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맥 OS X 매버릭스 리뷰 - 새로워진 매버릭스 더욱 새로워진 iWorks함일사-함께 일하는 사람들/함일사_폐기물 2013. 10. 24. 19:37
어찌하다 보니 다른 분들 보다 조금 늦게 포스팅을 하게되었네요!그래도 매버릭스도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17일 윈도 8.1의 업데이트에 이어서 맥의 OS인 MAC OS X Mavericks 가 업그레이드 된 것입니다.
금주의 경우 마이크로소프트의 Windows 8.1과 MAC OS X Mavericks에 관련한 주제로 다양한 포스팅이 진행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매버릭스 자체보다는 새로워진 iWorks에 대한 내용입니다.
MAC OS X 이제는 무료이다!!
개인적으로 매버릭스를 6월 부터 쓰기 시작을 했기 때문에 큰 문제 없이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특히 무료로 제공되는 업그레이드는 GM 버전을 썼던 저에게는 매우 싱겁게(?) 끝나 버렸습니다.
그 동안 리뷰를 통하여 매버릭스의 다양한 기능들에 대한 소개를 하였기 때문에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개인적으로 눈에 띠는 것이 iWorks 프로그램 등의 인터페이스 개선이 이번 포스팅에 주요 내용이 될 것 같습니다.
iWorks 가 달라졌어요!!
일단 무료로 www.iCloud.com 에 접속하시면 애플아이디로 웹앱 형태로 쓰실 수 있습니다.
PSGES는 일단 확 달라진 인터페이스 이제 웹앱과 앱의 경계가 사라져 버렸습니다. 지난번 포스팅을 했던 IWORKS 웹앱인 iCloud Bata 서비스의 웹앱과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웹 앱과 맥앱의 차이를 찾기어렵습니다.
가장 많이 쓰는 앱은 역시 오피스의 워드 역할을 하는 Pages 입니다. 이제는 부담 없이 쓸 수 있어 진 것 같습니다.
KEYNOTE 보다는 윈도의 프레젠테이션을 선호하지만 이번에 업그레이드 된 keynote는 애니메이션 효과가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앞으로 프레젠테이션 할 때 마다 무엇으로 할 지 고민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적용자체도 매우 편리하고 애니메이션 효과 또한 매우 좋습니다. 제 지인은 아이패드 Air을 구입하여 저와 IWORKS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것은 키노트의 애니메이션 효과가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키노트의 슬라이드 쇼입니다. 은근히 마음에 듭니다. 좋은 것들은 점점 닮아가는 것 같습니다.
오피스의 엑셀에 해당하는 넘버스의 경우 개인적으로 고객관리 정도로 사용하는 데 전부 대외비여서 설명을 생략하고 넘어가겠습니다.
매버릭스와 IWORKS
애플의 맥 OS를 무료로 공급하는 것에 대한 루머가 현실이 되었습니다. 물론 맥의 특성상 애플의 장비에만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비교적 고가의 맥에서는 큰 비중이 없는 것 같기는 해도 상당히 고무적입니다.
특히 bata 이기는 하지만 맥의 iWorks 웹 앱의 경우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경쟁 업체의 OS등에 가격인하를 유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저입장에서 보면 매우 바람직합니다. 그리고 몇몇 맥앱들이 메버릭스에서 제대로 작동이 안되고 있지만
천추의 IT이야기 11월의 이야기는 맥 OS와 윈도 8.1에 대하여 포스팅을 중심으로 하려고 합니다.
다음으로는 "나만의 모바일오피스를 꾸며보자" 시리즈 포스팅을 계획대로 마무리를 하려고 합니다. 댓글의 반응 때문에 좌절 모드였는데 google의 웹 로그 분석을 보니 많은 분들에게 필요한 사항인 것 같습니다.
윈도 8.1과 함께 새롭게 발표된 Internet Explorer 11(IE11)
드디어 출시된 맥용 마이크로 소프트 원격 데스크톱앱 Microsoft Remote Desktop
'함일사-함께 일하는 사람들 > 함일사_폐기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Photoshop Creative Cloud(포토샵 cc)를 구매하다! (13) 2013.12.03 스카이드라이브 "아이폰 5S"의 사진을 품다 - 아이폰 사진 백업 (9) 2013.12.02 윈도 8.1과 함께 새롭게 발표된 Internet Explorer 11(IE11) (31) 2013.10.23 윈도 8.1의 달라진 점 [1] (17) 2013.10.21 원도 8.1 국내 공식 발표 행사 이모저모 (23) 2013.1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