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패드 어플 소개 - 클라우드로 통하는 Evernote[에버노트]리뷰/앱리뷰 2013. 7. 25. 11:09
모든 기기에서 노트하다!!
에버노트 모토는 "모든 것을 기억하라"입니다. 하지만 제 경우는 기억의 기능 이외에 공유의 기능이 크기 때문에 "모든 기기에서 노트하다!"로 제목을 잡아보았습니다.
사용 가능 기기 [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맥, PC]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면서 제일 처음 소개해드리는 앱은 에버노트 어플입니다. 에버노트 어플은 제가 가지고 있는 모든 스마트기기 아이폰, 아이패드, 노트북, 넷북, PC 등 모든 기기에 깔린 앱입니다.
에버노트 어플은 사용 빈도가 높은 뿐만 아니라 사용성도 상당히 좋은 어플로 무료 어플입니다.
에버노트 가장 큰 장점은 클라우드 방식으로 공개되면서 노트를 다른기기에서 같이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이폰에서는 에버노트를 사용하지 않고 어썸노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어썸노트가 에버노트와 동기가 되기 때문입니다.
메인 기기인 맥북에서 기본으로 켜 놓은 어플 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맥북이나 아이패드에서는 여전히 에버노트를 사용하고있습니다. 특히 블로그 작업을 할 경우 아이패드나 아이폰에서 스크린샷을 찍을 때 아이클라우드(iCloud) 바로바로 받을 수가 없습니다.
약간에 번거로운 충전잭 연결이라는 과정을 거친 후에 받을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블로그에 포스팅하기 위하여서 스크린샷을 찍을 때는 에버노트를 이용하여 이미지를 전달 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서비스 노트의 장점을 활용한 사용 방법입니다.
에버노트로 스크린 샷을 찍고 바로 이미지를 보내는 모습입니다.
에버노트의 경우 대부분의 스마트기기에서 기본적으로 사용해야할 어플로 기본 서비스의 경우 무료로 매월 60M 까지 저장요량을 지원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파워유저라고 하여도 거긴 무료로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무한 에버노트의 장점은 갑지기 물로 태그를 등록할 수 있어 검색이나 분류를 매우 편리하게 할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간단한 메모를 쓰기에 가장 좋은 노트 어플이라고 하고 싶습니다.
새롭게 어플 추천글을 쓰려고 하니 조금 이상하기도 하지만, 앞으로 더 많은 어플소개와 어플의 관련된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맥북 기본 기능인 받아 쓰기기능으로 포스팅의 대부분을 쓰고 있는데 쓰고보니 글들이 대부분 한두줄 정도의 단문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앞으로 받아쓰기 기능을 제대로 쓰려면 말하기 능력도 조금 더 키워야 할것 같습니다.
즐겨 찾기를 아이패드로 확인하자! - 아이패드 추천어플 포켓(pocket)
이제는 음악도 클라우드 서비스로 듣는다. 미시시피 플레이어
'리뷰 > 앱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앱으로 들어온 스카이 드라이브 - 이제는 맥에서 공유도 스카이드라이브 (13) 2013.12.10 국산 듀얼모니터 어플 Twomon 설정법 아이패드 어플 소개 (17) 2013.11.11 아이패드 어플 추천 - 아이패드에서 블로그 포스팅을 하다! Blognow (14) 2013.04.28 SNS를 소셜 메거진으로 만드는 어플 플립보드(Flipboard) [아이패드(ipad app) 어플 추천] (23) 2012.12.28 iOS로 들어온 구글 크롬!! 아이패드 아이폰용 어플 Chrome (23) 2012.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