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원노트 강좌 [4] 원노트와 스카이드라이브
    IT 이야기/원노트 강좌 2013. 11. 13. 16:17

    원래는 3강 부터 블로그 실전으로 들어가려고 했지만 원노트와 하나의 시스템으로 돌아가는 스카이드라이브에 대하 이해를 높여야 원노트를 편하게 쓰실 것 같아서 원노트와 스카이드라이브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더 하고 다음 강좌로 넘어가겠습니다.


    스카이 드라이브와 원노트는 다른 워드나 파워포인트, 엑셀과는 전혀 다른 위치에 있습니다.


    파워포인트나 워드, 엑셀에서의 스카이드라이브는 일반적인 클라우드 스토리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노트는 스카이드라이브와 하나라고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컴퓨터에 저장도 가능하지만 대부분의 기능을 활용하려면 스카이드라이브는 필 수 불가결의 요소입니다. 파일의 생성 및 저장이 스카이드라이브에서 이루어집니다.





    chunchu's  원노트 강좌[4]


    스카이드라이브에 간단한 정의를 한번 더해드리려고 글을 썼는데 글 감이 3개 정도 나오고 있습니다. 대학교 단위의 입시 마케팅을 준비 때문에 새벽에 글을 쓰다 보니 '잡설'이 늘어나면서 글 감의 폭주하고 있습니다.

       

       




    원노트 강의에 기준이 되는 원도 기기는 서피스 RT로 잡으려고 합니다. 앞으로의 대부분의 스크린 샷은 서피스 RT로 찍을 계획입니다.

       

    스카이드라이브를 가장 편하게 이해하는 방법은 스카이드라이브의 '드라이브"에 집중을 하십시오!

       

    스카이드라이브는 하드 드라이브처럼 저장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의미합니다.


    원노트를 저장을 하면 그곳(스카이 드라이브)으로 바로 저장이 됩니다. 

       

    일반적인 스카이드라이브는 클라우드 상에 있는 웹의 스카이드라이브와 컴퓨터 상에 있는 스카이드라이브가 있습니다. 이 두 종류의 스카이드라이브가 동기화를 거치면서 하나의 클라우드 스토리지가 되는 것입니다.

       

    클라우드 스토리지의 개념은 기본적으로 단일 컴퓨터에서의 작업이 아니고 다양한 기기에서 작업을 하는 것에 기준이 되고 있습니다.

     



       

       

    저는 맥북 프로 레티나, 윈도 8.1, 윈도 7, 페러렐즈 데스크톱 상의 가상 윈도우, 서피스 RT, 서피스 프로 등 6대의 컴퓨터와 아이패드 및 아이폰, 가끔은 갤럭시 에서도 스카이드라이브에 접근을 합니다.

       

    또한 공유를 통하여 3대 정도의 컴퓨터가 각 계정에서 제 계정 파일로 접근을 해서 작업을 합니다.

       

    저처럼 과도하게 스카이드라이브에 접속을 하면 계정의 권한 설정이 터져 버리는 수가 있습니다. 즉 스카이드라이브는 최소 2대 이상의 PC나 IT기기를 이용할 때 이용된다는 것입니다.


    chunchu's Tip

    여러대의 기기를 하나의 스카이드라이브로 연동되어 쓸 수 있습니다.  Windows 8.1은 스카이드라이브로 다양한 동기화가 됩니다.  

       


    굳이 업무용 PC가 한대 있고 여타의 장비가 없다면 굳이 스카이드라이브를 쓰실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회사의 업무를 꼭 사무실에서만 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또한 개인의 사진 같은 자료를 컴퓨터로만 보지도 않을 것입니다.

       

    제가 스카이드라이브나 클라우드 컴퓨팅, 모바일 오피스와 관련된 글을 쓰는 가장 큰 이유는 공간의 제약을 벋어나고 있다는 것입니다. 공간의 제약을 벋어나는 것은 현대 생활에서는 상당히 많은 것 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 저에게는 약간의 컴퓨팅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아이패드를 멀티미디어나 게임의 용도로 사용을 하기 시작을 한 것입니다.

       

    그 가장 큰 이유가 원노트와 스카이드라이브 그리고 서피스 RT가 있습니다. 책상이 있는 곳에서는 제 메인 컴퓨터인 맥북프로 레티나를 씁니다. 그리고 미팅이나 업무 회의를 하기 위해 이동을 할 때는 서피스 RT 한대만 들고 나갑니다.

       

    예를 들어 출근과 퇴근에 대하여 말씀을 드려 보겠습니다. 노원에서 강남으로 출퇴근을 하던 시절에는 자동차를 가지고 가는 경우 출근에 1시간 30분 퇴근에 50분 정도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현재 저는 출퇴근의 개념이 사라졌기 때문에 매일 2시간 정도의 시간을 절약하고 있는 것입니다.



    Windows Live SkyDrive


    드라이브 공간 :


    윈도우 라이브 스카이 드라이브는 데이터를 저장하는 사용자 7~25기가바이트 데이터 저장 공간까지 제공합니다.


    기가바이트 단위의 파일도 공유가 가능합니다.


    스카이 드라이브 접속:


    마이크로 소프트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파일을 온라인으로 공유 및 게시에 대한 기본이 스카이드라이브입니다.


    오피스 계열의 프로그램이 없어도 웹앱으로  "독립적으로"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라이브 스카이 드라이브 페이지로 이동하고 모든 호스트 파일을 볼 수도 다음 ID를 입력하고 로그인 한 후에 당신은 당신의 웹 브라우저에서 직접 열 수 있습니다



    문서에 대한 온라인 공동 작업 :


    윈도우 라이브 스카이 드라이브에서는 워드, 엑셀, 파워 포인트 등 다양한 문서를 함께 작업을 할 수 있는 공유 액세스를 제공됩니다.


    또한 윈도우 라이브 ID에 대한 접속 권한을 부여하여 협업이 가능합니다. 


    스카이드라이브의 또 다른 중요한 측면은 그것이 깊이 윈도우에 포함 된 모든 응용 프로그램이 클라우드로 접속이 됩니다.


    윈도우 라이브 사진 갤러리를 통해 당신은 윈도우 라이브 Movie Maker를 통해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하고 게시 할 수 있습니다.


     


    * 스카이드라이브는 클라우드라는 용어가 확립되기 전에 "라이브 (생방송)"로 연결된다는 것을 강조하였고 정확용어는 "윈도우 라이브 스카이드라이브"였습니다. 그래서 기본 아이디도 live.com 이나 live.co.kr 등으로 생성이 되었습니다.



    맥 초보를 위한 사용자 가이드 [2] 미션 컨트롤과 익스포제

    국산 듀얼모니터 어플 Twomon 설정법 아이패드 어플 소개

    남서울 대학교 2014년 학년도 수시 2차 모집안내

    남서울 대학교 광고홍보학과 수시전형 안내

    원노트 강좌 [3] Microsoft Account와 원노트 설치

    맥 초보를 위한 사용자 가이드 [1] - 맥에서 자주 쓰는 어플 10선

    민감한 남자를 위한 면도기 BRAUN Serise 7-브라운 시리즈 7

    중국에 있는 조카를 위한 맥북 에어를 보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