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MacBook Air 2015 SSD를 128GB에서 512GB로 업그레이드
    IT 이야기/IT 단신 2023. 9. 2. 22:23

    안녕하세요 . 애플 커스텀 리폼 전문가 디테크 입니다 . 맥북에어 2015년형 13인치 모델의 SSD 변경 작업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작업으로 적극 추천드리는 부분입니다. "쉽다"  "빠르다"  "가성비 좋다" - 지금 즉시 도전해 보세요

    MacBook Air 2015 SSD를 128GB에서 512GB로 업그레이드

     

    소개

     

    MacBook Air 2015는 콤팩트한 디자인, 안정적인 성능, 상징적인 미학으로 인해 여전히 많은 사용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러나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이 점점 커지고 스토리지 요구 사항이 증가함에 따라 원래의 128GB 스토리지는 약간 제한적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이 노트북은 SSD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가능하며 노트북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 넣을 수 있습니다. 이를 수행하는 방법에 대한 단계별 가이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제 조건: SSD 512G 또는 1TB 정품을 준비. 또는 젠더와 NVME SSD를 준비해 주세요

     

    필수 도구 : 샤오미 드라이버

     

     

    MacBook의 뒷면 덮개를 여는 데 사용되는 P5 Pentalobe 드라이버입니다.

    SSD를 제거하기 위한 T5 드라이버.

    커넥터를 안전하게 분리하기 위한 플라스틱이 필요 할수 있습니다

    새로운 SSD : MacBook Air 2015와 호환되는 SSD를 구입하세요. OWC 및 Transcend와 같은 브랜드는 Mac 용으로 특별히 설계된 설루션을 제공합니다. 오늘의 ssd 는 애플 정품으로 준비해 두었습니다. 블랙 기판의 애플정품 ssd 보이시죠 ~

     

    백업 : 시작하기 전에 항상 데이터를 백업하십시오. Time Machine 또는 선호하는 백업 방법을 사용하십시오.

     

    MacBook Air를 끄십시오.

    모든 외부 장치 및 케이블을 분리합니다.

    긁힘을 방지하려면 MacBook을 부드러운 천이나 깨끗한 표면 위에 올려놓으십시오.

    맥북 열기 : 뒷면 나사를 분리합니다 , ssd 128g 용량의 제품을 확인후 탈거를 진행 합니다 .

     

    하부 케이스를 고정하는 P5 Pentalobe 나사 10개를 제거하세요.

    케이스를 뒤쪽(경첩 쪽)부터 조심스럽게 들어 올려 따로 보관해 둡니다.

    SSD 찾기 : 중앙에 위치하는 SSD 128G를 제거합니다

     

    상단 근처, 약간 오른쪽(경첩이 반대쪽을 향할 때)에 SSD가 보입니다.

    SSD 제거 : 빠르게 제거하도록 합니다

     

     

    T5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SSD를 제자리에 고정하는 나사 1개를 제거합니다.

    소켓에서 SSD를 조심스럽게 밀어 꺼냅니다.

    새 SSD 설치 : 쉽게 밀어서 꺼내고 또 설치가 가능합니다

     

    새 512GB SSD를 슬롯에 밀어 넣어 단단히 고정되었는지 확인합니다.

    T5 드라이버로 나사를 교체하여 SSD를 고정합니다.

    MacBook 재조립 : 다시 역순으로 나사를 조립합니다

     

    케이블이 끼지 않도록 하단 케이스를 MacBook에 다시 놓습니다.

    P5 Pentalobe 나사 10개를 다시 삽입하고 조입니다.

    새 SSD 설정 : 맥 OS를 설치합니다 오늘은 몬터레이로 세팅 중입니다 , 깔끔하게 최신의 제품처럼 이용이 가능 하답니다.

     

    맥북을 켜세요.

    Time Machine 백업이 있는 경우 해당 백업에서 복원할 수 있습니다. Command + Option + R 또는 인터넷 복구로 부팅하여 새로운 macOS 복사본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는 동안 길게 누르기 ).

    USB로 복사한 프로그램이 있다면 옵션 키만으로도 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MacBook Air 2015에서 SSD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가용성을 확장하고 저장 용량을 늘리는 훌륭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은 비교적 간단하며, 주의 깊게 인내심을 갖는다면 전문적인 도움 없이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지금 즉시 낮은 용량의 맥북에어를 강력한 최신의 고성능 SSD를 사용하여 더 빠르게 작업을 시작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