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블로그 활성화를 위한 네이버 오픈 캐스트를 활용방법
    마케팅/블로그 마케팅 2013. 10. 25. 05:14

    블로그 운영 잘하는 법에서 네이버 오픈 캐스트의 주제를 가지고 포스팅을 한적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블로그 운영이나 컴퓨팅에 사용법에 관련된 이야기들은 일부는 지인들이나 협업으로 저를 도와주시는 분들에 대하여

       

    새롭게 블로그 진행해보겠다는 지인이 있어서 블로그 운영 잘하는 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기 위해서 글을 씁니다.

       

    사실 블로그 운영을 잘하는 법에 대하여서는 무엇이 정석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블로그는 Web+log 가 합성되어 만들어진 블로그는 1998년 그 첫 번째 블로그가 나온 이후 국내에만 억 단위의 블로그가 개설이 되어있기 때문에 잘 운영하는 법은 수 억 개라 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오픈 캐스트로 블로그를 활성화 해보자


    네이버 오픈 캐스트란?


    네이버 오픈 캐스트는 이용자 누구나 자신의 관심 정보를 찾아 공유하는 서비스입니다. 

       

    구독 기능이 있는 네이버의 오픈 캐스트에 관심정보를 자신의 블로그나 관련된 이웃 블로그로 한다면 블로그를 알리는데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많은 분이 오픈 캐스트를 많이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물론 개인적으로도 자주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일주일에 2~3회 정도 캐스팅을 올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픈 캐스트의 경우 발생 횟수가 조금 적더라도 사실상의 파급 효과는 매우 좋은 편입니다. 

       

    * 참고로 오픈 캐스트에 등록하고 싶다고 댓글을 남기는 경우 100% 찬성을 하십니다. 

       


       

       

    네이버에 오픈 캐스트로 메인 페이지에 블로그가 노출이 된 경우입니다. 로그인이 안되어 있기 때문에 로그인을 안 한 일반 분들이 보시는 화면과 일치합니다.

       



       

       

    최근에는 제 글을 오픈 캐스트에 퍼가 주셔서 방문자 폭주가 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과는 다르게 상당히 공정한 평가가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루어진 캐스트로 네이버 메인 페이지에서 노출이 되어서 방문자 유입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2002년 부터 블로그를 이용한 마케팅을 진행 하였습니다. 그렇다 보니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들의 경우 블로그의 규모에 비하여 많은 방문자가 오고 있습니다.

         

    결국 오늘 말씀 드리는 내용의 경우 블로그의 규모에 비하여 조금 더 많은 방문자를 만드는 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오픈 캐스트를 이용하여 방문자를 늘려보자

         

    블로그 방문자를 확실하게 늘리는 방법은 사실 포털의 지원이 없다면 이룰 수 없습니다. 오늘은 포털 메인에 글을 올릴 수 있는 네이버 오픈 캐스트에 대하여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작년에 캡쳐한 스샷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매우 유니크한 로그 페이지 일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네이버의 오픈 캐스트를 이용을 하시지만 사실상 크게 효과를 보지는 못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천추의 IT 이야기"를 만들기 전인 2011년부터 네이버의 오픈 캐스트를 운영하였습니다. 이전 캐스트를 전부 삭제하고 다시 시작을 했지만 기존 구독자 분들 때문에 방문자 유입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블로그의 방문자를 유지하는 것은 다음 뷰와 네이버 오픈 캐스트로 가능합니다. 좋은 글을 쓰시는 분들이라면 상당한 유입이 가능 한 것이 네이버 오픈 캐스트 입니다.

       

    특히 네이버나 다음에 메인 페이지에 노출되는 경우에는 상당한 방문자가 유입이 됩니다.

       

    네이버 오픈 캐스트의 주의 사항

       

    네이버 오픈 캐스트는 구독자안 방문자가 보이는 숫자보다 사실상 수배~수십배  이상의 방문자가 오게 됩니다. 보이는 숫자에 현혹되지 마십시오!

     

    네이버 오픈 캐스트를 운영을 하면서 구독자를 늘리려면 한 개인의 블로그 글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제 경우는 허락을 얻는 이웃 블로거의 글도 함께 올리고 있습니다. 물론 제가 운영을 해드리는 블로그의 글도 정리해서 올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픈 캐스트의 타 블로그의 글을 올리는 것은 "퍼가기"와는 상관이 없기 때문에 대부분 허락을 해줍니다.  물론 제 블로그의 내용을 오픈 캐스트로 퍼가서 쓰신다면 바로 "감사합니다." 라고 대답 드립니다.

       

       

    네이버 오픈 캐스트의 특징

       

    01. 구독자 수나 방문자 수는 실제 방문자 수와는 현저하게 다르다.

    02. 꾸준하게 운영하면 그 효과는 매우 크다.

    03. 이웃 블로거의 글을 함께 활용하라.

    04. 최소 주 5회 정도는 발행하라. 

    05. 구독자를 많이 확보하라

       

    제 오픈 캐스트는 최근에는 조금 발행이 뜸하지만 그래도 매일 한 분 정도 구독이 늘어납니다. 조금씩 구독자가 증가하다 보면 네이버의 추천 캐스트도 될 수 있고 그렇지 않더라도 일정이상의 고정 방문객을 유지하는데 매우 도움이 되는 것이 네이버의 오픈 캐스트입니다. 

       

    오픈 캐스트의 발행의 제한은 글 당 5회로 제한이 되어있지만 제 등록을 통하여 다양하게 운영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오픈 캐스트를 활용하여 블로그 방문자를 늘려보십시오. 블로그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네이버 오픈 캐스트 운영 잘하는 법 

       

    사실상 오픈 캐스트의 경우 지인 블로그를 함께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픈 캐스트에 등록 가능한 콘텐츠는 블로그 뿐만 아니라 웹페이지나 게시판까지도 링크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좋은 콘텐츠를 운영한다고 하면 오픈 캐스트가 추천이 될 확률도 높아서 블로그를 처음 운영하시는 분들의 경우 매우 좋은 시스템입니다. 

       

    * 오픈 캐스트는 발행을 하면 구독자의 방문 수가 어느 정도 확보됩니다.

       

    오픈 캐스트의 콘텐츠의 발행은 등록 콘텐츠 당 5회 까지 발행이 가능 하기 때문에 조합을 통하여 전혀 새로운 캐스트를 발행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글이 4~10건 정도 쌓인 후에 발행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발행과 관리가 블로그에 비하여 매우 적은 시간으로도 가능하기 때문에 많이 활용을 하면 블로그의 방문자 수에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오래전에 블로그 글도 오픈 캐스팅에는 다시 등록이 가능합니다.

       

       

       

    오픈캐스트의 방문자수 오해 

       

    많은 분들이 오픈 캐스트에 대하여 오해를 하고 있는 것 중에 하나가 방문자 수입니다. 특히 일방문자 수의 경우 실제 방문자 수보다 휠씬 적게 표시된다는 것입니다. 즉 캐스트 상태의 방문자만 표시 되기 때문에 네이버 오픈 캐스트에서 유입된 방문자 수보다는 현격하게 적다는 것입니다.

       

    제 오픈 캐스트의 경우 현재 980여명의 구독자분이 있는데, 이중 일부는 네이버 메인에서 바로 들어오기 블로그를 방문 하기 때문에 오픈캐스트 방문자에는 올라가지 않게됩니다. 

       

       

    오픈 캐스트에 가보면 방문자 수는 10명으로 나와있지만 로그 분석을 해보면 휠씬 더 많은 방문자가 있습니다.

       

       

    네이버 오픈 캐스트의 단점


    장점이 많은 서비스이지만 지속력이 매우 낮은 서비스입니다. 일반적으로 네이버 오픈 캐스팅의 경우 하루에서 이틀 정도 가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캐스트를 발행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