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요즘은 구매하는 악세사리나 등은 대부분 크레버 제품인 것 같습니다. 거기에 리뷰용으로 제공받는 제품까지 책상위에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클레버의 아이퀵차지 라이트닝 8핀 아이론 충전케이블 CTL-01 입니다.
일단 사진들은 대부분 책상에서 찍었지만, 실제 사용은 차에서 쓰기 위한 용도입니다. 책상에는 역시 클레버의 타키온 무선 충전기로 충전하면 무리없이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자리에 앉아있는 시간 보다는 미팅 때문에 이동을 하는 시간이 많이 늘어나면서 사무실의 느린 충전기로는 은근 불편한 것이 아닐 수 없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클레버 아이퀵차지 라이트닝8핀 아이폰 충전케이블 CTL-01은 제가 쓰는 아이폰 X를 위해서 특별하게 설계된 케이블입니다.
물론 출퇴근은 차로 해서 충전을 하고 있지만, 아내를 내려주고 사무실로 이동을 하기 때문에 1시간이상 T 맵을 사용하면, 막상 차량에서는 제대로 충전이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역시 문제는 케이블에도 있습니다.
아이폰X의 문제 중 하나는 급속 충전이 어렵다는 것입니다. 일단 고속충전기는 집에 있고 사무실이나 차량에서 충전이 늦다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전압 보다는 케이블 때문입니다.
클레버 아이퀵차지 라이트닝8핀 아이폰 충전케이블
집에는 클레버타키온 퀵차지3.0 제품군과 충전시 9V 최대 1.8A고속충전 지원합니다. 특히 MFI 호환칩셋으로 비인증 메시지가 뜨지 않는 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최근에는 비인증 메시지가 뜨는 경우 충전도 안되기 때문에 제대로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케이블을 외부 선은 라링론 3중 쉴드적용으로 강한 내구성으로 끊어지지 않는 제품입니다.
정품 케이블의 단락 같은 문제는 없습니다. 일반 케이블보다 약 10배의 강도라고 하니 이제는 케이블 단락의 염려는 없는 것 같습니다.
또한 480Mbps의 속도로 데이터 전송 가능하며, 아이폰X 및 아이패드는 5V 최대 2.4A로 충전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패드 프로를 썼기 때문에 느린 충전 속도는 이골이 나있었지만, 클레버 아이퀵차지 라이트닝8핀과 타키온 프로 제품이 있다면, 빠르고 편하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30분이면 아이폰 X의 배터리를 50% 정도 충전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게 쓸 수 있습니다.
고속 충전 IC 가 탑재되어 퀵차지 30. 충전기에 연결할 경우 9V 전압으로 빠르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구매 바로가기
후기
일단 제가 가지고 있는 바이퍼렉스 프로와 매우 호환이 잘되고 있습니다. 빠르게 충전이 된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일단 브랜드 자체를 매우 선호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장점만 부각을 한 것 같은데, 16000원 대의 가격대는 저가 중국산 제품 때문에 조금 높은 것 같은데, 기타 인증 제품과는 비슷한 가격대이니 구매하실 때 고려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