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패드 프로 앱 활용 - 에버노트 새로운 기능 소개 및 사용법 할일 관리 기능 '에버노트 작업' 알아보기IT 이야기/IT 단신 2022. 9. 28. 23:36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천추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이번에 에버노트 할 일 기능에 대하여 한 번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에버노트의 사용법에 관련해서는 시리즈로 포스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음 글로 웹 클리퍼에 대한 정리를 하고 있습니다.
에버노트에서 할일관리 기능이 활성화되면서 아이패드 프로에도 적용이 되었습니다. 할 일 관리 앱은 업무 효율을 상당히 높이는 앱으로 에버노트에서 이제 things와 같은 할인 관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할일관리는 할 일을 나열하고 체크를 해나가면서 할 일을 처리할 수 있게 하는 업무처리방법입니다. 최근에는 노트 앱 등에서 체크 버튼을 만들고 사용하거나 별도가 할 일 관리 앱을 쓰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전문적으로 할일 관리를 하는 앱인 Things가 있는데, 정말 비싼 앱 중 하나로 각각의 디바이스 종류에 따라 과금을 하고 있습니다. , 전혀 유니버설 하지 못해서 디바이스의 종류별로 구매를 해야 합니다. 저는 아이폰, 아이패드, 맥용 모두 구매했습니다.
제가 쓰고 있는 Things 앱입니다. 아직 에버노트에서는 프로젝트 단위로 할일 관리를 할 수 없습니다.
Things 특히 올드 버전에서 갑자기 동기화의 지원을 하지 않아서 결국 새롭게 다시 구매를 했습니다.
에버노트에서는 아직 마감일, 시간 , 위치 정도 밖에 지원을 하지 않는데, 태그까지만 지원을 해도 굳이 비싼 Things 앱 같은 할인 관리 앱을 쓰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에서 에버노트를 쓰시는 분들은 갑자기 새로운 기능에 대한 창이 떴을 것입니다. 미리 맛보기로 올려놨는데, 약관 확인을 하고 투어개념이라고 표현을 하고 있습니다.
월정액이나 년간 결제를 하고 쓰는 사람들에게만 제공을 할 가능성이 큽니다.
유료 버전에만 서비스 할 때 생길 문제를 미리 예방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맥북에서 작업을 했었는데, 아이패드 프로에서도 이제 불러와서 쓸 수 있습니다.
'작업'이라고 기능적으로는 아주 간단한 기능밖에 없습니다. 날짜와 시간 그리고 알림 기능 정도입니다.
할일 관리 기능 작업 알아보기
하단에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만들기에 가면 노트와 작업이 생겼습니다. 먼저 노트를 만들고 작업을 만드는 것이 편리합니다. 작업을 클릭하면 할 일 관리를 적용할 노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기존 노트를 선택해서 할일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원에 체크를 하면 줄이 그어지고 완료한 것으로 표기가 되며 오른쪽 상단에 4/20이라고 보라색으로 표기가 되었는데, 할 일이 20개가 있고, 4개가 처리되었다는 표시입니다.
에버노트를 관리할 때 구분선과 업무로 나누어서 정리를 하고 있는데, 시간을 중심으로 하거나 거래처를 중심으로 할 일은 나열하면 됩니다.
아쉬운점은 태그 기능이 없고, 체크 리스트를 만들 수 있는데 작업과 연결이 되는 방식이 아니고 그냥 아래서 보이는 정도 수준입니다. 지속적인 할 일 관리보다는 주간 업무 정도로 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할 일 관리는 "할 일과 완료' 일정을 정리하면 끝인 기능인데, 태그나 체크리스트 등을 정리해서 보면 편하기 때문에 '할 일 관리' 앱을 쓰는데, 무료 서비스에 포함을 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IT 이야기 > IT 단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접 구매한 구매한 애플 에어태그(AirTag) 및 네이티브 유니온 에어태그케이스 CURVE AIRTAG LOOP 후기 (0) 2022.10.04 엔지니어링 건설 리더들이 선택하는 HP플로터 프린터 이야기! (0) 2022.09.30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인치와 아이폰 13프로맥스 iPad OS, iOS 16 퍼블릭 베타 업데이트 후기 (2) 2022.09.28 애플 아이맥 맥북프로 제품을 빌려서 쓴다고 "디테크 한푼 렌탈서비스" 소개 (0) 2022.09.16 중고 애플 맥프로(MacPro 2013) ssd 업글과 방열판 장착 제품 소개 (0) 2022.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