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블로그 마케팅을 위한 블로그 운영 방법! 포스팅 방법 제안
    함일사-함께 일하는 사람들/함일사_폐기물 2013. 3. 27. 11:56

    블로그 마케팅을 위해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블로그의 정보라고 생각을 하고 좋은 글을 쓰는 것이 블로그 운영에 최고의 덕목이라고 생각을 하는 사람 중 하나 입니다.


    네이버에서는 2015년 4월 부터는 대가서 포스팅에 대한 제재를 한다는 공문이 있었습니다. 물론 대가성 포스팅을 핑계로 달았지만 상위노출을 전문으로 하는 블로그에 대한 제재라고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가 노출이 잘 안되니 어떻게 하면 좋을지에 대하여 문의가 왔습니다.


    윈인는 최적화가 되어있지 않는 블로그라는 것입니다. 


    위 사례에서는 방문자 증가 프로그램을 쓰려고 하셨는데, 방문자 증가 프로그램 유혹은 블로그를 운영하는 모든 분에게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최근에는 블로그 상위노출을 해드리고 있지만, 일반적으로 네이버 최적화 블로그는 2개월 이상 꾸준히 운영을 하면 될 수 있습니다 


    브랜드 블로그를 위한 블로그 글쓰는 법 .

       

    01. 글의 양을 늘려라! 

    스토리가 있는 블로그를 만들어라

       

    블로그의 검색키워드를 늘리려면 가장 좋은 것은 글의 양을 늘리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이 보아도 문제없이 글의 양을 늘리는 방법은 글에 스토리를 넣는 것입니다.


    스토리를 위해서 글을 쓰다 보면 무의식 적으로 서브 키워드가 상대적으로 늘어납니다. 메인 키워드는 어느 정도 조절을 하시지만 서브 키워드든 수정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을 위한 포스팅의 텍스트 양은 워드를 기준으로 1.5 페이지, 한글을 기준으로 1.8~2 페이지 정도를 쓰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가 많은 경우 이미지 설명이 들어가기 때문에 글의 양이 약간 줄어도 됩니다.

       

    02. 전화번호의 노출은 이미지로 해라!

    블로그의 목적은 홍보보다는 기업 정보 제공을 위주로

       

    블로그로 마케팅을 하는 업체의 경우 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전화번호를 블로그 내부에 적어 놓는 경우가 있는데, 네이버 검색에는 마이너스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방문자 수가 늘어나고 기간이 오래되면 이미지 배너나 사이드에 배너 형식으로 올려놓는 것이 좋습니다.



    글 감, 마케팅 블로그, 마케팅용 블로그, 블로그 글감, 블로그 마케터, 블로그 스토리, 블로그 운영, 블로그 컨설팅, 블로그 포스팅, 포스팅 방업, 휠 갤러리제가 운영해 드리는 브랜드 블로그 바니찌의 하단입니다. 전화번호는 이미지로 했습니다.


    특히 상위 노출의 의뢰를 받는 글들을 보면 후기 형식으로 써 달라는 요청이 많이 있습니다. 일단 후기형 포스팅은 현장감은 있지만, 대부분 원고를 받는 것이기 때문에 거짓 정보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03. 이미지의 워터 마크는 될 수 있는 대로 작게

     

    이미지 검색에 노출된 이미지의 효과를 위한 워터 마크를 줄여라! 사실 너무 과도하게 워터마크를 집어넣었습니다. 블로그의 제일 중요한 목표는 일단 정보의 제공이기 때문에 과도한 광고용 워터마크는 일단 부작용으로 작용합니다.


    글로 표현을 못하는 것이나 빠르게 정보를 정리할 때 이미지를 넣습니다. 부동산 관련 이미지는 전화전호를 이미지 콘텐츠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 막상 마케팅적인 효과는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04. 고객을 위한 디자인을 하라. 

    오래 머무르는 블로그는 가독성이 높다.

       

    일단 갤러리 형의 블로그 들 특히 자동차나 바이크 블로그 들은 검은색 배경을 쓰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05. 오픈 캐스트를 활용하라!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 중에는네이버 오픈캐스트 같은 방문자 유입 방법에 대하여 잘 모르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제는 거의 메타 블로그들이 없기 때문에 신규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어려움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오픈캐스트도 조만산 서비스가 끝난다는 말은 있지만 그래도 활용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오픈캐스트 서비스가 종료 되었습니다. 

       

    어뷰징과의 경쟁(?)

       

    블로그 마케팅이라고 하면 상위노출이 기본이 되었습니다. 덕분에 키워드의 나열을 위주로 하여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그 들이 많이 보이고. 그렇다 보니 최적화 블로그가 아닌 일반적으로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그의 노출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글 감, 마케팅 블로그, 마케팅용 블로그, 블로그 글감, 블로그 마케터, 블로그 스토리, 블로그 운영, 블로그 컨설팅, 블로그 포스팅, 포스팅 방업, 휠 갤러리한 블로그에서 찍은 스크린 샷입니다. 프로그램을 소개하면서, 네이버에 이용하여 티스토리로 유입을 늘린다고 하는데, 어제 2000명 대의 방문자 뿐이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최적화가 되지 않은 마케팅 블로그는 네이버 방문자 수를 높이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 블로그가 있지만 항상 양날의 검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사실 블로그 글 등록 프로그램도 사실 방문자를 높이는 효과가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결국 로그 파일 등은 나오기 때문에 일시적으로는 방문자가 늘 수 있습니다. 


    마케팅용 글을 쓰는 방법을 정리

    01. 포스팅의 양

    글의 양은 위에 말씀 드린 대로 포스팅의 텍스트 양은 워드를 기준으로 1.5 페이지, 워드에서 글꼴 크기 11을 기준으로 1.8~2 페이지 정도를 쓰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글 감, 마케팅 블로그, 마케팅용 블로그, 블로그 글감, 블로그 마케터, 블로그 스토리, 블로그 운영, 블로그 컨설팅, 블로그 포스팅, 포스팅 방업, 휠 갤러리글감은 원노트에서 작업을 하지만 퍼블리시은 워드에서 합니다. 원노트에서 워드로 글을 보내서 페이지 수를 확인해보았습니다.

       

    글을 쓸 때 스토리가 2/5, 정보가 2/5, 홍보가 1/5 정도로 글을 쓰시는 것이 적당합니다. 일단 마케팅을 위한 홍보를 하는 데, 키워드나 홍보에 관련된 내용을 잘 쓰지 않아도 되는 것은 블로그의 특징은 스킨을 조정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광고는 스킨에 배너 형식으로 충분히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02. 키워드의 사용


    개인적으로 포스팅에 키워드의 양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을 합니다. 결국 좋을 글을 쓰려고 하면 결국 관련된 키워드는 자연히 들어갑니다.

     

    그리고 키워드에서 가장 중요한 키워드는 "제목에 한번" 쓰는 것만큼 강력한 것은 없습니다. 물론 볼드 체 등으로 부제목과 같은 역할을 할 수 있는 구성 요소를 넣어 두면 그 이상의 인위적인 키워드 삽입은 필요 없다고 봅니다.

     

    서브키워드의 수를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03. 이미지의 사용

    블로그마케팅이 아닌 일반적인 포스팅에는 개인적으로 포스팅에는 3개 정도가 가장 적당하다고 봅니다. 일반적으로 1.5 페이지 정도의 글과 이미지 3건 정도가 제가 마케팅 블로그를 운영하는 기본 세팅입니다.


    상위노출을 위한 글은 쓸 때는 20개 이상의 이미지를 넣은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적당한 이미지의 수는 7개 정도가 적당한 것 같습니다. 


    이미지의 사이즈는 레이아웃의 콘텐트 폭에 90% 정도면 매우 적당합니다. 


    블로그에 글을 쓰는 데는 표준은 없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정보를 보다 효율적으로 제공하고 조금 더 고객들이 읽기 편하게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일반적인 개인 블로그 보다는 보다 체계적인 방법이 필요하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소기업의 경우도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여 운영을 할 때 최적화 블로그로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적화 블로그의 기본은 역시 꾸준히 좋은 글을 쓰는 것입니다. 초기에는 일상적인 글(키워드가 없는 글)을 쓰다 조금씩 콘텐츠와 관련된 글을 써시고, 서두르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드롭박스 클라우드(dropbox cloud) 멀티컴퓨팅을 가능하게 하다!

    아이폰 6플러스 리뷰- 패블릿으로의 아이폰

    클래식 학점은행제 남서울 정미션콘서바토리 겨울계절학기 및 신입 모집 요강

    블로그 마케팅 강좌[1] 블로그로 마케팅을 한다고?

    삼성 UHD 모니터 UD590 -"4K 모니터의 불량화소 A/S"

    블루투스 스피커 -스피카 PS1 다이얼 소개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