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모바일 게임 추천 몬스터 길들이기 후기
    리뷰 2013. 10. 2. 10:30

    게임에 관련한 포스팅은 두 번째 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몬스터 길들이기에 대하여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번 추석 연휴는 거의 몬스터 길들이고 보낸 것 같습니다. 몬스터 길들이기는 RPG와 캐주얼 게임을 장점을 뽑아 놓은 게임입니다. 전 아이폰 아이패드와 안드로이드 폰에 모두 깔아 놓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일정이상의 캐쉬를 사용한 게임입니다.

       



       

       

    다양한 몬스터를 사냥하고 업그레이드와 합성으로 더욱 강한 몬스터를 만드는 게임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몬스터 길들이기는 추석 전에 시작을 했습니다.

       

    최근 모바일 게임의 경우 현질(아이템 현금구입)이 없이는 즐길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넷마블에서 서비스하는 게임을 조금하는데 결국 상당한 아이템 구매를 했습니다.

       

    몬스터 길들이기의 육성 시스템

       

    캐릭터의 레벨을 올리는 모험과 게임 성을 더 높이면서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대전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육성시스템 모험

       




    경험치를 얻으면 각 몬스터들의 레벨을 올릴 수 있는 모험모드입니다. 모험을 위해서는 10분에 한 개씩 얻을 수 있는 열쇠를 소모하게 됩니다. 최대 5개의 열쇠가 모이게 되며 열쇠가 없으면 모험모드를 즐길 수 없습니다.

       



    대전 모드는 대전의 승리와 패배로 전체적인 자신의 순위를 알 수 있으면 순위가 높으면 상당한 리위드가 있습니다.

       

       

    무한대전

    다양한 몬스터가 나오는 곳에서 캐릭터의 기량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게임 특히 무한대전의 경우 플레이의 컨트롤 등과 수집한 몬스터의 특징을 활용하여

       




    역시 몬스터 길들이기도 약간의 현질(아이템 구매)를 하는 것이 효율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게임당 보통 3~5만원 정도의 캐쉬 아이템을 구입을 합니다.

       

    몬스터 함성 강화 레벨 업 등 일반 RPG 게임의 구성요소가 가미되어 있습니다.

       

    특히 캐주얼 게임의 특징인 열쇠 시스템은 과도한 게임이용을 막는 기본 장치가 되어 있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게임 중독 등의 부작용을 줄인 것도 몬스터 길들이기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체팅을 위한 채널 시스템이 있어서 지인들과 플레이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채팅은 거의 하지 않습니다.

       

    일주일 정도 시점에서 6성 카드를 얻은 것은 다분 현질에서 오는 것입니다. 물론 캐주얼 개임이라 이동 중에 조금씩 이용을 한다면 아이템을 구입하지 않고도 충분히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온라인 게임의 경우 "베타 테스터"가 아닌 경우 고렙이 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아이템을 현금으로 구입을 해야 합니다.

       

       

    개임 평점

       

    게임성 : ★★★★☆

    난이도 : ★★★☆☆

    캐쉬구입 : ★★★★☆

    중독요건 : ★★★☆☆

    커뮤니티 : ★★★☆☆

       

    몬스터 길들이기의 장점

    모바일 게임으로 상당한 완성도와 게임 성 및 오락성이 충분합니다. 게임을 잘 하지 않는 제가 조금 과도하게 게임을 할 정도로 재미있습니다.

       

    커뮤니티 순위 시스템과 보상 등은 여유를 가지고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합니다.

       

    전체적으로 매우 잘 만들어진 게임으로 명절에 따른 이벤트 등 소비자의 욕구를 잘아는 곳에서 만든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영웅지역의 경우 경험치는 얻을 수 없는 대신 고급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는 사냥터의 배치 등은 자칫 단순화 될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을 더 오랜 기간 즐길 수 있게 하는 등 많은 신경을 쓴 게임입니다.

       

    단점

    역시 유명 게임 회사인 넷 마블의 게임으로 완성도가 높지만 소비자가 돈을 쓰게 하는 것 또한 매우 잘아는 회사이기 때문에 고렙이 되기 위해서는 어는 정도의 현질이 필요합니다.

       

    또한 노골적인 캐쉬 아이템 판매를 유인 하기 때문에 아동용이라기 보다는 직장인 등에게 어울리는 캐주얼 게임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