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랜서로 요즘은 정신없이 바쁘게 지내고 있습니다.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해드리는 곳이 많아 지면서 IT 기기를 이용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습니다.

   

프리랜서로 일을 한다고 하여도 본격적으로 일은 한 것은 1월 부터 였는데 많은 분들의 성원으로 비교적 안정적이고 빠르게 정착을 한 것 같습니다. 조금 빠르게 잡아서 5월 경에 목포로 하던 일들이 3월 정도에 이루어 졌기 때문에 매일 매일 바쁘게 지내고 있습니다.

   

참고로 이번 포스팅의 경우 세부 주제로 나누어 몇 번의 포스팅이 있을 것입니다. 글의 내용들을 정리 하고 있지만 제목을 잡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어제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너무 감격적인 일이 있었습니다. 조금 당황스럽기도 하고 송구하기도 합니다.

 

1인 창조기업, 모바일 오피스, 브랜드 블로그, 블로그 운영대행, 스마트워크, 아이티 시스템, 재택근무, 중급 아이티 시스템, 프리랜서다음 뷰에서 오랫동안 활동을 했지만 이런 경우는 처음 봅니다. 좋기도 하고 부끄럽기도 하고 아주 어릴 때 상 받는 기분입니다.


   

업무용 PC를 한대 더 구입을 한 이유가 이번 포스팅부터 시작되게 될 "스마트 워크를 위한 모바일오피스 시리즈"의 포스팅을 보다 정확하게 해드리기 위해서 입니다.  


   

스마트워크를 위한 모바일 오피스의 최고의 파트너 아이패드

   

아이패드라고 했지만 굳이 아이패드가 아니어도 됩니다. 제가 아이패드를 쓰기 때문에 아이패드를 중심으로 글을 쓰지만,  갤럭시 노트 10.1 등의 안드로이드 태블릿이나 원도우 태블릿도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대부분 비슷비슷한 어플 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1인 창조기업, 모바일 오피스, 브랜드 블로그, 블로그 운영대행, 스마트워크, 아이티 시스템, 재택근무, 중급 아이티 시스템, 프리랜서원도우 8에 세로 모드로 접속을 한 모습입니다. 블로그 API를 이용하여 워드에서 글을 포스팅 했습니다.


   

제가 브랜드 블로그를 의뢰 하시는 분들에게 허세를 떠는 경우 이외에는 사실 대부분의 업무를 아이패드가 있으면 가능합니다.

   

   

스마트 워크는 종래의 사무실 개념을 탈피하여, 언제 어디서나(Anytime, Anywhere) 편리하게 효율적으로 업무에 종사할 수 있도록 하는 미래지향적인 업무환경으로서 과거의 하드워크(Hard Work)와 대비된다.

   

스마트 워크는 집에서 업무를 보는 재택 근무, 휴대 기기를 활용하여 외부에서 일하는 모바일 오피스, 그리고 집이나 업무 현장과 가까운 곳에 위치한 스마트 워크 플레이스(Smart Workplace, SWP)의 세 가지 새로운 업무 형태를 포괄하는 개념이다

   

출처: <http://ko.wikipedia.org/wiki/%EC%8A%A4%EB%A7%88%ED%8A%B8_%EC%9B%8C%ED%81%AC>

   

1인 창조기업, 모바일 오피스, 브랜드 블로그, 블로그 운영대행, 스마트워크, 아이티 시스템, 재택근무, 중급 아이티 시스템, 프리랜서오른 쪽 하단에 있는 컴퓨터가 이번에 구입한 것입니다. 모니터와 함치면 ATIVE PRO 정도의 가격이 되어버렸네요. 이번 시리즈 포스팅의 원가가 조금 많이 들어 갔습니다. 다음 달에 전기 자전거 만도 풋루스를 사야 하는데 잘못하면 5월에나 구입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ㅠ.ㅠ 


모바일 오피스는 서버 기반의 컴퓨팅(SBC) 기술을 이용하여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작업을 하는 것으로 업무의 공간적인 제약을 없앤 가상 공간의 사무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결국 아이패드와 같은 태블릿만 있다면 이제는 어디서나 모바일 오피스를 구축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유는 역시 클라우드 컴퓨팅 어플들 때문입니다.


1인 창조기업, 모바일 오피스, 브랜드 블로그, 블로그 운영대행, 스마트워크, 아이티 시스템, 재택근무, 중급 아이티 시스템, 프리랜서최근 가장 많이 쓰는 AVStreamerHD입니다. 접속가능한 컴퓨터가 보입니다. 또한 VM_TAD는 비주얼머신으로 가상 머신 속의 윈도우에도 접속이 가능합니다. 이 방법으로 클라우드 컴퓨팅의 윈도우 라이센스 문제를 해결해보려고 했는데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ㅠ.ㅠ

   

아이패드에만 '원격 접속', '리모트' 등의 이름으로 불리는 클라우드 컴퓨팅 클라이언트 어플 들이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크레이지 리모트를 들수 있습니다. 최근 많이 좋아 지고 있고 꼭 필요한 어플 중에 하나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주 위급할 때만 쓰는 비상용 어플입니다. 대부분의 어플들이 접속이 안되는 상황에서도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서두에 설명 드린 것처럼 아이패드를 위한 모바일 오피스 구축에 대하여 시리즈로 글을 쓸 계획입니다.

   

"블로그 운영 잘 하는 법" 에 대한 포스팅은 일단 글 감에 대한 이야기이기 때문에 조금 늦추고 있습니다.

   


업무 효율을 27인치 모니터로 업그레이드를 하다! -맥북프로 레티나의 딜레마는 듀얼 모니터

프리랜서와 1인 창조기업을 위해 필요한 IT 중급 시스템[2-1]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 컴퓨팅의 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

운전 중 절대 신뢰 내비게이션 Tmap(티맵) [3] – 티맵에도 블랙박스가 있다!

협업의 가능성을 보여 주는 무료 "OneNote 웹앱"

프리랜서와 1인 창조기업을 위해 필요한 IT 기본 시스템[1]

블로그 운영 잘 하는 법[번외 4] 내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

블로그를 전문으로 하는 블로거이야기

블로그의 최강 도우미 OneNote! 원노트를 쓴지 한 달째



블로그 이미지

천추

IT 이야기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