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페이지(facebook page)를 만드는 법함일사-함께 일하는 사람들/함일사_폐기물 2015. 3. 27. 12:02
블로그를 운영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SNS 서비스 일 것입니다. 트위터의 효과는 점점 줄어들고, 인스타그램은 아직 마케팅적으로 활용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현재 블로그 운영에 제일 도움이 되는 SNS는 페이스북(facebook)입니다. 물론 트위터로도 의미 없는 트래픽이 오기도 합니다.
사실 저도 그다지 익숙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페이스북페이스북(facebook) 자체의 활동 보다는 페이스북이나 '페이스 북 페이지'로 글을 주로 보내기 때문입니다.
페이스 북 페이지 생성 및 활용법
개인 페이스북(facebook)을 마케팅에 쓰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크게 부담 없이 사용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의 생성은 본인의 페이스 북에서 시작을 하게 됩니다.
제 facebook 인데 그다지 특색은 없습니다.
천추의 IT 이야기의 페이스 북 페이지는 블로그에 플러그 인으로도 쓰고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블로그의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어느 IT 블로거의 이야기 라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즈니스 또는 장소로 시작을 하시면 부담 없이 시작을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의 제목은 "어는 IT 블로거의 이야기"로 했습니다. 최근 시리즈 포스팅 비슷하게 연재를 하고 있기 때문에 단독으로 어느 정도 페이지를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상표 또는 제품명으로 하시면 많은 정보 없이 개설이 가능합니다. 간단한 정보를 넣으시고 시작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페이지의 특징은 주소를 설정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facebook page)의 특성에 맞는 주소를 정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는 포스팅을 위해서 다양한 이미지가 있기 바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어느 IT 블로그의 시리즈의 원조인 제 포스팅 글에서 이미지를 가져 왔습니다.
웹사이트에서 가져오기를 선택하시고 주소를 넣으면 대표이미지를 가져옵니다.
즐겨 찾기에 추가를 하시면 뉴스 피드에서 빠르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관심 분야 등을 가급적 다양하게 쓰시면 됩니다
이제 거의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이제부터는 친구들에게 좋아요를 요청하면서 구독자를 확보하시면 됩니다.
페이스북의구독자는 제가 아는 범주 내에서는 가장 강력한 구독자들입니다. 모든 블로그에 SNS로 글을 보낼 수 있기 때문에 좋아요 요청을 다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하단에는 SNS로 글을 보내는 버튼이 있는데, 페이지로 설정하시어서 글을 보내시면 됩니다.
페이스북 플러그인을 제 블로그에 붙여 놓았는데, 디자인 적으로도 좋고 특정 글을 이미지와 함께 보여주기 때문에 강조하고자 하는 글이 있다면 글 보내놓으면 됩니다. 주로 신규 글 이지만, 때에 따라 특정 글을 올려 놓을 수도 있습니다.
'함일사-함께 일하는 사람들 > 함일사_폐기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운영 잘 하는 법 [번외 편 3] 웹 표준을 알면 블로그가 보인다. (64) 2015.04.01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리뷰 -달라진 라이프 스타일 (8) 2015.03.28 어느 IT블로거의 블로그 마케팅 교육 준비 (12) 2015.03.26 윈도우 10 프리뷰(Windows 10 Technical Preview)빌드 10041 업데이트 - 스파르탄 미탑제 (7) 2015.03.25 갤럭시 노트4와 아이폰 6 플러스 비교[5] PC 사진 보내기 (5) 2015.0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