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노트를 많이 쓰지만 원노트 전문가는 아닙니다. 하지만 원노트를 쓰면서 전문가처럼 보이게 하는 몇 가지 툴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막상 있지만 딱히 쓰지 않는 기능 중에 하나가 메일로 노트를 보내는 것입니다. 에버노트의 경우는 아웃룩이나 지메일 등에서 메일 퍼갈 수 있게 해놓았습니다. 약간 불편하기는 하지만 원노트에도 있습니다.

   

원노트로 이메일 보내기 

원노트는 메일로 문서나 글을 보낼 수 있습니다. 원노트 프로그램이 없는 곳에서 사용하거나 메일을 쓰고 있을 때 편하게 원노트에 글을 보낼 수 있습니다.


   

   

me@onenote.com을 이메일 주소로 하고 메일을 보내시면 원노트에 빠른 노트로 문서나 글을 보낼 수 있습니다.

   

원리는 보내는 메일의 주소를 등록해놓으면 Onenote.com에서 등록된 메일의 계정으로 글을 집어넣는 것입니다.

   

   

이메일을 등록하시면, me@onenote.com 로 등록된 메일로 보내시면 빠른 노트에 노트를 보낼 수 있습니다.

   


   

지인이 요청한 보도자료 내용을 제 블로그에 올려주기로 약속을 해서 전달은 me@onenote.com으로 했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원노트로 메일을 보낼 일이 생겨서 팁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리본 메뉴를 거의 쓰지 않고 원노트를 쓰는 제 입장에서는 메일로 보내기는 가끔은 편리한 기능입니다. 

  

메일에서 전달을 me@onenote.com로하면 원노트에서 열어서 바로 작업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미지의 텍스트 검색

   

설정은 이미지에서 오른 쪽 이미지의 텍스트 검색가능 한국어로 설정을 한 번만 해놓으시면 됩니다.

   

설정을 해놓으면 검색을 할 때 이미지에 있는 텍스트로 검색을 하게 됩니다. 제 친구는 이 기능을 보도 네이버 검색에도 충분히 적용 될 수 있다고 놀라는데 개인적으로 원노트에서도 별도의 옵션이 있는 기능이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생기기 않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붙여넣기 옵션이라고 검색을 해봤는데 이미지에도 노랗게 검색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빠른 화면 캡처 단축키 "윈도우+ctrl+S"

원노트를 열면 함께 원노트로 보내기라는 보조 프로그램이 열립니다. 개인적으로 이미지 캡처기능을 많이 쓰는데, 바로 원노트 보내기의 캡처기능을 쓸 수 있게 하는 단축키입니다.

 



"윈도우+ctrl+S"를 누르면 바로 화면 캡처를 할 수 있는 상태로 변합니다. 다른 화면에 있을 때 캡처를 매우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팁일 수도 있지만, 알면서 활용하면 상당히 편하게 쓸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