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케팅 강좌 - 프롤로그..

강좌의 대상 층은 "전업 블로거"의 수입을 조금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마케팅 비의 부담을 느끼는 소기업이나 소상 점을 위한 내용을 중심..

블로그 1:1 멘토링 교육 안내..

블로그가 요동을 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덕분에 저도 블로그 교육을 다시 시작을 하려고 합니다. 교육 방식은 1:1교육으로 메토링을 진행 하려고 ...

IT 제품 등에 대한 리뷰를하고...

브랜드 블로그와 블로그 마케팅을 블로그를 전문적으로 운영해드리고 있습니다.
TEL.010-2776-9081 / chunchu99@gmail.com

Chunchu's IT Talk Chunchu's IT Talk Chunchu's IT Talk Chunchu's IT Talk Chunchu's IT Talk Chunchu's IT Talk Chunchu's IT Talk Chunchu's IT Talk
프리랜서 마케터가 말하는 브랜드 런칭 마케팅 컨설팅에 대하여
올해는 1월 부터 5개월간 업무를 스텐다드 네트워크의 문자전송 사이트인 “싸다오”의 브랜드 런칭을 마치도 한동안 블로그 리뷰 많이 했었습니다.  이제는 다시 부동산 분양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몇몇 곳의 페이스북 마케팅도 하고 있지만  현재 메인은 운정 법조타운의 마케팅입니다. 



마케팅 컨설팅으로 진행과 관리를 진행 할 때 가장 힘이든 마케팅 영역이 분양의 영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 매우 위험한 키워드이기도 하고, 현재도 매우 혼탁한 마케팅의 분야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부동산 분양 온라인 마케팅 대부분 분양 팀이나 본부 단위에서 마케팅을 진행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올해 초에 진행했던 상업적인 사이트 런칭 마케팅에 대하여 해보려고 합니다.  


상업적인 사이트 런칭 마케팅에 대하여 


네이버 키워드 광고


가장 기본적으로 네이버 키워드 광고를 진행하였습니다. 키워드는 전략적으로 추가해서 2000개 정도 만들고 실제 관리는 1000건 정도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기본이 키워드 광고이기 때문에 인력을 이용하는 바이럴 마케팅 보다는 우선적으로 키워드 광고의 예산을 잡았습니다. 일일 한도를 정하여 소진 금액을 맞추는 방식으로 가격을 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키워드 광고는 기본으로 진행을 하고 다음에 추가적인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외부적으로 별로 보이지 않는 지만 마케터의 능력이 많이 좌우되는 광고가 키워드 광고입니다. 


하지만, 프리렌서로 일을 하기 때문에 실제 운영을 할 때 비용을 네이버에 지불하는 것이기 때문에 별도의 관리 계약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 마케팅 


개인적으로 가장 잘하는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지도나 다른 여건 등이 컨설팅에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통합 검색에서 60% 정도의 인원이 블로그 탭으로 이동을 한기 때문에 중요도를 높게 보고 있습니다. 


특히 저번에 런칭한 싸다오의 키워드들은 블로그 탭이 통합검색에 노출이 되지 않는 마케팅 키워드이기 때문에 블로그 마케팅에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통합검색에 노출이 되지 않는 마케팅 키워드의 특징은 글은 상당히 많이 있지만, 경쟁업체의 글이 많지 않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기본적으로 키워드 광고를 사이트는 통검 노출이 되지 않는 블로그 영역에 신경을 덜 쓰기 때문에 “좋은 글”을 쓸 수 있는 필력의 블로거 “기자단이나 체험단”을 운영하면, 키워드의  장악도 가능합니다. 


 



3월에 노출된 글이 아직도 잘 버티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제 블로그와 컨트롤이 가능한 아내의 블로그 2차 마케팅으로 진행하려고 하는 ‘단체문자’를 키워드 마케팅을 했습니다. 





현재는 2015년 부터 조직하기 시작한 블로그 생협의 블로거가 20명 이상 되기 때문에 함께 진행하는 브랜드 마케팅이 많이 생기고 있는 상황입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마지막 유종의 미를 거두려고 마케팅적인 게시글을 많이 했더니, 메인으로 쓰던 아내의 페이스북이 블럭이 되어버렸습니다. 


페이스북은 계정과 페이스북 페이지를 이용한 마케팅을 진행 했습니다. 개인 계정 3개와 아내 계정 2개, 업무용 계정 3개 정도를 키우고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시한 글을 계정으로 태크해서 도달율을 올렸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은 페이지의 유료광고인 타임라인 광고와 페이지에 1차 게시 계정들을 활용한 2차 배포의 형식으로 진행을 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중소기업이나 자영업에 적합한 페이스북 마케팅 기법인  '브랜드 페이스북’이라고 하고 마케팅에 도움이 되는 시스템을 구축한것도 상당한 성과입니다. 


부가적으로 아내가 리뷰하는 식당들에 대한 체크인을 위한 등록도 해주고 있습니다. 

 



비공식 페이지이지만, 체크인에 지역을 태그하면 이곳으로 게시글들이 모이게 됩니다. 식당들에는 매우 유용할 것 같습니다. 


후기 

운정 법조타워의 작업을 하다가 조금 머리를 식히려고 포스팅을 브랜드 런칭 마케팅 컨설팅 할 때 진행했던 마케팅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다음에는 쇼핑몰에 온라인 마케팅에 대하여 한 번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홍보배너링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