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리뷰 [1] 디자인을 말하다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의 리뷰입니다. 이번에는 디자인에 대하여 한번 정리를 하려고 합니다. 작년에는 삼성의 노트북 9 Plus 모델에 대한 리뷰를 썼었는데 올해는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에 대한 리뷰입니다.
사용기를 쓰고 싶어서 손이 근질근질한 제품인데 일단 디자인에 대하여 한번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사이즈는 12인치급 노트북이지만 16:10 비율이 모니터이기 때문에 생산성에 작업에 매우 유리합니다.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디자인
이미자와는 다르게 풀 메탈 알루미늄 소재로 견고하면서도 상당히 고급스러운 디자인입니다. 개인적으로 군청색 느낌으로 기존 삼성 노트북9 플러스 모델보다는 약간 더 색이 짙어서 블랙에 가까운 것 같습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엣지는 역시 도장이 되지 않은 메탈부위입니다. 실버 라이닝 커팅 기술로 깎여 있기 때문에 메탈의 견고한 느낌과 고급스러움이 묻어 나고 있습니다.
블랙에 가까운 컬러를 도드라지게 하는 것이 측면의 실버라이닝 커팅입니다. 사용시에는 그다지 부각이 되지 않지만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을 들고 이동을 할 때 확실히 넷 북 등과는 차별화된 고급스러움이 부각이 됩니다.
갤럭시 노트 4와의 두께 비교입니다. 카메라와 이어폰 잭이 있는 상단 부분이기는 해도 본체와 비슷한 두께입니다.
덮게를 덮은 상태로도 상당이 슬림한 디자인입니다. 덕분에 기존 노트북 가방들에는 너무 헐거워서 새롭게 노트북 가방도 장만을 했습니다.
약간의 원근 감으로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이 상당히 커 보이는데, 뒤에 있는 모니터는 삼성의 SB970입니다. 모니터 중에 몇 안 되는 9시리즈 모니터입니다.
디자인적인 요소이기도 하고, 기능적인 요소이기도 한 것이 힌지 부위가 매우 깔끔합니다. 일반적으로 발열을 위한 구멍이 있는 부위이지만 모바일 프로세서를 사용하여 팬이 없는 삼성 노트북 9 Edition 더욱 심플한 것이 장점입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의 총평은 콤팩트 하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지만 사실상 상당히 강력한 성능의 노트북입니다. 매력적인 디자인은 글을 쓸 때 너무 기분이 좋게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을 구매하시면 다양한 구매 혜택도 있습니다.
노트북 파우치, Adobe Photoshop Element, 한컴 오피스 + 이지포토3 패키지, 블루투스 마우스, 멜론 실시간 무제한 할인권, 온라인 무료 교육혜택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