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블로그를 운영을 하고 있지만 매년 신규 스마트폰으로 교체를 하는 것은 무리가 따르고 있습니다. 2008년 이후에 개인적으로 구매한 스마트 폰만 9대 정도이고 아이들 폰을 합치면 거의 15대가 넘습니다.
 

출고가 기준으로도 1000만원이 넘는 금액을 스마트폰에 소비를 했습니다. 물론 초기에 모바일 홈페이지와 어플 개발을 위해 구매한 것들 도 있기 때문에 숫자가 조금 많은 것입니다.



IT 블로거의



그래도 개인적으로 사용한 폰이 5대가 넘어서 매년 1대 이상의 스마트폰을 바꾼 것이니 폰의 교체는 저에게도 은근히 부담이 되기도 합니다.

   

아이폰 6의 구매전략을 짜다!

아이폰 6에 대한 구매 전략을 짜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언락폰에 대한 구매는 하지 않고 통신사를 통한 구매를 하려고 합니다. 아이폰 5S 를 언락 폰으로 구매를 했는데 크게 장점도 없었고 문제는 A/S에서 통신사와 연계된 A/S 를 받을 수 없어서 입니다.

  

IT 블로거의

   

   

다음달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하나 구매하려고 하기 때문 아이폰 6의 구매는 조금 신중을 기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물망에 올라있는 아이폰은 아이폰6 프로입니다.

   

1. LG U+ 를 통한 번호이동 아이폰 6 구매

현재 아이폰을 구매한지 10개월 정도 밖에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아이폰을 추가로 구매하는 것은 제게도 조금 무리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매우 선호하는 통신사 중 하나입니다. 집에서 쓰고 있는 "LG U+ TV G"의 서비스 품질 때문에 상당히 선호되고 있는 서비스 중에 하나이고 "이전에 LG U+ LTE 통신사 속도테스트"에 참가한 경험으로 빠른 LTE 이미지가 매우 강하기 때문입니다.

   

지난 9일 LG U+ 또한 사용이 가능해졌기 때문입니다. 그 동안 아이폰을 판매하지 않았던 LG U+ 이기 때문에 신규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이 많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프로모션이 진행이 된다면 가장 저렴하거나 아니면 좋은 조건으로 가입을 하는 것입니다.

   

   

2. SKT 착한 기변 활용

통신사에 대한 서비스는 SKT도 매우 좋은 서비스를 받고 있습니다. T끼리 연결을 하여 100 mbps급 인터넷을 무료로 쓰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제 폰을 연결해서 무료 인터넷을 쓰고 있기 때문에 매월 2만원 정도의 할인을 받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현재는 장기사 사용을 했기 때문에 "착한 기변 대상이 되어 있습니다. 현재 나와있는 아이폰 5 S를 기준으로 한다면 10만원 정도 할인을 받아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130만원 정도 할부 구매라는 것도 일단은 매력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요금 제 자체가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쓰기 때문에 요금에 대한 할인을 계산한다면 착한 기변을 쓴다면 10만원 정도 할인과 약간 요금 할인으로 쓸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언락폰으로 구매

할인 혜택과 부가적인 서비스를 버리고 언락폰으로 구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폰 5S 구매를 할 때 언락폰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아이폰 6 Plus 언락폰으로 사는 장점은 통신사에 상관없이 사용이 가능하고, 약정에 구속되지 않고 원하는 요금제를 설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IT 블로거의 작년 말에 구매한 아이폰 5s입니다. 언락 폰으로 구매한 아이폰입니다.

 

통화 량이 많지 않은 제 조카는 제가 쓰던 아이폰 5를 공 기계로 만들어 약정 사용하는 제 조카는 월 27,000원 요금제로 사용을 하는데 딱히 불편함이 없어 보입니다.

 

블로그 운영과 마케팅을 위하여 현재 8만원 요금제를 쓰고 있습니다. 단통법이 현재는 통신사에게 일방적으로 유리하게 구성되어 있다고 하지만, 통신 요금을 많이 내는 제 입장에서 무조건 반대할 일만은 아니지만 그래도 일반 분들에게는 구매시기를 늦추는 것을 고려 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 아이폰 6의 딜레마

현재 제 설정 상황에서는 사무실에 있을 때는 아이폰을 꺼내놓지 않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맥이나 아이패드로 통화가 가능해지고 있습니다. Handoff 기능은 기기간의 작업을 원활하게 하고 있습니다. 결국 책상에 앉는 순간 폰을 꺼내어 놓지 않고도 사용을 할 수 가 있는데, 모니터는 더 커지고 있다는 것도 일종의 딜레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