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노출과는 다른 네이버 브랜드 블로그의 운영방법

   

개인블로그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을 하고 있지만, 제가 블로그 운영을 해드리는 곳은 대부분 네이버 블로그라는 것을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브랜드 블로그의 시작하던 2012년 정도에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주로 브랜드 블로그로 활용이 되었지만, 최근에는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여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브랜드 블로그도 조금씩 네이버 쪽으로 돌아가고 있는 상황으로 봅니다. 다양성의 티스토리의 장점이 조금 더 부각되었으면 하는 생각도 있습니다.

   

이번 블로그 마케팅 강좌는 브랜드 블로그 입니다. 이전 강좌의 블로그 상위노출과는 다른 방식의 운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을 위한 브랜드 블로그란 무엇인가?

브랜드 블로그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위한 블로그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기업 등에서는 대부분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하여 메인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목적 자체가 많은 방문자는 아니지만, 어느 정도의 방문자도 있습니다.

   

브랜드 블로그와 상위 노출 블로그와의 차별 점

키워드의 선택부터 상위노출 블로그와는 조금 다른 경로를 가지고 있습니다. 브랜드 명을 검색하고 추가적인 키워드를 치기 때문에 키워드 선정에서 조금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브랜드 명+ 키워드 조합으로 검색이 되기 때문에 상위노출 작업을 위해서 무리한 키워드나 문맥이 맞지 않은 글을 쓰지 않아도 됩니다.

   

브랜드 블로그는 왜 필요한가?

브랜드의 이미지 마케팅은 매우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서 브랜드에 안 좋은 영향을 주는 블로그 포스팅이 있다면, 가장 단순한 방법은 네이버에 게시 중단 서비스를 요청하는 것 입니다.

   

하지만, 개시 중단 서비스 같은 극단적인 방어 전략은 브랜드의 이미지에 더 안 좋은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의 이름에서부터 기본적으로 브랜드를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키워드를 간결하게 갈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로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네이버의 포스트 등을 함께 이용하여 더 나은 이미지 개선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브랜드 블로그 운영도 네이버 최적화 블로그로

최근에는 주로 네이버 블로그로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해드리는 빈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로 최적화 하기가 점점 더 힘들어지고 있는 상황에서는 조금 다루기 쉬운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여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로 검색 최적화된 블로그를 이용하여 마케팅을 하는 경우 검색과 브랜드 이미지의 두 네이버 블로그로 검색 최적화된 블로그를 이용하여 마케팅을 하는 경우 검색과 브랜드 이미지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고 봅니다.

   

얼마 전 네이버에서 대가 성 리뷰에 대한 제제 공지가 있었는데 브랜드 블로그가 다시 뜨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브랜드 블로그는 브랜드의 이야기를 블로그 마케팅에 활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소비자도 광고 성 정보로 인식을 하기 때문에 다양한 자랑거리를 스토리로 만들어 포스팅을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