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나는 프리랜서 블로거[2] 프리랜서와 협업, 노하우 공유
    마케팅/블로그 마케팅 2013. 3. 28. 06:14

    Prologue


    "나는 프리랜서 블로거"개인적으로 제일 관심이 가는 연제 포스팅입니다. 현재는 "블로그 운영 잘하는 법", "프리랜서와 1인 창조기업을 위한 IT 시스템", "이번에 구입한 새차는 경차", "나는 프리랜서 블로거" 시리즈를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

       

    블로거로서의 저의 이야기를 다루고 싶다는 것입니다. 프리랜서로 일을 한지 6개월 현재로 월급쟁이일 때 보다 훨씬 많은  수입을 내고 있습니다. 

       

    블로거에 대한 이야기는 제 이야기를 중심으로 프리랜서와 블로거로의 일을 설명하는 시리즈로 진행을 하고 제일 오래 갈 것으로 보이는 시리즈입니다.


    결과적으로 다른 시리즈 포스팅들보다는 시작단계에서 부터 많은 양의 포스팅이 준비된 시리즈입니다. 



    공유, 노하우, 노하우 공유, 브랜드블로그, 블로거, 아이패드, 프리랜서, 협업


       

    프리랜서와 협업, 노하우 공유

       

    최근 들어서는 생업인 브랜드 블로그의 운영과 활성화를 위해서 매우 바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어제는 제가 알고 있는 브랜드 블로그의 디자인과 관련한 코딩 방법을 공유 하려고 하는데, 지인의 상당한 반대가 있어서 고민을 하고 있는데 퍼블리싱을 하는 친구에게 직접 공유를 하려고 합니다.

       

    어제는 블로그를 최근에 블로그를 시작하신 분과의 미팅이 있었습니다. 블로그에 관련한 내용을 가지고 3시간 정도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러는 동안 제 경험들에 대하여 많이 이야기를 나누고 블로그를 운영하는 방법 등에 대한 약간의 노하우 알려 드렸습니다. 그렇다 보니 노하우의 공유 부분에 대하여 공유를 하는 이유를 물어 보시더군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브랜드 블로그 운영 등 제가 하는 일은 지식과 능력을 공유하면 더욱 커 갈 수 있는 서비스라고 생각을 합니다.

       

    현재는 브랜드 블로그라고 칭하는 블로그 마케팅 시스템은 일반적인 블로그 운영과는 다른 블로그 마케터로의 경험을 통하여 나온 것입니다.

       

    예를 들어 홍보를 위해 운영되는 블로그로 일방문자 1,000명 이상이 꾸준히 들어오면서, 1년이상 운영이 되는 "마케팅 블로그"를 운영해 보신 분들은 매우 적으실 것입니다. 그렇다 보니 제가 운영했었던 블로그의 수는 그리 많지가 않지만 포스팅의 절대량의 조금 많은 편에 속할 것입니다.



    공유, 노하우, 노하우 공유, 브랜드블로그, 블로거, 아이패드, 프리랜서, 협업제 최초의 홈페이지 형 디자인 블로그 입니다.


       

    그렇다 보니 브랜드 블로그의 운영방식에 많은 관심을 보이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더 많은 노하우를 공개하려고 합니다.


       

    내가 마케팅 블로그의 노하우 공개로 바라는 것들

       

    개인적으로도 외부에서 리뷰나 정보를 받아서 올리는 유료 포스팅이 있었습니다. 물론 유료포스팅의 경우 돈을 목적으로 하는 것은 아니라 일종의 시장 조사를 위한 것입니다.

       

    유료 포스팅을 의뢰하는 곳은 블로그 마케팅 업체에서 "키워드 상단 노출"을 원하시는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문제는 그런 곳에서 의뢰를 한 내용은 대부분 일반적인 정보 포스팅으로 바꾸여 포스팅을 합니다. 결국 최근에는 블로그 포스팅 내용을 "키워드 노출+ 정보형 콘텐츠"를 직접 만들어서 포스팅 의뢰가 오고 있습니다.

       

    물론 불필요한 키워드 나열을 12개 정도 하였지만 초기 포스팅의 "받지도 않은 병원 시술 후기" 와는 전혀 다른 유형의 포스팅 의뢰가 들어왔습니다.



    공유, 노하우, 노하우 공유, 브랜드블로그, 블로거, 아이패드, 프리랜서, 협업마케팅을 위해 만들어진 키워드 입니다. 사실상 일반인들이 접근하기는 어려운 키워드 입니다. 결국 대부분의 검색은 그 키워드를 생성한 사람들만 하는 것입니다.


       

    제가 바라는 것은 결국 "제대로 된 마케팅을 위한 블로그 포스팅", "마케팅을 위해 거짓말을 하지 않는 포스팅"으로 많은 마케팅 블로그가 브랜드 블로그가 되는 것을 바라는 것입니다.

       

    제가 마케팅 컨설팅을 해드리는 남서울대학교평생교육원에서 사무실을 제공하기로 했는데 일단 어느 정도 안정되면 스터디 모임도 가지려고 합니다.


    * 별도의 공지를 가지려고 합니다. 

       

    브랜드 블로그를 "블로거" 들이 운영을 하는 것을 원하는 것입니다. 물론 저도 그러한 블로거의 한 명으로 있고 싶기도 합니다.

       

    또한 협업의 다른 형태로 "이야기로 운영되는 마케팅용 블로그"의 운영에 대한 뜻을 같이 하시는 분들과 뜻을 같이 하고 있습니다.

       

       

       

    지식과 노하우 재능을 공유하는 서클을 만들다.

       

    그 결과 자연스럽게 생긴 협업의 그룹 단위를 저는 서클이라고 부르려고 합니다.

       

    현재는 디자인을 중심으로 하는 서클과 웨딩 마케팅 쪽의 서클이 있습니다. 조만간 학내 벤처 형태로 블로그에 저렴하게 포스팅용 이미지를 올리는 서클은 기획하고 있습니다.

       

    저도 하나의 서클로 계산을 하면 4곳 정도의 서클이 있는 것입니다.

       

    프로그램 쪽은 의사를 참여 의사를 타진 중입니다.

       

    제가 블로그의 운영 노하우를 제공하여 "많은 마케팅 블로거가 생겨나면 어떻게 할 것이냐?" 라고 하면 일단 그 중에서 "제일 잘하는 사람은 저"일 것이기 때문에 걱정도 없지만, 블로그 마케팅을 필요로 하는 대상 기업은 너무나 많기 때문입니다.

       

    블로그 마케팅의 방향을 잡지 못하고 키워드를 낭비하는 키워드 마케팅만 하는 클라이언트들도 많이 있습니다. 크게 문제 없이 일이 진행될 수 있을 것입니다.

       

    노하우의 원조가 제일 잘하는 것이 정답일 것입니다. 그런데 저보다 더 낳은 사람이 생겨난다면!! 당연히 그 사람의 노하우도 받아 들리면 됩니다.

       

    일단 노하우의 한계는 간접 경험으로 인해서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뜨거운 불에 데여 본 사람이 불의 뜨거움을 아는 것 처럼 "뜨거운 것"에 경험이 없는 경우 이해하기가 어려운 부분이 있다는 것입니다.

       

       

    노하우 공유는 협업으로 마무리된다.

       

    블로그 운영으로 수익을 얻는 방법 중에 가장 확실하고 정확한 것이 개인적으로 볼 때는 "브랜드 블로그"의 운영입니다.

       

    물론 구글 광고나 보험 CPA 등으로 수익을 올리는 분들이 고수익을 얻는 다고 하시는 데, 다음달의 수익을 예측 할 수는 없으실 것입니다.

       

    마케팅으로 "브랜드 블로그"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다음달에 들어올 금액에 대한 예측이 가능합니다.

       

    노하우 공개는 궁극적으로는 협업의 형태로 '분업과 협업의 조화'가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공유, 노하우, 노하우 공유, 브랜드블로그, 블로거, 아이패드, 프리랜서, 협업최근 들어 제일 많이 쓰는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협업의 도구로 쓰고 있는 마이크로오피스의 OneNote 입니다.


       

    개인적으로 협업의 성공을 본적이 있습니다. 지금은 사향 산업이 되었지만, 동대문에서 사입자(의류 구매)일을 하던 때에도 노하우와 재능을 나누는 협업을 했습니다.

       

    그 때도 형태와 업종은 다르지만 사입의 노하우 등을 공유하고 협업을 했는데, 10년 이상 지난 지금도 그 때의 수익을 아직도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도제들을 기르고 도제가 메인급이 되면 전문가 집단으로 경쟁에 우위에 서고 더 많은 계약을 하는 시스템이었습니다.

       

    수많은 아이티 기기의 발달 예전에는 많은 인원이 필요하던 일도 최소의 인원으로 할 수 가 있습니다. 현력이 필요하면 그때 그때 그 분야의 최고와 건별로 계약을 하여 일을 할 수 도 있습니다.

       

    제가 운영해드리는 브랜드 블로그도 퍼블리싱 단계까지 최대 5명 정도의 협업으로 퍼블리싱이 이루어 집니다. 즉 단계별로 전문가가 한 명씩 붙어서 업무와 수익까지 공유하고 있습니다.

       


    프리랜서와 1인 창조기업을 위해서 필요한 중급 IT 시스템[2-3]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게으른 남자 IT에 최적화 되다. 스마트워크 게으름에서 시작되다.

    블로그 마케팅 용 블로그 운영 방법! 기본적인 포스팅 방법 제안

    프리랜서와 1인 창조기업을 위해서 필요한 중급 IT 시스템[2-4] SSD와 프레젠테이션

    스파크 파랭이 첫 견인을 당하다 - 이번에 구입한 새차는 경차[7]

    블로그 운영 잘하는 법[7-1] - 포스팅 이미지 관리[남들과는 다른 이미지 생성하자

    한글의 아름다움 "나눔 고딕체" 나눔고딕체를 모든 브라우저에 적용하는 법

    2012년의 5월의 클라우드 컴퓨팅과 2013년의 OneNote 사용

    아이패드 어플 소개! "애플"의 이미지를 관리하는 iPhoto(아이포토)

    나는 프리랜서 블로거! 나의 일은 브랜드 블로그 운영[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