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 컴퓨터 없이 지내는 블로거의 일상리뷰/일상의 다반사 2012. 10. 7. 21:38
메인 컴인(맥북프로 레타나)이 없으니 블로그 포스팅이나 작업 등이 매우 어색한 상황입니다. 그나마 아이패드에서 한컴오프스한글을 블로그 글 감을 조금 더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위안으로 삶으려고 합니다.
블로그를 다시 만들어서 운영을 하면서 네이버 Rss 등록을 했는데, 네이버에서는 글 수가 부족하다고 검색 기준 미달이라는 답변 메일을 받았습니다. 10월 14일 경에 다시 등록을 한다고 하는 데 그 기준을 맞추라고 합니다.
일단 다시 시작한 지 2주 정도의 기간과 글 수 부족해서 것인 같습니다.
약 20개 정도의 글을 올리면 등록 기준에 충족할 것 같습니다. 네이버에서는 다음 뷰의 유입수나 오픈 캐스트의 유입수는 별로 인정을 해주지 않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검색 등록 주소
바로가기 >> http://help.naver.com/ops/step2/mail.nhn?catg=547&upCatg=264
오늘은 주말이라 크게 포스팅보다는 그냥 글감을 준비하려고 쓰던 글을 포스팅 까지할 까 고민을 하게 만듭니다. 아무래도 네이버의 검색 글 수 부족에 대한 내용은 개인적으로 조금 충격이었던 것 같습니다.
오늘은 원래는 "아이패드 어플 추천 - 멋진 다이어리 어썸노트HD" 글을 준비하면서 그와 관련한 글을 쓰려고 글을 쓰기 시작을 했습니다.
결국 블로그 운영에 대한 하소연으로 변질되는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로 글쓰면서 항상하는 한컴오프스한글에 대한 무한애정을 한번 더 표현하고 다시 이어나갑니다. ㅋㅋ
한글과 컴퓨터에서는 제가 상을 줘야 할 것 같습니다. 언제나 말씀드리지만 아이패드에 글을 쓸 때 너무 기분 좋게 하는 어플입니다.
오늘의 추천어플은 어썸노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마 정식 포스팅으 내일 정도에 될 것 같습니다. 어썸 노트를 추천어플로 잡은 것은, 오전에 어썸노트와 에버노트와 동기화를 하다가 애러 때문에 동기화가 문제가 있어서 다시 갈면서 특징을 한번 정리해서 글감꺼리가 만들어저서 주일에도 글을 쓰고 있습니다.
지난달의 경우 블로그 운영 스케줄로 iCal과 동기화 된 달력이 꽉 차있습니다. 자세한 내용들은 내일 포스팅에서 써보겠습니다. ㅋㅋ
오늘은 사교 성 많은 작은애의 생일이라 집안이 북적북적 할 것 같았는데 친구들이 때로 몰려올 예정이어서 아내가 애들을 대리고 나가버렸습니다. 결과적으로 매우 조용한 하루가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너무 조용합니다. ㅠ.ㅠ
어썸노트의 애러는 일단 에버노트의 내용들이 너무 많아 쌓여서 그런 것 같습니다. 거의 4년 가까이 에버노트에 이런저런 내용을 쌓아 놓았기때문에 에버노트에서 이전 것들을 정리를 조금 했습니다.
다행이 어썸노트의 iCal과의 동기화는 매우 잘되어있습니다. 최근에는 페이스북과 연동되면서 페이스북의 지인들 생일이 쌓여가고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정리하던 참에 설정으로 정리를 해버렸습니다.
메인 컴이 없으니 상당히 여유가 있습니다. 오늘은 일단 영화나 한편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전 블로그에서 쌓아 놓았던 다음 캐시가 다 떨어져서 가면서 영화는 2편 정도 음악은 10여곡 정도 받을 수 있는 정도만 남았는데 그것으로 영화나 한편 받으려고 합니다.
운동량을 모니터링하는 어플 Endomondo[엔도몬도]- 아이폰, 안드로이드 어플
'리뷰 > 일상의 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상 위로 올라온 전선을 정리해보자 (7) 2012.11.05 힐링다이어트 일지- 1~3일차 (5) 2012.11.03 다음 뷰 베스트에 글이 올라가다.. (41) 2012.10.18 강남스타일의 저작권 수익이 3000만원대!! - 음원가격 인상을 위한 이슈 만들기? (24) 2012.10.09 맥북 프로 레티나를 A/S 맡기고 오다! (14) 2012.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