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블로그 마케팅과 어뷰징의 효과 "해피코인" 온라인 마케팅 이야기
    마케팅/블로그 마케팅 2014. 8. 28. 08:55

    블로그 어뷰징의 효과와 "해피코인" 브랜드블로그 마케팅

       

    어뷰징과 블로그 마케팅의 효과에 대한 글을 쓰는 것은 정상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어뷰징을 하는 블로그와 경쟁을 하면서 블로그를 운영을 하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도 "상위 노출 상품"을 외주 형태로 사용하고 있고 어뷰징에서 절대 깨끗하지 못 한 것도 사실입니다. 

     

    적절한 키워드 마케팅과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하면 전체적으로 상당히 효과 있는 마케팅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블로그 마케팅에서는 어뷰징 블로그(상위 노출 블로그) 때문에 고생을 하기도 하고 때로는 어뷰징 블로그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브랜드 블로그를 중심으로 스토리 마케팅을 한다고 하지만 저희 회사에만도 거래하는 블로그 어뷰징 팀이 4곳 정도 있습니다.

       


    해피코인 체인 모집 총판모집 1599-9463

       

    전자 화폐 해피코인 공식 브랜드 블로그(http://happycoin.biz) 의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통합 검색 영역의 노출과 브랜드 블로그로 실질적인 매출을 올리고 있기 때문에 어뷰징 블로그의 효과에 대한 이야기를 해피코인 마케팅의 사례를 들어서 해보려고 합니다.

       

    해피코인과 관련된 키워드는 최근 들어 상위 노출용 블로그가 막 보이기 시작하는 키워드 입니다. 해피코인의 대리점과 총판 등을 모집하는 업무를 각각의 지점 별로 진행하기 때문에 부동산 키워드와 비슷한 상위 노출 어뷰징 블로그 들이 보이기 시작을 하고 있습니다.

       

    초기의 키워드 현황은 "천추의 IT 이야기"와 공식 블로그의 글 들이 네이버 상위 에 노출이 되었지만, "해피코인" 키워드의 어뷰징이 상위 노출 경쟁이 시작된 현재는 제 블로그는 첫 페이지 하단에 "해피코인 공식 블로그"는 2 페이지에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몇 번의 포스팅으로 새로운 창업 아이템으로 활발이 움직이고 있는 해피코인의 마케팅을 하고 있다고 말씀을 드린 적이 있습니다.

       

    현재 해피코인의 총판 모집용 브랜드 블로그 "http://happycoin.biz "에 대한 통합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을 하면서 마케팅 결과로 비교하여 어뷰징 블로그(상위 노출 블로그)의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 1순위 노출과 점유율

       

    해피코인

    ON

    801

    76

    9.49%

    0.00

    0분 0초 

    0

    0.00%

    0

       

    동 기간에 149회 정도 "해피코인"이라는 키워드로 해피코인의 공식 블로그에 방문자가 있었습니다. 일단 티스토리에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는 네이버 유입이 방문자로 잡히지 않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해피코인"이라는 키워드의 전체 유입의 20% 이상을 키워드 광고와 브랜드 블로그를 통하여 유입이 된 것입니다.

       

    해피코인에서 브랜드 마케팅에서 실제 전환을 "브랜드 블로그"에서 대부분을 잡고 있다고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케팅이 이루어지는 핫키워드에서 블로그 상위 노출의 가격은 보통 5만원 정도에서 책정이 됩니다. 특히 어뷰징 작업을 해서 상위로 올리는 마케팅 경쟁키워드는 단가도 매우 높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해당 업계의 네이버 키워드 광고의 특성상 유효 클릭 중 절반 정도는 경쟁 총판이거나 관련 대리점 영업을 하는 같은 계열사의 사람들일 것입니다. 즉 관련자 들이 많이 클릭을 하는 것입니다.


    현 해피코인의 마케팅 상황에서 일부 상위 노출은 저희가 전문 업체나 전문가에게 의뢰를 한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상위 노출 어뷰징 업체는 4~5 곳 정도 제휴를 하고 운용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화 번호를 바꾸어 노출을 해보고 있지만 "상위 노출 블로그"에서 전환은 잘 되지 않습니다


    항상 말씀을 드리지만 어뷰징을 통한 상위 노출과 공식 블로그의 상위 노출의 효과는 천지차이입니다. "해피코인의 공식 블로그"의 포스팅은 네이버 검색에서 최상위는 아니고 2페이지 첫 번째에서 노출이 되고 있지만 유입로그 만을 놓고 본다면 마케팅 효과가 직접 발생한다고 예측이 가능하며 실제로 마케팅 효과도 있습니다.


    어뷰징 블로그가 효과가 없는 이유는 "콘텐츠의 부제" 입니다. 목적이 마케팅을 위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콘텐츠가 없습니다. 텍스트는 물론 이미지 또한 첫 번째 이미지조차 대부분 콘텐츠와 관련 없는 이미지를 넣고 있습니다.

       

       

       

       

    막상 첫 페이지에 노출이 되지도 않는 공식 블록의 방문자 통계입니다. "해피코인" 키워드의 첫 페이지에 노출이 되지 않지만 "키워드 광고와 스토리를 중심으로 하는 브랜드 블로그"의 상승 효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네이버가 키워드 광고 수익을 높이기 위해 어뷰징을 방조한다고 하지만 블로그 상위 노출 등의 어뷰징의 한 가운데 있어보면 네이버의 방관 보다는 어뷰징 업체의 공격적인 마케팅과 클라이언트의 요구가 더 큰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인 "천추의 IT 이야기"는 티스토리 블로그이기 때문에 어뷰징이 있는 키워드에서는 최상위 보다는 5~6순위에서 노출이 됩니다.

       

    과연 네이버의 수익을 위해 어뷰징을 방관하는 것인가?

    단순한 블로거의 입장에서 본다면, 네이버는 상위 노출에 대한 키워드 어뷰징을 방관하는 것으로 보일 수도 있습니다. 


    천추의 IT 이야기를 볼때는 네이버의 검색 기준이 개편 될 때 마다 방문자의 단위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다음 뷰 순위 1위를 하던 때의 네이버 유입은 60% 미만이었습니다. 현재 네이버 방문자의 유입은 거의 90%에 육박을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의 점유율을 감안해도 상당이 높은 수준으로 네이버에서 유입이 되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가 티스토리이고 운영된지 만 2년 정도의 블로그라는 것 그리고 키워드가 몇몇  IT 관련 키워드라는 것은 볼 때 네이버에서도 상당히 혜택을 받는 블로그라고 보고 있습니다.  


    상위 노출 블로그를 활용하는 입장에서 보면 네이버는 어뷰징에 대하여 방관자만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지키는 방패보다 뚫으려는 창이 더 많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티스토리 블로거에게는 조금 아쉬운 일이지만, 일반적으로 마케팅 영역에서 파워 블로그 작업이라는 파워 블로거에게 글을 의뢰 하는 것과 일반적인 개인 블로거들 상호간의 협업 정도는 어뷰징이라고 할 수도 없습니다. 

       

    월간 키워드 광고 비용보다 높아진 "블로그 상위 노출 어뷰징"

    현재 C업체에서 해피코인의 상위 노출 보장 1개월 상품은 "해피코인" 1순위 1개월 노출 예상 비용보다 높아졌습니다. 통합 마케팅 수입에서 키워드 상위 노출을 위해서 어뷰징을 위한 비용 자체도 낮은 비용이 아닙니다.

       

    분양 등 마케팅의 경쟁이 심한 "그들만의 리그"라고 제가 부르는 키워드는 어뷰징 기본으로 100만원이 훌쩍 넘어버립니다. 브랜드 블로그 중 병원을 한달 간 제대로 운영을 할 때 받는 금액이 100만원 정도 인 것을 감안하면 상당히 높은 금액입니다.

       

    금액 대비 효과를 논하라고 한다면 마케팅 효과적인 측면보다 클라이언트에게 보고하는 효과가 더 많이 있다는 것입니다.

       

    스토리 마케팅을 하는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이 전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네이버 검색 상위에만 올려 놓는다고 마케팅 효과가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효과적인 블로그 운영을 위한 키워드를 잡을 때는 2페이지에 뜨는 키워드와 티스토리 키워드 기준으로 주당 2회 정도 검색이 들어오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글 감을 만들고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구매의사가 있는 실 고객은 네이버 최상단 보다는 2페이지라도 좋은 글과 정확한 정보가 있으면 구매나 마케팅을 통한 액션을 취한다는 것입니다.

       

    상위 노출과 관련 마케팅을 진행하면 진행 할 수로 결국은 기본에 충실한 블로그가 마케팅 효과도 높다는 것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어뷰징 관련 글들은 "어뷰징에 대처하는 블로그 운영법"이라는 포스팅을 위한 준비 과정에서 나온 글 감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정리를 해드리려고 하는 데 개인적은 작문 실력이 때문에 조금 어렵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