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터를 쓰기 시작한 것은 2010년 정도였지만 본격적으로 사용한 것은 2011년부터 입니다.  당시는 개인적으로도 제가 운영해드리는 블로그들도 그다지 두각을 나타내지 못하던 일반적인 마케팅 블로거였습니다.

   

일반 블로그에서 남들과는 조금 방문자가 많은 블로그가 된 것은 트위터를 블로그 포스팅에 활용을 하면서입니다.

   

즉 트위터를 이용한 블로그의 트윗은 초기 방문자를 늘려 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블로그의 방문자가 발행 초기에 미묘하게 시작 시점에서 많아진 것이 키워드 나열보다는 제대로 된 정보를 제공하는 제 블로그 포스팅에 매우 유리하게 작용을 해서 방문자가 조금씩 늘어나고 있습니다.



방문자 증가, 블로그 방문자, 블로그 운영, 블로그 운영 하는법, 블로그 잘하는 법, 블로그 포스팅, 아이패드어플, 아이폰, 아이폰 어플, 애플, 클라우드 컴퓨팅, 트워터설정 샷입니다. 저는 주로 3번째 이미지 처럼 트윗을 활용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트위터의 팔로워가 5,000명이 넘어가는 선에서 주위에서 파워 블로거라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물론 블로그에 좋을 글이나 칼럼을 쓰시는 분들이 매우 많으므로 개인적으로 프로 블로거라고 하는 것이 더 어울린다고 봅니다.

   

현재는 적극적으로 팔로워를 늘리는 일은 "브랜드 블로그"의 트위터 이외에는 하지 않지만, 개인 트위터의 경우 17,000명 정도의 팔로워가 있고, 현재는 팔로워가 매월 500명 정도는 늘어갑니다.

   

   

트위터를 블로그에 활성화를 위해 사용하는 법

   

블로그의 글을 블로그에 보이는 트윗 버튼을 이용하여 트윗하면 됩니다.

   

매우 쉽지요! 하지만 대부분의 블로거 분들은 자신의 글 조차 트윗을 하지 않고 있는데 그 점이 매우 아쉬운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1만명 정도의 팔로워가 있는 트위터 아이디를 활용하여 트윗을 하면 20~30명 내외로 방문자가 늘어나는데 팔로워가 많다고 다들 트윗라인을 보지는 않기 때문에 꼭 써야 할 만큼 많은 방문자는 아니지만 그래도 지속적인 트윗은 효과가 있습니다.




방문자 증가, 블로그 방문자, 블로그 운영, 블로그 운영 하는법, 블로그 잘하는 법, 블로그 포스팅, 아이패드어플, 아이폰, 아이폰 어플, 애플, 클라우드 컴퓨팅, 트워터많은 팔로워는 아니지만 블로그 포스팅 트윗에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로그분석을 해보면 "트위 주소"로 방문하는 방문자는 별로 없습니다. 아니 거의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개인적인 견해는 트위를 할 때 팔로워들 이외에 검색 봇이 트윗 주소를 확인하기 위해 블로그로 들어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트위터를 하면 블로그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이유

   

개인적으로 트윗에서 방문자가 늘어난다고는 보지 않지만 트위터도 검색이 됩다는 것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포털 들이 트위터에 대한 검색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역으로 검색을 지원한다는 것은 포탈의 검색봇이 블로그를 방문 한다는 것입니다. 검색봇들이 많이 방문하면 아무래도 검색에 영향을 줄수 밖에 없다고 봅니다.

   

티스토리의 포스팅에 SNS 글보내기 활성화 SNS버튼을 활성화하고 다음 뷰 바에 트윗과 트윗을 한다고 하면, 자신 아이디로 3번은 당당하게 트윗이 가능합니다.



방문자 증가, 블로그 방문자, 블로그 운영, 블로그 운영 하는법, 블로그 잘하는 법, 블로그 포스팅, 아이패드어플, 아이폰, 아이폰 어플, 애플, 클라우드 컴퓨팅, 트워터상단에 있는 다음 뷰 바에서 트윗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다음 뷰도 주소가 있기 때문에 트윗을 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 초기 방문자 분들은 트윗을 타고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다음 뷰바에서 트윗을 하면 상당히 많은 검색 봇들이 블로그를 방문하는 것 같습니다.




인증 샷입니다. 쓰시고 안 쓰시는 것은 여러분들의 결정일 것입니다. 블로그를 잘 운영하기 위해서는 일정 이상의 초기 방문자도 필요합니다. 옆에 보이는 메세지 수는 트윗을 한 숫자입니다. 물론 "트위 덱"을 이용했습니다.


   

대표적인 SNS 서비스인 트위터를 활용하면서 블로그도 많이 활성화 되었다고 자평하고 있습니다. 물론 제가 운영해드리는 브랜드 블로그의 경우 운영 시작과 함께 트위터 아이디를 생성하고 트윗을 기본으로 블로그 운영에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내가 윈도우 8을 깔고 한 일 10 가지

프리랜서와 1인 창조기업을 위해 필요한 중급 IT 시스템[2-2]

업무 효율을 27인치 모니터로 업그레이드를 하다! -맥북프로 레티나의 딜레마는 듀얼 모니터

결혼 예물 전문 VANICH(바니찌) 3월 화이트데이 이벤트 소개

프리랜서와 1인 창조기업을 위해 필요한 IT 중급 시스템[2-1]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 컴퓨팅의 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

운전 중 절대 신뢰 내비게이션 Tmap(티맵) [3] – 티맵에도 블랙박스가 있다!

협업의 가능성을 보여 주는 무료 "OneNote 웹앱"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