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이야기/Windows

레노버(Lenovo) x86서버 비지니스의 시작

*천추 2014. 10. 22. 10:43

마케팅 센터의 구축이 어느 정도 진행이 되면서. 블로그 마케팅과 지도 검색을 신청하는 고객들의 DB 관리를 위한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습니다. 뷰 형식은 일단 모바일 웹으로 구축을 하려고 하는데, 고정 ip 가 있는 상황이어서 서버에 대하여 알아보다IBM x86서버 사업 부문이 레노버에 인수되었다는 소식이 있네요.



 Lenovo(레노버) x86서버 

http://bit.ly/1twVgDw


IBM x86서버 부문을 레노버에 매각했다는 표현이 좀 더 맞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 인수 가격은 23억 달러, 한화로 약 2조 5천억원에 달하는 규모라고 합니다.

   

2005년에는 IBM PC 사업이 레노보에 인수되었는데요, 이번 IBM x86서버 사업 부문 인수를 통해 IBM 체제에도 약간의 전환이 있다는 것을 인식할 수가 있었습니다.

   

Gartner - 글로벌 수준의 발전된 pc와 레노버

레노버(Lenovo)는 아마 IT에 관심이 없는 분들이라면 생소한 이름일 수도 있습니다.얼마전 태블릿에 대한 리뷰를 한 적도 있었는데, 레노버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 드리면 레노버는 지난 1984년 베이징에서 설립된 이후 지난 30년간 PC업계 1위, 스마트폰 업계 5위로 급성장한 중국계 다국적기업 입니다.

   

현재 미국과 중국에 거점을 두고 있으며 매출은 390억 달러에 달한다고 합니다.

   



   

IBM x86서버를 인수한 레노버는 지난 2013년 IDC와 가트너 기준 3분기 PC 분야 세계 1위를 기록했는데요, IBM x86서버 사업을 레노버에게 매각한 충분한 이유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IBM과 레노버가 전략적 파트너 관계

위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이미 2005년 레보너가 IBM의 PC사업을 인수함에 따라 오래 전부터 전략적인 파트너쉽 관계를 유지하고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런 이유가 전부는 아닐 것입니다.

   

 

레노버는 이미 PC와 태블릿 부문에서 꾸준한 성과를 이뤄내고 있으며 글로벌 기업으로써 그 가치를 충분히 발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IBM이 레노버와의 거래가 비즈니스 파트너로써 좋은 일이라고 발표한 10가지 이유가 눈에 띄는데요, 아마도 이 둘의 지금까지의 관계를 짐작할 수 있는 글이 아닐까 합니다.

 

  1. 성공의 역사
  2. 마켓의 기회에 대해 증가한 집중도
  3. IBM Business Partners에 대한 지원
  4. 사업실행의 용이함
  5. 운영상의 효율성
  6. 강화된 포트폴리오
  7. SMB customer를 향한 재개된 포커스
  8. 리더십 혁신
  9. 서비스와 지원에 있어 최상위 클래스
  10. 고객 접근의 확대   

   

IBM의 세계적인 서비스의 지원은 계속

   

IBM에서는 레노보와 거래 성사 전, 레노버 판매자와 IBM의 판매자가 모두 각각의 현재의 x86 제품 제공에 집중할 것이라고 했는데요, 거래 성사 후에, IBM은 IBM이 약속한 5년 무상 보상에 대하여 레노보를 대신하며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도 하였습니다.

   

또한 IBM과 원래 계약을 했던 고객들은 그들의 계약기간 동안 지속적인 서비스 지원을 받는 것에 대해 어떠한 변화도 걱정할 필요가 없을 것이라고 하였는데요, 앞으로 하드웨어 사업을 축소하고 새로운 소프트웨어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 IBM과 PC 사업에서 큰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레노버의 귀추가 주목됩니다.


Lenovo x86을 소개하면서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 받았음을 알려드립니다.