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기획 관련한 포트 폴리오라고 할 수 있는 글입니다. 청라 오피스텔 분양에 대한 온라인 마케팅 기획 사례로 온라인 마케팅의 전략 수립에 대하여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가장 처음에 할 일은 키워드에 대한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일단 각각의 키워드에 대한 전략을 짜야 합니다.

 

   

국내 온라인 마케팅은 네이버 최적화

   

키워드 전략에는 "블로그 상위 노출전략", "사이트 노출 전략", "네이버 키워드 광고 전략", "보도기사 노출 전략" 등 네이버 검색에 노출이 되는 대부분의 콘텐츠에 대한 전략을 구성합니다.

   

각각의 키워드 전략에서는 핵심 키워드를 설정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키워드 전략의 최우선은 역시 네이버 키워드 광고입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에 노출이 되고 블로그나 사이트, 카페 검색 등에 상위에 마케팅 대상의 콘텐츠가 올라가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네이버 광고를 위주로 마케팅 전략을 짜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지만 경쟁키워드 등에는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각각의 키워드 전략이 필요합니다.

   

개인적으로 경쟁이 심한 마케팅 블로그 상위 노출보다는 네이버 상위 노출이 더 답이라고 봅니다. 최적화 블로그를 사용하여 상위에 노출 시키는 것은 일단 좋은 콘텐츠를 쓸 수가 없다는 단점 때문입니다.

   




블로그는 스토리 마케팅이기 때문에 단순히 상위 노출 보다는 더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홈페이지 대신에 브랜드 블로그로 키워드 광고를 한 "해피코인'의 광고 사례에서도 더 저가의 키워드 광고가 더 효과가 있었습니다.

   

이번 청라 레이크파크 오피스텔 온라인 마케팅 컨설팅은 전국 키워드인 "오피스텔 분양"을 ㅊ 최 상위 키워드로 잡고 키워드 전략을 세웠습니다.

   

인천에 조성된 국제 도시 청라 지구는 특성상 지역+ 키워드를 넣은 것 보다는 "오피스텔 분양" 키워드로 전국 노출로 컨셉을 잡았습니다.

   

   

그리고 지역검색 + 키워드인 "청라 오피스텔"은 블로그를 이용한 마케팅을 세팅 하였습니다. 지식인이나 카페는 "부동산 분양"마케팅에서 그다지 효과를 주는 마케팅 기법은 아닙니다. 하지만 "오피스텔 분양"에서 "청라 오피스텔"로 키워드를 압축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온라인 마케팅은 기사 보도자료입니다.

   

온라인 마케팅에서 기사의 보도자료는 고객의 신뢰를 쌓은 방법으로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공식 블로그를 브랜드 블로그로 운영을 하여 분양 영업 팀들이 양산 하는 정보보다는 공식 블로그에서 정제된 정보를 제공하면서 소비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도 온라인 마케팅에서 매우 중요한 사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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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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