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퀴즈릭스 경품이벤트 “너만 모르는 초등 문제" 정답 공개- 한국사 문제집리뷰/교육 및 평생교육 2022. 11. 3. 15:50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천추입니다.
퀴즈릭스 경품이벤트 “너만 모르는 초등 문제" 정답 공개 계속되는 이벤트, 이번에는 한국사 문제집입니다. 저번 과학 문제집의 경품은 선착순 스타벅스 기프티콘 200개였는데요. 여러분의 큰 관심 하에 선착순 마감되었다고 하네요. 이번을 놓치셨다고 해도 실망하지 마세요. 11월 3일 세 번째 문제집이 오픈되었으니까요.! 이번에는 한국사 영역입니다.
[ 이벤트 바로가기 https://www.quizrix.com/event/promo ]
세조가 왕이 되는 것을 도와 공을 세워 높은 공직을 차지한 세력은 훈구 세력입니다. 이후 훈구 세력은 온갖 비리를 저지르며 토지와 노비를 늘려나가죠. 왕권을 위협하는 훈구 세력을 견제하기 위해 성종은 김종직을 비롯한 사림을 등용하였습니다.
조선이 청나라에 파견한 사신은 연행사입니다. 통신사는 조선이 일본에 파견한 외교 사절단이죠. 통신은 ‘국왕의 뜻을 전함’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사진의 화폐는 당백전입니다. ‘호대당백’이라고 한자로 쓰여 있는데요. 상평통보의 100배의 가치를 가진다고 하였지만 실제 가치는 그에 훨씬 미치지 못해 조선 경제에 혼란만 주었다고 해요. 가진 돈이 없음을 뜻하는 ‘땡전 한 푼 없다’라는 관용어는 당백전이 어원이라는 이야기가 있어요. (매우 저급한 돈인)당백전 한 닢도 없을 만큼 가난하다는 뜻이었다고 해요.
대한민국 임시 정부의 임시 대통령으로 선출된 사람은 이승만이에요. 이후 대한민국 초대 대통령으로 국회에 의해 선출됩니다.
정답은 위화도 회군, 조선 건국, 훈민정음 창제, 임진왜란, 병자호란입니다.
위화도 회군은 1388년에 이성계가 위화도에서 회군한 사건입니다.
이후 조선은 1392년에 건국됩니다.
훈민정음은 세종 25년, 즉 1446년에 창제했습니다.
임진왜란은 1592년에 일어났고, 병자호란은 1637년에 일어났습니다.
이렇게 한국사 문제집도 해설이 끝났습니다. 이번에도 그렇게 별로 어렵지 않죠? 기억이 날 듯 날 듯 안나는게…당연합니다. 저도 그러니까요.
퀴즈릭스는 현재 무료로 문제집을 만들 수 있는 저작도구와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과 메일로 문제집을 배포하는 기능도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내가 잘하는 과목이 있다면 만들어서 공유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종이책과 종이 문제집이 사라지고 요즘, 학원이나 학교에는 태블릿이나 노트북이 많이 보급되어서 사용되고 있다고해요. 이번 기회에 퀴즈릭스와 같은 솔루션을 이용해 빠르게 변하는 교육 시장에 발맞추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 이벤트 바로가기 https://quizrix.com/event/promo ]
[ 퀴즈릭스 바로가기 https://quizrix.com ]'리뷰 > 교육 및 평생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와 경찰공무원에 대해 알아보기 (0) 2022.11.19 일반경비원 신임교육과정 및 경비지도사과정 청년층 지원 [서강 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2) 2022.11.16 블로그 마케팅 고급과정 교육 후기[5차] 및 6차 교육 공지 (6) 2015.09.25 남예종 예술제에 참가한 남서울정미션콘서바토리 학생들 (8) 2015.01.22 정미션콘서바토리 학점은행제와 장학안내 (0) 2014.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