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쓰는 리뷰는 아이패드 에어를 살 때 사은품으로 받는 키보드입니다. 로지텍의 솔라 키보드입니다.


블루투스 키보드인데, 배터리가 필요 없습니다. 상단에 검정 부위가 태양광 충전기이기 때문에 배터리의 별도의 전원 공급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맥과 같이 있어도 깔끔해 보입니다.



후 면입니다. 배터리를 넣는 부분이 없습니다. 3년 정도 쓴 맥 키보드는 배터리 소모가 엄청나서 충전 배터리를 한 달에 한번 갈고 있습니다. 후 면도 매우 깔끔합니다.


 

전원 버튼이 있어서 이동 중 불필요하게 키보드가 작동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펄 느낌과 전면 코팅은 고급스러운 느낌이 납니다.


   

   

Logitech 무선 솔라 키보드 K760 장점

   

로지텍 마우스의 장점은 역시 멀티 페어링입니다.

   

저처럼 여러 대의 기기를 쓰는 경우 일반적인 블루투스라면 일일이 제거를 하고 연결을 하거나, 장비의 블루투스를 끄고 연결을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로지텍 무선 솔라 키보드 K760는 3대의 장비로 멀티 페어링을 지원합니다.

   

앞에서 설명한 듯이 태양광을 전력으로 쓰는데, 형광등 같은 약간의 빛만으로 쓸 수 있습니다.

   


맥과도 매우 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 애플 유저에 대한 섬세한 배려가 보입니다.

   

   

맥북과 아이패드 용이라고 박스에 써있을 정도로 맥과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

   

아이패드와 연결입니다. 이번에는 아이패드 에어와 상당히 잘 어울립니다. 또한 키보드 간의 전환이 매우 편하기 때문에 좋습니다.

   


일단 키보드 마우스 명가답게 키 감은 매우 좋습니다. 드리고 디자인이 매우 뛰어납니다. 일반적인 블루투스 키보드가 따라 올 수 없는 빼어난 디자인입니다.

   

   

Logitech 무선 솔라 키보드 K760 단점

   

개인적으로는 키보드 각도가 타이핑 하기에는 조금 모자랍니다. 일반적인 키보드 처럼 각도를 올릴 수 있게 하였으면 더욱 좋았을 것입니다. 약 3도 정도의 기울기는 편안한 약 9도 정도 부족합니다. 특히 애플 키보드에 익숙한 제게는 조금 불편합니다.

   



역시 개인적인 취양에서 나오는 것 입니다. 다음은 한글 각인의 글꼴이 별로 이쁜 글꼴을 쓰지 않았습니다. 덕분에 약간 신경에 거슬립니다.

   

   

총평


각인 글꼴이 정말 못생겨서 각인 글꼴에  예민한 사람이라면 별로 권하지 않습니다. 


장점은 기계적으로 장비를 넘나들며 페어링이 되기 때문에 여러장비를 쓰는 사람의 이동용 장비로는 손색이 없습니다. 키보드의 각도 등의 약간의 문제로 개인적으로는 서브 키보드 정도로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메인 키보드로 쓰면서 맥과 아이패드를 하나의 키보드로 쓰기 위해 구입을 고려하신다면 1keyboard 어플을 더 추천합니다. 


그래도 3대에 기계식 페어링 이동은 매우 편리하지만 10만원이 넘는 높은 가격은 사용을 권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는 것 같습니다. 8만원 정도라면 권해볼만합니다. 


* 개인적으로 Logitech 무선 솔라 키보드 K760 잘 쓰지 않고 있습니다. 주요한 점은 각인 때문인데 그러면서도 지인에게 넘기지도 않고 있습니다. 어찌 보면 계륵 같습니다. 한글 각인이나 각도 문제가 해결이 된다면, 애플 키보드를 밀어낼 수 있는 몇 안되는 키보드라고 생각합니다.   

 



IT 블로거의 2014년 계획!

고해상도 모니터의 업무효율 - 삼성 모니터 SB971D 리뷰

나만의 매거진을 만드는 플립보드를 아시나요?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작음의 미학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에 GPU를 결합! 기대되는 엔비디아의 행보

맥에서의 윈도우 컴퓨팅 - 클라우드 컴퓨팅 VS 페러렐즈 데스크톱

iPhone 5s 후기

오랄비(Oral-b) 트라이존 3000 리뷰

블로그 상위노출 작업 블로그의 문제점

아이패드 PRO(?) 다음 세대는 4K로 나오나?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