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총 방문자 : , 금일 방문자 :
dawnmart@naver.com
  • 블로그 협업을 위한 OneNote(원노트) 웹 앱과 스카이 드라이브
    IT 이야기/Apps & OS 2013. 2. 15. 09:58

    로그 포스팅을 위한 글을 대부분 워드나 다른 에디터를 이용하여 글을 씁니다. 지금은 최근에 많이 테스트를 하고 있는 원노트에 글을 쓰고 있습니다.

       

    어쩌다 보니 "마이크로 소프트의 뉴 오피스의 리더 프로그램"에 일원이 되어서 최신 프로그램을 써볼 수 있는 계기가 된 것과 이유 중에 하나이고, 또 하나는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을 해드리다 보니 "전문적인 블로그 에디터" 분들이 생기게 되어서 기존의 맥용 Pages로는 협업의 한계가 있습니다.


    onenote web app, 글감, 글감관리, 마이크로 소프트, 블로그 운영, 블로그 운영방법, 아이패드, 아이패드 원노트, 원노트, 원노트 웹 어플, 원노트 웹앱, 웹 어플리케이션, 웹앱, 한컴오피스 한글글의 초안은 아이패드용 무료 어플이나 웹앱에서 작업이 가능합니다.


     

    협업의 툴을 쓰기 위해서 오피스의 새로운 기능인 OneNote(원노트)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OneNote를 메인 글 감용 프로그램으로 쓰는 이유는 맥에서나 일반적인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웹 앱이 있어서, 글 쓰는 것을 도와 주시는 분들과 협업에서 부담이 없기 때문입니다.



    결국 웹앱으로 글을 공유하고 "마이크로 뉴 오피스" 정품이 설치된 제 PC에서 마무리를 하고 오픈 API를 통하여 마무리를 하는 것입니다.

       

    현재 제가 운영해드리는 브랜드 블로그의 수가 10곳 이상 되기 때문에 혼자서는 업무가 불가능 하기 때문에 글 쓰는 것과 마케팅, 운영 등을 분리를 한 것 입니다.

       

    물론 아직도 대부분의 블로그에 는 제가 쓴 글들이 올라가기는 하지만 2/3이상의 글 들은 일단 저보다 글을 잘 쓰시는 분들께서 작업을 해주고 계십니다.

       

    간단하게 말씀 드리면 에디터 분들은 고객을 위한 글을 쓰고 저는 컴퓨텅가 보는 글을 쓴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SEO 업무를 부정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일단은 기본적으로 검색로봇이 좋아하는 글을 만드는 것이 고객의 블로그를 알리는 것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하고 있습니다.


    onenote web app, 글감, 글감관리, 마이크로 소프트, 블로그 운영, 블로그 운영방법, 아이패드, 아이패드 원노트, 원노트, 원노트 웹 어플, 원노트 웹앱, 웹 어플리케이션, 웹앱, 한컴오피스 한글OneNote(원노트) PC 버전입니다. 블로그로 보내기 기능은 블로그를 운영하는 제 입장에서는 최고의 기능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고객 분들에게 "네이버 상단 노출에 대한 어떠한 보장도 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된 글과 검색로봇이 좋아 하는 글을 만들기 때문에 대부분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네이버 상단에 노출이 잘 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협업을 위한 웹앱 원노트 웹앱과 스카이 드라이브 소개

       

    일반인 들이 쓰시기에 가장 좋은 협업의 도구는 역시 google의 구글 Doc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디자인을 무시하고 기능성만 강조한 구글의 협업 시스템을 과도하게 싫어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일하고 싶지 않은 작업 환경입니다.


    블로그 글쓰기와 관련된 내용 중에는 아마  아이패드용 "한컴오피스한글"이 자주 등장합니다. "한컴오피스한글"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글쓰기 도구입니다.

       

    글 감을 준비하기 위한 대부분의 초안이 300만원이 넘는 최고급 노트북보다 아이패드+ 키보드를 선택하게 하는 가장 큰 이유가 "함초롱 글꼴"과 "나눔 글꼴" 등을 지원하는 아이패드 어플로 인터페이스가 가장 종이에 가까우면서 글꼴 또한 매우 미려하다는 것 때문입니다.

       

    또한 제 블로그는 "나눔고딕" 글꼴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헐,,, 원래 MS 오피스 OneNote 웹앱을 소개하려고 쓴 글이 경쟁사 어플에 대한 칭찬으로 시작을 해버렸네요. 하지만 지금은 대부분의 글의 초안을 원노드 웹앱이나 아이패드의 원노트 어플 작업을 하고 있는데 이유는 역시 "디자인이 이뻐서"입니다. 


    onenote web app, 글감, 글감관리, 마이크로 소프트, 블로그 운영, 블로그 운영방법, 아이패드, 아이패드 원노트, 원노트, 원노트 웹 어플, 원노트 웹앱, 웹 어플리케이션, 웹앱, 한컴오피스 한글맥을 쓰시는 분들 중에서 맥용 원노트를 찾으시는데 맥에서는 "웹앱"으로 작업을 합니다.



     물론 아이패드의 원노트에 함초롱 글꼴이나 아니면 최소 네이버 "나눔글꼴" 정도만 있으면 더욱 좋은 글을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디자인이 구린 "구글 독"은 제 협업 시스템에서 배제를 했다는 것과 "한컴오피스한글" 아이패드가 없는 에디터들에세는 무용지물이기 때문에 결국 선택한 것이 MS 오피스 OneNote 웹앱을 이용한 협업입니다.

       

    http://skydrive.live.com 에 접속을 하시면 이메일 계정으로 로그인이 가능하고 5기가의 무료 공간이 제공이 됩니다.

       

    원노트는 스카이드라이브 Document에 접속을 하시면 바로 원노트 웹앱으로 접속이 됩니다. 여기서 공유등이 가능하기 때문에 공유하고 협업 폴도로 사용은 하면 간단하게 공유가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디를 하나 만들어서 바로 개인 스카이드라이브 아이디에 공유 권한을 주고 쓰고 있습니다. 공유의 방법은 다양하기 때문에 크게 고민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즉 공유된 아이디에서 제 원노트에 있는 파일들을 관리 및 수정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원노트의 총괄은 결국 "MS의 New Officed의 워드에서 마무리"의 순으로 작업을 합니다.


    onenote web app, 글감, 글감관리, 마이크로 소프트, 블로그 운영, 블로그 운영방법, 아이패드, 아이패드 원노트, 원노트, 원노트 웹 어플, 원노트 웹앱, 웹 어플리케이션, 웹앱, 한컴오피스 한글워드의 글보내기 화면입니다. 여기서 "개시"버튼만 누르면 블로그에 게시가됩니다.


    원래 이 글의 제목은 "블로그 운영 잘 하는 법의 번외편- 협업을 위한 도구" 로 쓰기 시작을 했지만 결국 원노트 웹 앱과 스카이드라이브 내용으로 마무리 합니다. 


    블로그 포스팅은 워드의 블로그 글 보내기로 글을 보내는 것입니다.

       

    블로그의 운영에서는 글감의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우수한 콘탠츠가 많이 발생할 수 없는 브랜드 블로그의 경우 좋은 글감을 이용한 확대 재생산을 하지 않는 경우 운영이나 방문자 유입에 어려움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특히 블로그는 많을 글을 써야 효과가 있다고 하는 경우가 있지만 글 감을 낭비하다 보면 정작 방문자가 많아지는 시점에서 콘텐츠의 부족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특히 마케팅을 위하여 돈을 지불 받고 운영하는 블로그에 경우는 더욱 그렇습니다. 




    애플의 클라우드 서비스 iCloud 훌륭하지만 업무용은 아니다.

    블로그 운영 잘하는 법 네이버 오픈 캐스트를 이용하자

    프리즘 LED슬림 다용도 등기구 리뷰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더욱 강력해진 OneNote 아이패드 어플 추천

    결혼예물 전문 브랜드 바니찌 코리아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는 결혼예물

    나는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원도우 PC에서도 쓰고 싶다.

    아이폰5(iPhone5) 데이터 테더링 방법- 완벽 가이드 [2] 유선접속

    블로그 포스팅에 OneNote를 쓰다[2] 오피스로 하는 블로그 포스팅의 장점과 단점

    (주)마이크로비젼테크의 임베디드 보드 엑시노스(exynos) 4412-LCD 보드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