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아마도 올 상반기에 이보다 많이 이슈가 된 단어는 없을 것 입니다. 서울시가 주최한 '맑은 하늘 만들기 박람회' 역시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해 개최되었습니다.
무려 시민 3천여명이 참가하는 초대형 원탁 토론회, '서울시민 미세먼지 대 토론회'행사를 단일이슈로는 처음 개최해 그 의의가 더 뜻 깊습니다.
맑은 하늘 만들기 박람회는 이 행사의 일환으로써 개최되었는데 시민들의 뜨거운 반응으로 미세먼지에 대해 얼마나 관심이 높은지 체감했다고 합니다.
박람회에서 기업은 물론 시민단체와 시민 기획단 등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볼 수 있었는데 미세먼지의 위해성, 미세먼지 줄이는 법 등을 다양하게 다루고 있었습니다.
열정적인 시민들의 토론은 물론 다채로운 부스들의 프로그램으로 기대 이상의 방문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한국공기청정협회에서도 공기의 날 부스 참여를 통해 캐릭터 에디 소개는 물론 다양한 정보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부스를 방문하신 시민 분들께 즉석 사진과 공기의 날 기념품을 무료로 증정해드렸는데요.
의외로 '공기의 날'이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분들이 많았고 앞으로도 꾸준히 관심을 가지겠다는 말씀들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이 날은 특히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등을 통해 친근하게 공기의 날을 알릴 수 있도록 했습니다.
뽑기 이벤트 등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어렵게만 생각했던 환경 문제에 누구나 다가갈 수 있도록 했고 반응 역시 뜨거웠습니다.
공기의 날이 생소한 분들을 위해 설명해 드리면 매년 10월 22일로 제정되었고 2010년부터 행사가 개최되었습니다.
올해 8회 공기의 날 행사를 앞두고 있으며 10월20일 금요일에 한국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오전 10시부터 개최됩니다.
한국공기청정협회 협회 행사 부분에서도 맑은하늘만들기 공기의 날 부스 참여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기의 날 소개부터 역사, 공모전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아래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