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의 블로그 마케팅이 활성화 되어 있는 곳 중 한 분야가 병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도입 초기에는 블로그 마케팅을 병원에 적용하면서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제는 마케팅에 기본이 되어 버렸습니다. 

   

'아이러브 쁘띠' 병원 블로그 마케팅은 '강남 필러 전문 병원' 아이러브 필러 의원은 필러 아테콜, 아테필 등 필러와 관련된 쁘띠 성형을 하는 병원의 마케팅입니다.

   

아이러브 쁘띠의원은 제 지인인 '서경희' 원장님이 운영하시는 병원으로 이번에 새롭게 마케팅을 시작하면서 온라인 마케팅 부분을 제가 도와드리게 되었습니다.

 

   

   

아이러브 쁘띠의원 마케팅의 현황

네이버 블로그마케팅에서 거의 '금칙어'에 가까운 키워드들로 마케팅을 해야하는어려움이 있습니다.

 

특히 경쟁 상대 병원이 기존에 아이러브 쁘띠에서 근무를 하던 실장이 나가서 쁘띠*이라는 같은 컨셉의 병원입니다. 고객이 겹치고 시술도 겹치기 때문에 마케팅 적으로 고전이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마케팅의 목적은 현 병원의 내부사정을 너무 잘 아는 경쟁사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한 마케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문제는 매출의 줄어든 매출을 복구하고 매출이 상대적으로 높은 경쟁사와의 경쟁입니다.

   

'아이러브 쁘띠' 온라인 마케팅 방향

마케팅 방향은 일단 브랜드 블로그를 기본적으로 운영하고, 초기 마케팅 효과를 위해서 상위노출을 시도하려고 합니다.

   

아이러브 쁘띠의 브랜드 컨셉

브랜드의 컨셉트는 매우 섬세한 시술이 가능한 아이러브 뷰티의원의 '서경희 원장님'을 브랜드화 하고 필러를 전문으로 시술하는 이미지를 창출하려고 합니다.

   

 



특히 아테콜이나 아테필과 같이 일부 병원에만 공급되는 아이템을 부각하는 글은 상위노출로 '로즈 필러'와 같이 은밀한 키워드와 내용은 티스토리 블로그로 자세한 정보를 위주로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키워드 광고를 전체 예산에 25% 정도를 잡고 있습니다. 원장님의 지인들을 통한 VIP 마케팅을 위하여 '아이러브 쁘띠"의 네이버 브랜드 검색 광고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블로그 상위노출인데, 병원 콘텐츠로 블로그 상위노출은 어려운 점이 상당히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글은 제가 직접작업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이러브 쁘띠 진행 마케팅

1. 네이버 파워링크

2. 네이버 브랜드 검색

3. 브랜드 블로그

4. 블로그 상위노출 마케팅

5. 보도자료 마케팅

   

메인 마케팅 이외에 플립보드나 페이스북 페이지 등을 부가적인 SNS 마케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건강과 피부 등과 관련된 블로그 포스팅을 플립보드 매거진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블로그를 추가를 하려고 합니다.


블로그의 운영은 네이버 브랜드 블로그 한 곳과 티스토리 브랜드 블로그를 진행하려고 하고, 최적화 블로그는 2곳으로 시작을 하고 매월 2곳 정도를 늘려가려고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이 잘 되지 않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는 네이버 이외의 검색의 상위 노출과 플립보드의 매거진 작업 때문입니다.

   

   

본 포스팅은 마케팅에 이야기 이외에 아이러브 쁘띠의원에 대한 간접광고가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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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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