 콤보가 빠졌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맥 어플, 블로그, 블로그 운영, 아이패드, 아이패드 브라우저, 아이패드 어플 추천, 아이패드 용도, 아이패드어플, 아이폰, 아이폰 어플, 애플, 클라우드 컴퓨팅, 한컴오피스한글장영(Jangyoung) 출판사 영어 동화책입니다. 미국 계정으로 아이튠즈에서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03. 게임 플랫폼으로서의 아이패드는 개인적으로 크게 연구를 해보지는 안았습니다. 게임을 끊은지도 오래되었고 또한 게임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이 있어서 가급적 자제를 하고 있습니다.


    04. 동영상을 보는 동영상 플레이어로의 아이패드는 매우 우수합니다. 특히 아이패드 3나 아이패드 4의 경우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면서 더욱 선명한 동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빈도가 가장 낮습니다. 동영상은 역시 삼성 스마트 티비가 있습니다. 



    05. 프레젠테이션 도구로의 아이패드는 고객에게 매우 가까운 거리에서 다양한 설명과 화면등을 보여 줄 때 노트북이나 PC를 이용하는 것보다 친밀하고 편리하게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 있습니다.


    프레젠테이션을 위해서 키노트나 폴라리스 오피스 등을 이용하지만 블로그를 보여 주면서 하는 것도 매우 유용합니다. 


    맥 어플, 블로그, 블로그 운영, 아이패드, 아이패드 브라우저, 아이패드 어플 추천, 아이패드 용도, 아이패드어플, 아이폰, 아이폰 어플, 애플, 클라우드 컴퓨팅, 한컴오피스한글미러링으로 맥북에 아이패드의 키노트 화면을 열어서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미지를 보시면 이해가 쉬울 것입니다.



    06.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의 아이패드는  iMessges와 facetime는 굳이 전화가 없더라도 지인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게 합니다. 


    특희 화상회의의 경우 FaceTime를 아이패드로 많이 합니다. 일반적으로 화상회의가 길어지는 경우 아이폰으로 하면 통화에 부담이 있고, 맥북으로 하는 경우 모니터를 보여준다 거나 하지 못하기 때문에 화상회의의 경우 아이패드를 많이 쓰고 있습니다. 



    07. 뮤직 플레이어서로의 아이패드는 아무래도 아이폰에게 그 위치를 거의 대부분 내어주고 있습니다. 그래도 아이패드에는 아이폰과 동일한 음악을 넣어 놓고 있습니다. 


    맥 어플, 블로그, 블로그 운영, 아이패드, 아이패드 브라우저, 아이패드 어플 추천, 아이패드 용도, 아이패드어플, 아이폰, 아이폰 어플, 애플, 클라우드 컴퓨팅, 한컴오피스한글별도의 스피커 연결없이 미러링으로 맥북에 연결하여 들을 수 있습니다.


    08. 웹 검색 도구로의 아이패드 모니터링을 위한 웹 검색 등을 간단하게 아이패드를 이용하여 쓸 수가 있습니다.


    아이패드의 가장 기본 적인 용도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사실 저희 안내의 경우 이제는 PC에서 99% 정도는 벗어나 있습니다. 거의 아이패드를 이용하여 대부분의 웹검색과 온라인 쇼핑등을 다 해결하고 있습니다. 


    문득 저보다 제 아내가 더 아이패드를 잘 활용하는 것 같은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09. 모바일 오피스로서의 아이폰과 아이패드 최근 들어서 외부에 미팅이 있을 경우 맥북프로 레티나를 들고나가기는 하지만 배터리의 시간과 이동의 편의 때문에 아이패드를 이용하게 됩니다.


    서울 시내의 경우 승용차보다는 지하철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무거운 장비의 무게를 줄이기 위하여 맥북프로를 들고 다니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맥 어플, 블로그, 블로그 운영, 아이패드, 아이패드 브라우저, 아이패드 어플 추천, 아이패드 용도, 아이패드어플, 아이폰, 아이폰 어플, 애플, 클라우드 컴퓨팅, 한컴오피스한글


    아이폰 5의 LTE와 아이패드로 구성되는 개인용 핫 스팟(데이터 테더링)에 클라우드 어플을 쓰면 대부분의 업무가 해결이 됩니다.


    10. 카메라로서의 아이패드와 아이폰은 간편한 스넵사진을 찍기에는 너무나 편리합니다.  특히 아이패드 4의 이전 버전들 보다 더욱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게하여 줍니다. 


    니콘의 J1의 리뷰에 나오는 대부분의 이미지들은 아이폰이 아니라 아이패드로 찍어서 올린 것 들입니다.


    11. 블로그 관리도구로의 아이패드나 아이폰는 키보드 단축기능을 활용하여 인사말을 단축하여 쓰거나 받아쓰기 기능을 활용하여 빠르게 이웃블로그 들에 댓글이나 코멘트를 할 수가 있습니다.


    12. 글 쓰는 도구로의 아이패드는 개인적으로는 집착이라고 할 정도로 글쓰기 도구로 많이 쓰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 한컴 오피스 한글"의 조합은 이전 세대의 타이프라이터나 워드프로세스와 같은 아나로그 시대의 글쓰기 도구의 느낌이기 때문에 매우 많이 쓰고 있습니다. 


    특히 한컴의 "함초롬 돋움"의 경우 나눔고딕과 함께 제가 가장 선호하는 글꼴이라서 블로그 등록을 위하여 다시 글꼴을 바꾸는 수고를 하더라도 글을 쓸 때 자주 쓰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블로그에 오타가 많은 이유는 단어 수정이 안되는 아이패드의 "한컴 오피스 한글"에서 작업을 하기 때문입니다.


    13. 최근 들어서 많이 쓰고 있는 기능으로 이미지 편집 툴로 아이패드를 많이 쓰고 있습니다.



    맥 어플, 블로그, 블로그 운영, 아이패드, 아이패드 브라우저, 아이패드 어플 추천, 아이패드 용도, 아이패드어플, 아이폰, 아이폰 어플, 애플, 클라우드 컴퓨팅, 한컴오피스한글니콘 J1의 사진을 바로 아이패드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편집도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정리를 하려고 했는데 쓰고 보니 5page 정도의 긴 글이 되어 버렸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